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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전국 주택거래량, 전년比 20.5% 감소...전월세 거래량은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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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6, 2019, 11:05:13

국토교통부, 4월 주택 매매거래량 5만 7000건·전월세 거래량 16만 2000건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지난 달 전국 주택 매매거래량은 5만 7000건, 전월세 거래량은 16만 2000천 건인 것으로 집계됐다. 작년 같은 달과 비교했을 때 매매거래량은 줄었고 전월세 거래량은 상승했다.

 

16일 국토교통부는 4월 전국 주택 매매거래량과 전월세 거래량을 공개했다. 국토부에 따르면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5만 7025건이다.

 

이는 지난해 같은 달(7만 1751건) 및 5년 평균치(8만 9425건) 보다 각각 20.5%, 36.2% 감소한 수치다. 지난 3월 거래량(5만 1357건)보다는 11% 올랐다.

 

최근 5년 간 주택 매매거래량 추이를 살펴보면 ▲2015년 12만건 ▲2016년 8만 6000건 ▲2017년 7만 5000건 ▲2018년 7만 2000건 ▲2019년 5만 7000건으로 꾸준히 하락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수도권 주택 매매거래량은 2만 5366건으로 지난 해 같은 시기보다 31.5% 줄었다. 지방은 3만 1659건을 기록, 전년 동월보다 8.8% 감소했다.

 

유형별로는 아파트 거래량이 지난 해 같은 시기보다 22.6% 하락한 3만 5893건을 기록했다. 아파트 외 거래량은 2만 1132건으로 전년 같은 달 보다 16.7% 감소했다.

 

전월세 거래량은 주택 매매거래량과는 달리 작년보다 증가했다. 확정일자 자료를 바탕으로 집계한 4월  전월세 거래량은 16만 1744건이다. 작년 같은 달(15만 3609건)보다 5.3%, 5년 평균(14만 1807건)보다 14.1% 상승한 것이다.

 

수도권 전월세 거래량의 경우 작년 같은 시기보다 6.4% 증가한 10만 8631건이다. 지방의 전월세 거래량은 5만 3113건으로, 전년 동월보다 3.2% 증가했다.

 

4월 아파트 전월세 거래량은 작년 4월보다 9.7% 증가한 7만 4024건으로 집계됐다. 아파트 외 주택의 전월세 거래량은 같은 시기보다 1.8% 상승한 8만 7720건을 기록했다.

 

임차유형별로는 작년 대비 월세 거래량 상승분이 전세 거래량 상승분보다 높았다. 4월 월세 거래량은 6만 5240건을 기록, 지난해 같은 달보다 6.3% 올랐다. 전세 거래량은 전년 동월대비 4.6% 증가한 9만 6504건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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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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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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