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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라이프생명, ‘종합재무컨설팅 컨퍼런스’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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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0, 2014, 15:07:04

전문 재무지식·개인 브랜드 가치 위한 특강 진행


[인더뉴스 이은정 인턴기자] 메트라이프생명(사장 김종운)은 지난 9일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14 메트라이프 종합재무설계 컨퍼런스(Financial Planning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금융회사가 단독으로 개최하는 최초의 국내 종합재무설계 컨퍼런스로 평가 받고 있다. 행사는 전문 재무설계사를 비롯해 일반인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당신만의 브랜드를 설계하세요!(Design Your Brand with Financial Planning!)’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에 따라 재무설계의 비전, 경제 및 금융시장 전망, 전문 금융 지식과 실전 노하우 등을 다루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오프닝 세션에서는 신병철 스핑클 대표 박사가 브라보 마이 비즈, 브라보 마이 브랜드(Bravo My Biz, Bravo My Brand)’의 제목으로 개인 브랜드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마켓 세션에서는 홍성국 대우증권 부사장의 금융 시장 전망구동훈 세무사의 세무 영업 전략박원갑 국민은행 위원의 부동산 시장 이해 및 해법등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메트라이프생명의 대표 재무설계사들의 법인 영업 전략’, ‘의료 컨설팅 영업 전략’, ‘성공적인 프리젠테이션 전략등 실전 노하우를 공유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윤혜미 이미지 스타일리스트의 이미지 설계 전략이 진행됐으며, 김창옥 대표의 유쾌한 소통의 법칙’, 코칭전문가 서우경 박사의 나와 고객의 삶을 이해하는 라이프코칭등의 특강이 마련됐다.

 

김종운 메트라이프생명의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반 참가자들이 전문 지식과 자신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재무설계사들은 미래 시장에 대한 통찰력, 자기 계발의 방향성, 영업 전략 강화 등의 역량을 키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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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정 기자 lejj366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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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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