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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의 한 수’ 보험사들, 고객마음 잡기 안간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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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11, 2014, 13:07:57

[업데이트]엄마 종신보험 마케팅..‘해피콜·알뜰폰’으로 고객에 어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저금리 장기화로 보험사들의 운용자산이익률이 보험금적립금 평균이율보다 낮아 역마진 우려가 지속 중인 상황이다. 보험사들은 저마다 새로운 고객층을 개척하거나 콘셉트를 바꿔 상품을 출시하는 등 고객마음 파고들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1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생명은 자녀의 교육자금을 목적으로 하는 여성(엄마)만을 위한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동부화재는 업계최초 류마티스관절염을 보장하고, 신한생명은 업계최초로 토요일 해피콜 서비스와 보험가입 시 알뜰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新고객층 발굴..‘엄마

 

삼성생명은 그동안 아빠위주로 판매됐던 종신보험 상품을 최근 타깃을 바꾼 엄마만을 위한 상품을 선봬 이목을 끌고 있다. ‘엄마사랑종신보험()’ 상품은 사망보장이 주계약으로 자녀 교육보장을 주된 목적으로 새로운 콘셉트의 종신보험 상품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자녀를 둔 우리나라 여성(엄마)들을 주가입 대상자로 종신보험이지만 교육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만약의 사고로 엄마의 부재에도 교육은 지속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자녀에 대한 교육열이 높은 우리나라 엄마들이 어떤 환경에서도 자녀교육에 대한 걱정은 있다는 것. 여기에 엄마들이 주로 경제적 주도권을 가지고 있어 자녀 교육자금을 담보로 하는 종신보험에 가입하기란 수월할 것이란 판단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특히 초등생과 중등생 자녀를 둔 엄마들을 위주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면서 보험을 판매하는 설계사도 대부분 여성이어서 상품에 대한 필요성과 이해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고객서비스..‘해피콜·알뜰폰

 

고객만족을 위한 고객맞춤형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한 보험사도 있다신한생명은 지난 7일 업계 최초로 토요일에도 신계약 해피콜을 시작했고, 어제(10) 보험에 가입하면 알뜰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토요일 해피콜서비스는 평일에 전화를 받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까지 고객맞춤형 신계약 해피콜(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운영하는 것이다. 기존 해피콜 서비스도 3시간 늘어나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또한 업계최초로 보험에 가입하면 알뜰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도입해 어린이와 청소년, 실버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가입 1인당 최대 3대 알뜰폰을 신청할 수 있고,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명의로도 신청가능하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최근 고객들의 직업이 다양해져 주중보다 주말에 해피콜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아 맞춤서비스를 하게 됐다서비스를 통해 보험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알뜰폰 서비스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보장..‘류마티스관절염

 

동부화재는 기존에 보장되지 않은 부분까지 보장내역을 확대해 고객 마음끌기에 도전하고 있다. 지난주에 출시한 가족건강보험은은 보험업계 최초로 류마티스관절염 진단비를 보장해 상품보장범위 확대에 나섰다

 

한국인의 주요사망 원인에 해당하는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을 크게 보장하면서 루게릭병과 파킨스병 등의 퇴행성질환에 더불어 류마티스관절염도 보장해 범위를 넓혔다.

 

특히 이번 상품은 하나의 계약으로 온 가족이 가입할 수 있는 가족보험으로 자녀부터 부모님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보장범위가 다양하다.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현재 어려운 보험영업 환경을 타파하기 위해 보험사들마다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새로운 고객층 발굴이나 상품보장 확대,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보험영업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려는 움직임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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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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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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