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新의 한 수’ 보험사들, 고객마음 잡기 안간힘

URL복사

Friday, July 11, 2014, 13:07:57

[업데이트]엄마 종신보험 마케팅..‘해피콜·알뜰폰’으로 고객에 어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저금리 장기화로 보험사들의 운용자산이익률이 보험금적립금 평균이율보다 낮아 역마진 우려가 지속 중인 상황이다. 보험사들은 저마다 새로운 고객층을 개척하거나 콘셉트를 바꿔 상품을 출시하는 등 고객마음 파고들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1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생명은 자녀의 교육자금을 목적으로 하는 여성(엄마)만을 위한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동부화재는 업계최초 류마티스관절염을 보장하고, 신한생명은 업계최초로 토요일 해피콜 서비스와 보험가입 시 알뜰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新고객층 발굴..‘엄마

 

삼성생명은 그동안 아빠위주로 판매됐던 종신보험 상품을 최근 타깃을 바꾼 엄마만을 위한 상품을 선봬 이목을 끌고 있다. ‘엄마사랑종신보험()’ 상품은 사망보장이 주계약으로 자녀 교육보장을 주된 목적으로 새로운 콘셉트의 종신보험 상품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자녀를 둔 우리나라 여성(엄마)들을 주가입 대상자로 종신보험이지만 교육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만약의 사고로 엄마의 부재에도 교육은 지속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자녀에 대한 교육열이 높은 우리나라 엄마들이 어떤 환경에서도 자녀교육에 대한 걱정은 있다는 것. 여기에 엄마들이 주로 경제적 주도권을 가지고 있어 자녀 교육자금을 담보로 하는 종신보험에 가입하기란 수월할 것이란 판단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특히 초등생과 중등생 자녀를 둔 엄마들을 위주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면서 보험을 판매하는 설계사도 대부분 여성이어서 상품에 대한 필요성과 이해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고객서비스..‘해피콜·알뜰폰

 

고객만족을 위한 고객맞춤형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한 보험사도 있다신한생명은 지난 7일 업계 최초로 토요일에도 신계약 해피콜을 시작했고, 어제(10) 보험에 가입하면 알뜰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토요일 해피콜서비스는 평일에 전화를 받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까지 고객맞춤형 신계약 해피콜(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운영하는 것이다. 기존 해피콜 서비스도 3시간 늘어나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또한 업계최초로 보험에 가입하면 알뜰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도입해 어린이와 청소년, 실버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가입 1인당 최대 3대 알뜰폰을 신청할 수 있고,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명의로도 신청가능하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최근 고객들의 직업이 다양해져 주중보다 주말에 해피콜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아 맞춤서비스를 하게 됐다서비스를 통해 보험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알뜰폰 서비스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보장..‘류마티스관절염

 

동부화재는 기존에 보장되지 않은 부분까지 보장내역을 확대해 고객 마음끌기에 도전하고 있다. 지난주에 출시한 가족건강보험은은 보험업계 최초로 류마티스관절염 진단비를 보장해 상품보장범위 확대에 나섰다

 

한국인의 주요사망 원인에 해당하는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을 크게 보장하면서 루게릭병과 파킨스병 등의 퇴행성질환에 더불어 류마티스관절염도 보장해 범위를 넓혔다.

 

특히 이번 상품은 하나의 계약으로 온 가족이 가입할 수 있는 가족보험으로 자녀부터 부모님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보장범위가 다양하다.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현재 어려운 보험영업 환경을 타파하기 위해 보험사들마다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새로운 고객층 발굴이나 상품보장 확대,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보험영업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려는 움직임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