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세븐일레븐이 나들이객이 늘어나는 5월을 맞아, 도시락 신제품을 선보인다.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이언’과 ‘어피치’가 도시락 디자인에 활용된 것이 특징이다. 출시 기념 SNS 이벤트도 진행해 카카오프렌즈 인형·쿠션·핸디선풍기 등을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2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카카오IX와 제휴를 맺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피크닉 도시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상품은 ‘라이언 도시락’과 ‘어피치 도시락’ 총 2종으로 카카오프렌즈 중 인기가 가장 높은 캐릭터가 활용됐다. 가격은 각 3900원이다.
‘라이언 도시락’은 계란 김밥·모듬튀김·떡볶이소스·미니핫도그로 구성됐고, ‘어피치 도시락’은 햄김밥·함박스테이크·스파게티로 구성돼 있다.

도시락 용기는 개별 캐릭터를 형상화한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스포키(포크 달린 숟가락)도 캐릭터 고유 칼라를 적용해 재미를 더했다. 패키지 표면에는 해당 캐릭터 미니 책받침도 동봉돼 있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라이언 김치튀김주먹밥(1500원)’, ‘어피치 스팸김치주먹밥(1800원)’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카카오프렌즈 피크닉 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8개의 카카오프렌즈 직소퍼즐을 모두 모아 세븐일레븐 공식 SNS 채널에 인증하면 된다. 해당 직소 퍼즐은 이번에 출시된 카카오프렌즈 도시락에 랜덤으로 1개씩 동봉돼 있다.
세븐일레븐 SNS 채널을 통해 8개의 직소퍼즐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카카오프렌즈 허그미인형 ▲카카오프렌즈 페이스모찌쿠션 ▲카카오프렌즈 데일리 핸디형 선풍기가 랜덤으로 증정된다. 해당 이벤트 기간은 5월 말까지다.
무료증정 이벤트도 준비됐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8일까지 ‘카카오프렌즈 피크닉 도시락’ 구매 고객에게 ‘제주삼다수500ml’를 무료 증정한다.
김다솜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5월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유동인구가 증가하면서 편의점 먹거리 수요도 함께 증가하기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족·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도시락 상품을 구성했으며, 세대 구분없이 인지도가 높은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한 만큼 식사 시간도 한층 재밌게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