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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비치타월’...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프로모션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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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01, 2019, 13:05:52

미션 음료 3잔 포함 제조 음료 총 15잔 구매해 e-스티커 적립하면 증정
e-스티커 적립은 6월 25일까지, e-프리퀀시 교환은 7월 2일까지 가능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스타벅스의 ‘서머 e-프리퀀시 프로모션’이 돌아왔다. 올해는 ‘서머 스테이 킷’이 증정 상품으로 준비됐다. 작년 추가 제작되기도 했던 ‘마이 홀리데이 매트’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1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9 여름 e-프리퀀시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올해 증정품은 ‘서머 스테이 킷’이란 이름으로 ‘비치 타월’과 ‘전용 백’이 준비됐다.

 

스타벅스의 e-프리퀀시 프로모션은 정해진 기간 동안 일정 갯수의 e-스티커를 적립한 고객에게 이벤트 제품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에는 미션 음료 3잔 포함한 총 15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스티커를 적립하고,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비치 타월’과 ‘전용 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미션음료는 ▲블렌디드 ▲프라푸치노 ▲리저브 제조 음료 등이 포함된 제조음료를 말한다.

 

 

해당 프로모션의 e-스티커 적립 기간은 오는 6월 25일까지며, 완성된 e-프리퀀시 교환 기간은 7월 2일까지다. 

 

스타벅스측은 “이번 증정 키트는 야외 활동이 많아지고 휴가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계절의 특성에 맞춰 실용적이면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아이템이다”고 말했다. 

 

‘2019 서머 스테이 킷’은 구성된 비치 타월과 전용 백의 디자인에 따라 ▲비치 ▲20주년 ▲그린 로고 ▲옐로우 로고의 4종으로 구분되며, 이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또, 구입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그린 로고’ 상품은 3만 1000원에 별도 구입 가능하다. 
 
2019 서머 e-프리퀀시 이벤트는 스타벅스 홈페이지 회원 또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회원 계정에 등록된 e-프리퀀시 바코드로 참여 가능하다. 제조 음료 구매 시 등록된 e-프리퀀시 바코드 화면을 매장 파트너에게 제시하면 e-스티커가 적립된다. 
 
아울러, 비회원으로 사이렌 오더를 이용하는 고객은 휴대폰 번호 본인 인증만 거치면 e-스티커적립에 참여할 수 있다. 
 
최희정 스타벅스 마케팅 팀장은 “다가올 여름휴가를 기다리는 많은 고객분들을 위해 ‘2019 서머 스테이 킷’을 준비했다”며 “스타벅스 음료와 더불어 활용도가 높은 ‘2019 서머 스테이 킷’과 함께 여름을 더욱 즐겁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의 e-프리퀀시 프로모션은 스타벅스 매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어왔다. 특히 작년 증정품인 ‘마이 홀리데이 매트’의 경우, 네티즌들 사이에서 “e-스티커를 모으는 것 보다 매트 증정품으로 바꾸는게 더 힘든 것 같다”는 말이 나왔을 정도.

 

인기있는 증정품은 금방 품절되기 때문이다. 이에 작년 스타벅스는 각 매장 별 ‘마이 홀리데이 매트’의 남은 수량을 홈페이지·어플을 통해 실시간 공개했고, 증정품 미수령 고객이 많아 추가 제작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등에서는 ‘15개의 e-스티커가 다 모아진’ e-프리퀀시를 사고 팔거나, 증정품 A를 B와 맞바꾸고 싶다는 글을 쉽게 목격할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증정품은 계절을 고려해 기획된다”며 “5, 6월은 특히 페스티벌이나 캠핑 나들이를 하시는 고객들이 많은데, 이 때 ‘매트’나 ‘타월’ 등은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 사랑해 주시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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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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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태원 SK 회장 “뼈아프게 반성 중…보안을 넘어 안보란 생각으로 개선할 것”

최태원 SK 회장 “뼈아프게 반성 중…보안을 넘어 안보란 생각으로 개선할 것”

2025.05.07 11:19:2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이번 SK텔레콤의 사이버 침해 사태와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정보보호혁신위원회 출범 등을 통해 그룹 보안 체계 전반을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 회장은 7일 오전 서울 종로 SK T 타워에서 열린 SKT 일일 브리핑에 참여해 "최근 사이버 침해 사고로 고객과 국민 여러분께 불안과 불편을 초래했다"라며 "SK그룹을 대표해서 사과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소통이 부족했고 이 부분에 대해 뼈아프게 반성 중이다"며 "정부 조사에 적극 협력하고 사고 원인 규명에 주력하겠다"라고 고개 숙여 사과했습니다. 현재 혼란을 빚고 있는 유심 교체는 진행하지 않고 유심보호서비스에만 가입했음을 밝혔습니다. 최 회장은 SK 전 그룹사를 대상으로 보안 체계를 재점검하고 정보보호혁신위원회를 구성해 개선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 전했습니다. 그는 "가능한 객관적인 시선으로 보안 체계를 개선할 수 있도록 외부 전문가를 위주로 구성된 정보보호혁신위원회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산하에 구성할 것으로 전망 중이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여태껏 IT 영역이라고 생각했던 보안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라며 "단순한 보안 문제가 아니라 국방이라고 생각이 들며 보안을 넘어 안보라 생각하고 체계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위약금 면제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습니다. 최 회장은 "이용자의 형평성, 법적 문제를 함께 검토해야 하는 부분이며 SKT 이사회가 이 사안에 대해 논의 중이다"며 "이사회 멤버가 아니다 보니 여기까지만 말씀드리겠다"라고 답했습니다. SKT는 6일 18시 기준 유심보호서비스 누계 가입자는 2411만명으로 SKT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이용자들도 100% 가입이 완료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동일 시간 기준 유심 교체 누적 이용자는 107만명이라고도 부연했습니다. 또한, 아직까지 이번 해킹 공격으로 인한 피해나 사고 사례는 나오지 않았다고도 말했습니다. 현재 유심보호서비스를 가입하는 이용자는 로밍 요금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에 대해 SKT 관계자는 "연휴 기간 동안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 처리 용량을 3~4배 늘려 진행했으나 그럼에도 출국하는 이용자들에게 불편이 있었던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14일을 목표로 유심보호서비스와 로밍 요금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해 로밍 요금제를 이용하면서도 서비스로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최 회장은 오는 8일 열리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건 청문회에는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습니다. 청문회에는 유영상 SKT CEO가 출석해 사태에 대한 질의에 답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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