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스타들이 사랑한 성수동...대표적인 연예인 빌딩은?

URL복사

Tuesday, April 30, 2019, 15:04:12

강남 접근성이 좋아 ‘준강남지역’으로 평가, 신흥 부촌으로 주목
원빈, 이승엽 등 연예인 빌딩 많아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오늘은 성수동에 위치한 연예인 빌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성수동은 강남 접근성이 매우 좋아 ‘준강남지역’으로 평가되며 ‘갤러리아 포레’ ‘서울숲 트리마제’ 등 초고층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서울에서 손꼽히는 신흥 부촌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드래곤, 김수현, 현아, 박신양, 김우빈, 윤두준, 한예슬, 최근에는 방탄소년단 정국까지, 많은 연예인들이 거주 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연예인들의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성수동! 이곳에 빌딩을 소유하고 있는 연예인은 누가 있을까요? 함께 보시죠.


1. 지코


가장 핫한 랩퍼. 지코씨의 건물입니다. 이 건물은 뚝섬역에서 도보3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대지면적 331제곱미터, 연면적 890.12제곱미터로 지하1층~지상4층 규모입니다. 2018년 4월 지코씨의 본명 우지호라는 이름으로 30억원의 대출을 이용해 48억원에 매입했습니다.

 

본 건물은 1987년 준공해 지은지 30년이 넘었지만 2014년 외관을 리모델링하면서 보시는것처럼 아주 깔끔합니다. 지코는 평당 4800만원으로 당시 주변 시세보다 비싸게 매입한 감이 있는데요, 장기적인 목적으로 지가 상승을 기대하여 투자한 건물이라 생각합니다.

 

2. 김민준


바로 앞에 이 건물 보이시나요? 지코씨의 건물과 마주보고 있는 이 건물 또한 연예인 건물이랍니다. 바로 배우 김민준씨입니다. 2015년 13억 5천만원으로 매입 후 리모델링을 하여 현재는 유명한 카페가 운영 중입니다.

 

리모델링을 했는데도 허름해보인다구요? 보시다시피 45년이나 된 오래된 건물로 중장기적 관점으로 재건축 지역에 투자한 케이스입니다. 그러니 외관을 수려하게 리모델링할 필요는 없었겠죠? 재건축지역이니만큼 김민준씨 역시 장기적 투자관점으로 봐야겠습니다.


3. 이시영


2016년 3월 이시영씨는 8억 2천만원 대출을 받아 약 22억대 꼬마빌딩을 매입했습니다. 이시영씨 건물은 성수동 메인도로를 지나서 안쪽 이면에 위치한 건물로 현재는 전 층 명도되어 비어있는 상태입니다.

 

당시 평당 가격은 4,500만원정도로 매입 가격대비 연 수익률도 2% 초반대에 그쳤습니다. 지구단위계획에 의해 신축이 불가능한 건물이고 당시 인근 매매사례 대비 비싸게 매입한 편이었지만 이시영씨 역시 성수동과 뚝섬역 상권의 가치를 보고 투자한 케이스입니다.

 

과거 이시영씨는 ‘투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야한다’ 고 자신만의 재테크 방법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4. 이승엽


이승엽씨의 빌딩은 뚝섬역 사거리에서 가장 눈에 띠는 빌딩입니다. 본 건물은 대지면적 1489제곱미터(약 450평) 지하3층~지상10층 규모의 대형빌딩으로 삼면에 도로가 있는 성수동 메인자리에 위치해있습니다.

 

본 건물의 전 소유주는 과거 성수동 수제화 명성을 이끌던 에스콰이어빌딩으로 상징성 높은 건물이었습니다. 이승엽씨가 2009년에 293억원에 매입하였고 당시 300억원에 육박하는 건물을 강남이 아닌 성수동에 매입했다는 소식에 많이들 의아해 하였었는데요, 10년이 지난 지금 분당선 개통과 서울숲 조성 등의 대형 호재로 이승엽씨는 성수동 일대 부동산 호황의 수혜자가 되었습니다.

 

또 하나 눈여겨볼 포인트는 바로 등기사항전부증명서에 나와있는 소유지분 현황입니다. 이승엽씨 개인이 매입하여 현재는 가족과 지분을 공유하고있는데요, 지분공유를 통한 증여방법을 생각하신 걸로 보입니다.

 

5. 원빈


원빈씨의 빌딩은 성수동 아뜰리에길에 위치해있습니다. 아뜰리에는 영어 ‘atelier’ 라는 단어로 ‘(예술가들의)작업실’이라는 뜻입니다. 서울숲과 뚝섬역 사이에 있는 이곳은 예쁜 카페와 공방들이 모여있는 바로 아뜰리에길입니다.

 

아뜰리에길이 형성되기 전 이곳에 과감하게 투자한 연예인이 바로 원빈입니다. 원빈씨의 건물은 뚝섬역과 서울숲역에서 5-6분 거리에 위치해있으며, 대지면적 231제곱미터, 연면적 617제곱미터로 지하 1층~지상4층 규모의 근린주택입니다.

 

2014년 10월 당시 매입가는 21억원. 대출 6억원을 받아 매입했습니다. 당시 평당 3,000만원에 매입해 다소 비싸게 산 것이 아니냐는 의견들이 많았는데요, 연예인 효과일까요? 원빈씨의 선견지명일까요?


거래 자체가 드물었던 이 길에서 꼬마빌딩 거래가 눈에 띄게 급증했습니다. 현재 아뜰리에길 시세는 평당 6,000만원이 넘습니다.

 

이 외에도 성수동 연예인 건물주는 많습니다. 권상우, 엄지원, 인순이, 이정현씨. 그렇다면 왜 스타들은 성수동을 좋아할까요?


지리적으로 성수동은 성수대교만 건너면 압구정, 청담동과 연결돼 강남 접근성이 좋고 인근 서울숲과 성수대교, 영동대교 사이 한강을 볼 수 있는 조망권이 있습니다. 기존의 공장지대가 특색 있는 소비 상권으로 탈바꿈하면서 특유의 분위기를 형성하였고 한국의 브루클린이라고 불리며 몇 년 새 상권이 눈에 띄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1.대림아크로포레스트(2021년 상반기 준공예정)
2.부영호텔(2019년 4월 착공예정)
3.삼표레미콘 공장 이전확정(2022년 7월)
4.메가박스 본사 이전
5.여러 사옥들(클리오,KD운송그룹 등)
6.성수전략정비구역 1~4지구 재개발
7.블루보틀 국내 1호점 오픈

 

등 개발호재가 무궁무진하기 때문 아닐까요?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 더욱 기대되는 성수동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배너

식품업계, 가정의 달 마케팅 총력…신제품·체험·굿즈 풍성

식품업계, 가정의 달 마케팅 총력…신제품·체험·굿즈 풍성

2025.05.05 08:14:5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가정의 달인 5월에 돌입하며 마케팅 프로모션을 강화합니다.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각종 기념일이 몰려있을 뿐 아니라 따뜻한 봄 날씨를 즐기려는 나들이객이 가장 많은 달이기도 합니다. 식품업계는 다양한 체험 행사와 신메뉴, 한정판 굿즈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상하농원은 오는 11일까지 ‘쏘! 해피 피크닉 DAY’라는 주제로 축제를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온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오락회, 버블쇼·풍선아트·복화술 연극 등 관객 참여형 마술 SHOW, 퓨전국악 및 현악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체험교실에서는 신제품 부어스트 소시지를 활용한 다양한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고, 고구마 심기와 딸기 수확 체험이 마련됩니다. 상하농원의 철학과 역사를 소개하는 ‘공방 가이드 투어’ 프로그램과 지난해 새롭게 조성된 ‘수목원 산책’도 함께 진행됩니다. 행사장 곳곳에는 이끼 액자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어린이를 위한 체험 부스도 운영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8일까지 가정의 달 맞춤형 상품으로 기프트 푸드 4종을 비롯해 MD 9종을 소개합니다. 기프트 푸드는 ‘메종엠오 어쏘티드 마들렌’, ‘깰끄쇼즈 샌드쿠키 세트’, ‘플라워 버터 쿠키 틴 세트’, ‘초콜릿 칩 쿠키 바스켓’ 등 4종입니다. ‘메종엠오 어쏘티드 마들렌’은 지난 2022년 테이스티 오브 서울 100에 선정된 ‘메종엠오’와 협업했습니다. 감사의 달 전용 MD ‘굿포유 시리즈’ 9종도 출시했습니다. ‘SS 굿포유 도이나 텀블러 473ml’를 포함해 ‘블렌더 보틀’과 협업한 ‘굿포유 쉐이커 보틀 710ml’를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콜드컵, 키 체인 등 상품들을 함께 준비했습니다. 매장에서 직접 주문을 통해 해당 제품을 구매 시 특별 제작한 ‘핑크/민트 리유저블 백’을 3000원에 판매합니다.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은 프랑스 크림치즈 브랜드 끼리와 협업한 '끼리치즈케익 아이스크림'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제품은 ▲우유 끼리치즈케익 아이스크림 ▲두유 끼리치즈케익 아이스크림 ▲밀크초코 끼리치즈케익 아이스크림 ▲초코 끼리치즈케익 아이스크림 등 총 4종으로 구성됩니다. 오는 31일까지 전국 55개 매장에서 판매됩니다. 백미당은 지난해 베이커리 메뉴 확장과 함께 끼리치즈케익 제품을 선보이며 첫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한정 출시를 기념해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백미당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백미당X끼리 메뉴 구매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전국 백미당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맥도날드는 5월 ‘패밀리 캠페인’을 전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특히 오는 25일 ‘2025 맥도날드 해피워크’를 개최합니다.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메인 4km 걷기 코스 외에도 오프닝 행사, 무대 공연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참가비 전액은 ‘RMHC Korea’에 기부돼 장기 치료를 받는 환아와 가족들을 지원하는 데에 사용됩니다. 가정의 달을 기념해 ‘패밀리 컬러링 이벤트’도 열립니다. 매장에서 제공되는 트레이맷 컬러링 도안을 색칠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100명 중 추첨해 해피워크 굿즈를 증정할 계획입니다. ‘패밀리 컬러링 이벤트’의 당선작 중 일부는 맥도날드 광고에도 활용할 예정입니다. 하이트진로는 소비뇽 블랑 데이, 어버이날, 로즈데이 등 다양한 기념일에 어울리는 와인 6종을 추천했습니다. 소비뇽 블랑 데이를 위한 ‘머드 하우스 소비뇽 블랑’은 뉴질랜드산 향과 산미가 특징이며 프랑스 상세르 지역의 ‘르네상스 상세르 마지 데 까이요뜨’는 꽃향과 과실 풍미가 복합적인 와인입니다.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에는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담은 ‘마쩨이 필리프’, ‘스프링밸리 빈야드 프레데릭’을 선보였습니다. 또 로즈데이와 성년의 날을 위해 장미를 닮은 와인으로 ‘제라르 베르트랑 꼬뜨 로즈 뮈스카 로제’와 ‘바바 로제타’를 소개했습니다. 이들 제품은 전국 주요 와인샵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은 가정의 달을 맞아 신메뉴를 출시합니다. ‘갈릭페뇨 스테이크 파스타’와 ‘갈릭 컷 스테이크&허니갈릭 프라이 플래터’가 포함된 ‘시그니처 컷 스테이크 듀오 세트’와 감자튀김 위에 립을 타워처럼 쌓아올린 ‘허니 갈립 타워’ 등을 선보입니다. 베트남의 ‘쉐라톤 나트랑 호텔 앤 스파’ 숙박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피자앤컴퍼니는 글로벌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해 한정판 콜라보 굿즈와 신메뉴를 선보입니다. ‘HELLO! BELLO! 고구마 피자’는 고구마 피자에 케이준 치즈후라이 토핑을 더한 제품입니다. 굿즈는 ‘반올림 미니언즈 피자케이스’와 ‘반올림 미니언즈 피규어 양념통’으로 각각 5월 1일과 5월 19일에 순차 출시됩니다. 오는 7일까지 쿠팡이츠에서 ‘반올림피자&미니언즈 컬래버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피자앤컴퍼니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미니언즈와의 협업을 기획했다"며 "한정판 굿즈와 업그레이드된 신메뉴를 통해 반올림피자와 유쾌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