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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의 눈부시계] ‘시계의 역사’ 브레게, 요트 선원들에게 한정판 시계 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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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6, 2019, 13:04:31

세번째 ‘마린 컬렉션’ 출시 기념 해양 생태계 연구 프로젝트 후원..바다·배 닮은 디자인 특징
마케팅 총괄 책임 엠마뉴엘 브레게 첫 방한..“트렌디하고 세련된 국민들이 있는 나라” 소감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브레게가 다이얼에 파도무늬 기요셰(판 등을 장식한 패턴)를 새긴 ‘마린 에콰시옹 마샹 5887’ 공개했다. 세계 최초로 기요셰 다이얼을 만든 브레게가 처음 선보이는 무늬다. 해당 시계는 짙은 파란색 밴드·다이얼, 해군 문장 인그레이빙 등으로 바다와 배를 형상화했다.

 

브레게는 마린 컬렉션 신제품 출시 기념행사를 지난 12일 열었다. 행사장에선 현재 후원 중인 해양 보호 캠페인을 함께 소개했다.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세계 35개 지역을 무동력 요트로 항해하는 ‘뉴 오딧세이’ 프로젝트의 모든 선원들에게 특별판 시계를 기증한 캠페인이다.

 

기증된 시계는 새로 출시한 마린 에콰시옹 마샹 5887과 같은 제품이지만 문자판에 물결무늬 기요셰 대신 프로젝트에 사용된 요트를 새겼다. 별도로 출시하지 않겠다는 이 시계들은 2021년 항해 종료 후 경매에 올라갈 예정이다.

 

◇ 현대 시계의 역사, 브레게

 

브레게는 마리 앙투와네트·나폴레옹 보나파르트·윈스턴 처칠·블라디미르 푸틴 등 여러 사회 지도층이 애용한 것으로 유명하다. 1775년 세워진 스위스 시계 브랜드로 브레게는 생기있고 우아한 디자인과 ‘현대 시계의 역사’라고 불릴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이 특징이다.

 

실제로 시계에서 혁신적이라 평가받는 고급 기술 중 상당수가 브레게에서 개발됐다. 자동으로 시계 태엽을 감는 ‘셀프와인딩(1780)’, 밤에 종을 쳐서 시간을 알려주는 ‘리피터(1783)’, 윤달 등을 계산해 날짜를 자동 설정하는 ‘퍼페추얼 캘린더(1795)’ 등이 그 예다.

 

중력으로 부품이 오작동하지 않도록 돕는 ‘뚜르비옹(1801)’, 경과 시간을 알려주는 ‘크로노그래프(1820)’ 등도 브레게의 작품이다. 최근엔 전자기기 등의 자기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 실리콘 부품(2006)을 만들어 현재까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초의 손목시계’를 브레게에서 만들었다는 평도 있다. 브레게는 1810년 나폴리 여왕의 주문을 받아 손목시계인 ‘브레게 2639’를 만들었다. 최초의 손목시계를 정하는 기준에 따라 의견이 나뉘지만, 브레게 2639는 ‘까르띠에 산토스(1904)’와 함께 최초의 손목시계로 꼽힌다.

 

◇ 19세기 프랑스 해군 시계 모티브 담아 해양 보호 캠페인 후원

 

브레게 창립자 아브라함-루이 브레게는 1815년 루이 18세의 요청으로 프랑스 왕정 해군 전용 마린 크로노미터를 만들었다. 배 위치 파악 기능을 더한 시계로, 해당 장치를 만드는 것은 당시 시계 제작자들 사이에서 최고의 지위로 손꼽혔다.

 

창립자의 마린 크로노미터에서 영감을 받아 브레게는 1990년 마린 컬렉션을 출시했다. 현재 브레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컬렉션으로 파도무늬 기요셰를 담은 이번 출시품들은 세 번째 시리즈에 해당한다.

 

세 번째 마린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브레게는 해양 오염 방지 캠페인을 후원하기로 했다. 이에 브레게는 새 마린 컬렉션의 대표 모델로 특별판 시계를 만들어 해양 오염 연구 프로젝트인 뉴 오딧세이에 기증했다.

 

뉴 오딧세이 프로젝트는 2017년부터 2021년까지 35개국을 무동력 요트로 항해하면서 플라스틱 쓰레기로 인한 해양 오염을 연구하는 프로젝트다. 브레게는 요트에 탑승한 모든 선원들에게 특별판 시계를 전했다.

 

해당 시계는 마린 컬렉션의 대표 모델인 ‘마린 에콰시옹 마샹 5887’과 같은 제품이지만 문자판에 물결무늬 기요셰 대신 요트를 새겼다. 2021년 항해 종료 이 시계들은 후 경매에 올라갈 예정이다.

 

경매가는 상당히 높을 것으로 추정된다. 기반 모델 자체가 고가(2억 8550만원)인 데다가 정식 출시하지 않는 특별판인 점, 과거 유명 시계의 특징을 담은 시계가 최근 높은 인기를 끈다는 점 등이 그 이유다.

 

마크 A. 하이예크 브레게 회장은 “해양 생태계의 보존을 위해 노력하는 레이스 포 워터 프로젝트를 지원해 매우 기쁘다”며 “19세기 초, 시간을 기록하는 것은 항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이었다. 우리는 오디세이 프로젝트 후원을 통해 이 전통을 잇고자 한다”고 말했다.

 

◇ 첫 방한한 엠마뉴엘 브레게 “트렌디하고 세련된 나라”

 

이번 행사엔 브레게 마케팅 총괄 책임자인 엠마뉴엘 브레게가 참석해 새 컬렉션과 캠페인을 소개했다. 브랜드 창립자인 아브라함-루이 브레게의 7대 직계 손이기도 한 그는 이번이 첫 방한인 것으로 알려진다.

 

엠마뉴엘 브레게는 “한국은 듣던 대로 가장 트렌디하고 세련된 국민들이 있는 나라”라며 “마린 컬렉션을 사랑해주시는 여러분을 위해 시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품들을 소개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후원은 해양 생태계를 보호를 목표로 플라스틱 쓰레기를 수거하고 클린 에너지를 소개하기 위해 시작했다”며 “아름다운 밤에 와준 여러분께서 브레게를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선 신제품인 마린 크로노그래프 5527·마린 데이트 5517·마린 알람 뮤지컬 5547 등이 공개됐다. 또 마린 에콰시옹 마샹 5887이 뉴 오딧세이 요트 모형과 함께 전시됐다.

 

마린 에콰시옹 마샹 5887은 뚜르비옹·퍼페추얼 캘린더 등 여러 기능을 갖춘 그랜드 컴플리케이션 시계다. 케이스는 18K 플래티넘·로즈골드 소재로 크기는 43.9mm다. 이번 컬렉션에서 플래티넘을 사용한 시계는 이 피스가 유일하다.

 

케이스 밴드(옆면)는 플루팅(동전처럼 좁게 홈을 판 모양)으로 장식했다. 뒷면 케이스는 해군 문장 인그레이빙 장식이 들어갔다. 글라스는 반사 방지 기능이 있는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적용했다. 칼리버 581DPE 무브먼트를 사용해 파워 리저브는 80시간으로 긴 편이다.

 

이날 공개한 시계들은 컬렉션 최초로 물결무늬 기요셰로 장식하고 배의 키 모양을 본뜬 로터와 밴드 장식 등을 더했다. 로터는 시계태엽을 감는 회전판으로 쉽게 닳고 변형되는 부품 중 하나다. 하지만 이번 컬렉션에선 검은색 DLC 코팅을 통해 마모를 줄였다.

 

한편 마샹 5887 등 마린 컬렉션의 파란색 시계들은 인기가 많아 고객들이 오랜 시간 대기해 구매하는 경우가 잦다. 준비 물량에 대해 브레게 관계자는 “많아야 매장당 한 피스 정도”라며 “타 매장에서 가져오거나 스위스에 주문해 3개월 뒤에 받을 수 있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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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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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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