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KT, 11일 엠카 뮤지션 라이브 첫 생방..아이즈원·펜타곤 출연

URL복사

Wednesday, April 10, 2019, 14:04:51

오후 6시 엠넷 채널에서 방송..FHD화질·5개 각도 화면 분할 제공
홍대 웨스트브릿지 음악 스튜디오 마련해 5G 음악 콘텐츠 제작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음악 방송을 멀티 앵글로 보여주는 KT 5G 서비스로 ‘아이즈원’의 무대를 시청할 수 있다.

 

KT가 5G 특화 서비스 ‘뮤지션 Live(라이브)’ 첫 라이브 방송을 11일 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생방송은 오후 6시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는 ‘아이즈원’과 ‘펜타곤’ 등 아이돌이 출연한다.

 

뮤지션 라이브는 라이브 무대를 다양한 각도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한 화면을 5개로 나누어 볼 수 있다. FHD 화질에 방송을 보며 채팅도 할 수 있다.

 

KT는 올레 tv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5G 기반 음악 콘텐츠를 강화하고자 서울 홍대입구에 5G 콘텐츠 전용 제작 공간 ‘웨스트브릿지 with KT 5G(·WEST BRIDGE with KT 5G)’를 마련했다. 

 

오픈 기념으로 오는 15일 오후 7시에 젝스키스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은 올레 tv 모바일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웨스트브릿지 with KT 5G에서는 매월 인디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라이브 클럽 데이’와 힙합 중심 ‘5G 라이브 시리즈’ 공연을 생방송 할 계획이다. 여기에 실시간 VR 중계를 동시에 제공하며 멀티앵글 등 5G 기술을 적용한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뮤지션 라이브에서는 독점 음악 콘텐츠를 공급한다. 오는 15일 오후 6시에 신규 오리지널 예능 ‘젝스키스 발리에서 생긴 일’이 공개된다. KT는 순차적으로 독점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 단장은 “올레 tv 모바일 뮤지션 라이브로 5G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웨스트브릿지with KT 5G 스튜디오로 실감 나는 공연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새로운 5G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레 tv 모바일에서는 뮤지션 라이브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돌 멤버가 출연한 영화 <스윙키즈>·<원라인>·<패션왕> 등을 이달 동안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퀴즈 이벤트도 시작한다. 11일부터 ‘엠카운트다운’ 멀티앵글 관련 퀴즈를 풀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과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또한 KT 고객이 뮤지션 라이브 실시간 채널·VOD를 이용할 때 데이터 요금을 면제하는 ‘데이터 프리’ 프로모션을 6월 말까지 진행한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 AI 결합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제이앤피메디와 맞손

네이버, AI 결합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제이앤피메디와 맞손

2025.08.13 11:12:2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가 AI 기술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생태계 확장과 글로벌 시장 경쟁에 나섭니다. 네이버[035420]는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 정권호 제이앤피메디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네이버-제이앤피메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포괄적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신약, 혁신 의료기기 개발을 지원하는 제이앤피메디에 투자를 진행하고 향후 네이버의 AI 기술과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고도화에 협력할 예정입니다. 제이앤피메디는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고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서비스, 투자 지원, 라이선스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신약 및 의료기기 기술이전 전략 수립, 계약 협상 등 컨설팅은 물론 자체 개발한 플랫폼을 통해 국제 표준에 기반한 임상 데이터 관리, 운영, 임상시험, 품질관리 등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가 전략 자산인 임상시험 데이터의 관리와 기술 자립을 실현하기 위해 제이앤피메디와 긴밀히 협업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AI 기술을 결합해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디지털 임상시험 역량을 구현하고 국내 헬스케어 생태계 전반의 디지털 전환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가 국내외 유망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을 함께 발굴 및 투자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과 동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네이버의 AI 기술을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노하우에 접목하여 제품 고도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네이버는 환자에 대한 병력 청취를 의료용어로 자동 변환해 EMR에 기록하는 스마트 서베이, AI 서머리 기술을 통해 과거 검진 결과를 정리, 분석해 주는 페이션트 서머리 등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네이버 D2SF는 2017년부터 유망한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선제 투자하고 있으며 올해 8월 기준 전체 투자 포트폴리오 중 약 18%가 헬스케어 스타트업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