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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KBS, 5G 방송 사업 MOU 체결...MBC 이어 두 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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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0, 2019, 13:04:19

서울 여의도 KBS 본관서 협약식..생중계 시스템 공동개발·사업화 추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SK텔레콤이 국내 지상파 방송 제작 사업 진출에 속도를 낸다.

 

SK텔레콤과 KBS는 10일 서울 여의도 KBS 본관에서 5세대 이동통신(5G)을 기반으로 다양한 뉴미디어 사업을 함께 개발한다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 3월 MBC와 협력을 맺은 SK텔레콤은 공중파 방송사와는 이번이 두 번째 파트너십이다.

 

5G 기반 생중계 시스템을 공동 개발과 사업화가 주된 내용이다. 비인기 종목에 5G 특성을 활용한 실험적 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시도할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광고 사업과 증강현실(AR)·홀로그램 등 차세대 미디어 사업도 함께한다. 

 

SK텔레콤은 MBC와 맺은 MOU와 마찬가지로 자사 미디어 기술 역량을 방송사가 가진 콘텐츠 제작 역량과 결집한다는 방침이다. 5G 장비와 단말기를 활용한 실험적 제작 방식과 사업 운영 노하우를 적용한다. SK텔레콤이 보유한 ICT 서비스와 연계도 추진한다. 

 

SK텔레콤은 지난 1월 미국 싱클레어 방송 그룹과 합작회사를 설립을 약속했다. 이번에는 MBC에 이어 KBS와 협력하게 되면서 방송 분야 사업 기회를 넓히게 됐다.

 

이훈희 KBS 제작2본부장은 “5G 기술과 만남이 KBS 크리에이터들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토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혁 SK텔레콤 5GX미디어사업그룹장은 “KBS와 협력으로 5G 생태계가 퍼질 것”이라며 “SK텔레콤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혁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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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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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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