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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미국 환경청 ‘에너지스타상’ 최우수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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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0, 2019, 13:04:34

미국 환경청 주관 에너지 시상식서 수상..에너지 저감 활동 인정 받아
지난해 총 706개 모델에 에너지스타 인증..환경 캠페인 활동 병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에너지 저감 활동을 인정받았다. 지난 1월 제품 포장재를 친환경 소재로 바꾸는 등 친환경 경영 시도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가 미국 환경청(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EPA)이 주관하는 ‘2019 에너지스타상(ENERGY STAR Award)’에서 ‘지속가능 최우수상(Sustained Excellence Award)’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수상에는 삼성전자의 에너지 고효율 제품 확대와 저감 활동이 고려됐다.

 

에너지스타상은 미국 정부가 환경과 에너지 분야 약 2만여 개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에너지스타 인증 활용·대외홍보·마케팅 우수활동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해 삼성전자는 미국에서 총 706개 모델에 에너지스타 인증을 받았다. 

 

고효율 제품도 2017년 대비 12% 늘렸다. 이 중 25개 모델은 ‘최고효율(Most Efficient)’ 등급을 받았다. 에너지 효율이 최고 수준인 제품에 발급된다. 

 

에너지 저감 활동과 홍보 활동을 연계해 진행하기도 했다. 미국 환경청과 ‘당신에게 새 냉장고를(Flip your fridge)’ 캠페인을 함께 했다. 에너지 사용량이 높은 낡은 냉장고를 매장에 반납하고 고효율 제품을 새로 사면 일정 금액을 환급하는 방식으로 제품 교체를 장려했다.

 

청소년 대상 캠페인도 열었다. 기후변화 심각성과 에너지 저감 중요성을 알리는 ‘기후변화 대응

슈퍼스타(Climate Superstars)’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제품 재활용에도 관심이 높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미국 환경청 주관 ‘2018 지속 가능 소재 관리상 (2018 SMM Electronic Challenge)’에서 5년 연속 ‘금상(Gold Tier)’을 수상했다. 2017년에는 미국에서 한해 폐전자제품 5만 6424t을 회수해 재활용했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친환경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전경빈 삼성전자 글로벌CS센터 전무는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에너지 저감 노력뿐만 아니라 자원순환과 유해물질 저감 등 환경 전반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 개발과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삼성전자는 자사 제품 포장재를 종이나 바이오 비닐로 전면 대체하겠다고 선언했다. 삼성전자는 “플라스틱 포장재를 종이로 바꾸면 모바일 제품 기준 플라스틱 1541t을 줄일 수 있다. 이는 커피잔 385만 7459개에 달하는 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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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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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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