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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홈뷰티 가전’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출시...27만원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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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8, 2019, 10:04:00

기존 라인업에 이은 다섯 번째 제품..클렌저 라인업 확대
실리콘 진동 방식으로 노폐물 제거..미세먼지 세안에 도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가 LG 프라엘(LG Pra.L) ‘초음파 클렌저’를 8일 국내에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더마 LED 마스크’(LED 마스크)·‘토탈 리프트 업 케어’(탄력 관리)·‘갈바닉 이온 부스터’(화장품 흡수 촉진)·‘듀얼 모션 클렌저’(클렌징) 등에 이은 다섯 번째 프라엘 제품이다. 가격은 27만 9000원이다.

 

프라엘은 ‘근본적인 아름다움’을 뜻하는 LG전자 홈뷰티 가전 라인업이다. 에스테틱에서 받던 관리를 집에서 직접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업계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올해 홈뷰티 시장이 5000억 원대 규모로 성장했다고 보고 있다.

 

이번 출시로 듀얼 모션 클렌저에 이어 클렌징 제품이 추가됐다. 듀얼 모션 클렌저는 미세모 타입이고 초음파 클렌저는 실리콘 진동 방식이다. 취향에 따라 두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은 초음파 진동 초당 37만 회·브러시 미세진동 분당 4200회로 노폐물을 제거한다. LG전자는 “미세먼지로 인해 고객들이 자극은 줄이고 세정력은 높인 클렌저를 찾는다는 점을 고려했다”며 “미세먼지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어 꼼꼼한 세안이 필수”라고 말했다.

 

초음파 클렌저는 초음파 진동으로 피부 각질층을 부드럽게 흔들어 균열을 내고 세안 용액에 기포를 만든다. 발생한 기포는 피부 속 미세먼지나 노폐물들과 결합한다. 파워 스핀 브러시는 미세진동으로 노폐물을 피부 밖으로 끄집어낸다.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점을 살펴 안전성 확보에 중점을 뒀다. 신제품 브러시 소재는 국제표준 규격(ISO 10993)에 따른 피부 접촉 관련 생물학적 안전성 시험을 통과한 실리콘이다. 초음파 헤드 부분은 임플란트에 사용하는 인체 이식용 소재를 사용했다.

 

신제품은 휴대가 편리하며 관리도 쉽다. 브러시와 본체가 하나로 붙어있는 바디 일체형 디자인으로 크기가 작다. 브러시를 교체할 필요도 없다. LG전자는 “기존 진동 클렌저 사용자들이 브러시 교체가 번거로워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클렌징 강도는 3단계다. 세안 시간은 70초와 120초를 선택할 수 있다. 한 번 충전으로 약 6개월(1일 1회 70초 기준) 쓸 수 있다.

 

신제품은 IPX7 방수 등급을 충족한다. 샤워 중에 사용하고 세척할 수 있다. 건조도 빠르다. 세균 번식이 잘 되는 습한 욕실에서도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쉽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담당은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 등 환경 이슈로 클렌징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피부 건강을 걱정하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로 홈 뷰티 시장을 지속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홈뷰티 가전 등 기존 가전제품 틀을 벗어난 ‘신가전’을 선보여 왔다. 2011년 출시한 스타일러는 의류관리기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해 초 공개한 캡슐 맥주제조기 ‘홈브루’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최근에는 헬멧형 탈모치료기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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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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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2025.08.07 09:38:5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지난해 9월 업무협약을 맺은 현대자동차[005380]와 제네럴 모터스(GM)가 공동 개발하는 5개 차량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이 나왔습니다. 7일 현대차에 따르면, GM과 함께 오는 2028년 첫 출시를 목표로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를 모두 탑재할 수 있는 중남미 시장용 중형 픽업과 소형 픽업, 소형 승용과 소형 SUV 4종과 북미 시장용 전기 상용 밴 등 총 5종의 차세대 차량을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중 가장 빨리 개발한 차종은 2028년에 선보일 방침입니다. 공동 개발 과정에서 GM은 중형 트럭 플랫폼 개발을, 현대차는 소형 차종 및 전기 상용 밴 플랫폼 개발을 각각 주도합니다. 양사는 공통의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동시에 각 브랜드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내외장을 개발합니다. 양사는 공동 개발 차량의 양산이 본격화되면 연간 80만 대 이상을 생산 및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호세 무뇨스(Jose Muñoz)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GM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다양한 세그먼트 영역과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더 나은 가치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북미 및 남미 시장에서의 양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아름다운 디자인, 고품질, 안전 지향의 차량과 만족할 만한 기술 등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M의 글로벌 구매 및 공급망 부문 최고 책임자인 실판 아민(Shilpan Amin) 수석 부사장은 "개발 계획을 발표된 차량들은 중남미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세그먼트와 북미 시장의 상용차 부문을 타겟으로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GM과 현대차는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보다 빠르고 낮은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공동 개발하는 첫 번째 차량들은 양사가 보유한 상호 보완적 강점과 스케일의 시너지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양사는 북미 및 남미에서 소재 및 운송, 물류에 관한 공동 소싱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계획이며, 원자재, 부품, 복합 시스템 등 영역에서의 협력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제조 방식(Sustainable Manufacturing Practices)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탄소저감 강판 분야에서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현대차와 GM은 지난 해 9월 체결한 업무협략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위한 추가 공동 차량 개발 프로그램 및 ▲내연 기관,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기차,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포함한 파워트레인 시스템 전반에 걸친 협업과 관련해 세부 검토를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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