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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용 노트북...삼성전자,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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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8, 2019, 09:04:29

2019년형 노트북 오디세이..발열 제어 성능과 고주사율 강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삼성전자가 게이밍 노트북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Odyssey)’ 2019년형 신제품을 8일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신제품은 금속 디자인에 발열 제어 성능을 높인 ‘제트 블레이드 쿨링 시스템(Jet Blade Cooling System)’을 적용했다. 

 

신제품은 최신 그래픽 카드 NVIDIA® GeForce RTX™ 2060와 8세대 인텔® 코어™ i7 헥사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화면은 144Hz 고주사율과 NVIDIA® G-SYNC™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1초당 144개 화면이 나타나 잔상이나 이미지 깨짐이 적다.

 

발열 걱정도 덜었다. 열을 냉각 팬으로 전달하는 히트파이프가 추가 탑재됐다. 방열 면적이 전보다 약 40% 늘어났다. 냉각 팬은 0.25mm 두께 ‘제트 블레이드(Jet Blade)’ 83개로 구성된 ‘제트 블레이드 블로어(Jet Blade Blower)’ 2개로 전보다 약 15% 더 많은 공기를 배출한다.

 

 

음향면에서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탑재했다. 게임을 할 때 헤드폰을 쓰면 시야 밖에서 나는 소리 방향까지 확인할 수 있다.

 

외관 디자인에는 금속을 썼다. 삼성전자는 “강하고 아름다운 고대 다마스쿠스 검 특유의 물결무늬를 형상화한 패턴을 디자인 요소로 담아냈다”고 말했다.

 

이 밖에 제품 성능을 최대 15% 높여주는 ‘비스트(Beast) 모드’·화면 검은색 레벨을 조절하는 ‘블랙 이퀄라이저(Black Equalizer)’·게임 장르에 맞춘 화질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오디세이(Odyssey) 모드’로 각종 설정값을 프로파일로 지정한 뒤 단축기로 전환하는 편의 기능도 있다. 

 

신제품은 15.6형(39.6cm) 모델로 출시됐다. 가격은 메모리·운영체제·SSD에 따라 248만 원부터 298만 원이다.

 

한편 전 세계 PC 출하량이 줄어드는 가운데 게이밍 PC 시장은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2017년 게이밍 PC 시장 규모는 300억 달러 규모로 2016년에서 39.5% 성장했다. 전자 업계가 정체 국면에 들어선 PC 시장 돌파구로 게이밍 시장을 공략하는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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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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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기아, 전기차 대중화 선봉 ‘EV3’ 공개…보조금 적용시 3000만원대 중반

2024.05.23 22:17: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기아가 본격적인 대중 전기차 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로 EV6, EV9에 이은 세 번째 전용 전기차 EV3를 23일 온라인 월드프리미어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EV3는 81.4kWh 배터리를 탑재한 롱레인지 모델과 58.3kWh 배터리를 탑재한 스탠다드 모델 두 가지로 나옵니다. 이 중 롱레인지 모델은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가 501㎞(17인치 휠, 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기준)에 달합니다. 충전 시간은 배터리 충전량 10%에서 350kW급 충전기로 급속 충전하면 80% 충전에 31분(기아 연구소 자체 측정 기준)이 걸립니다. EV3에 탑재된 전륜 모터는 최고출력 150kW 최대토크 283Nm를 발휘합니다. 전체 제원은 전장은 4300㎜, 전폭은 1850㎜, 전고(루프랙 기준) 1560㎜, 축거 2680㎜로 기아의 소형급 SUV인 셀토스보다 전장은 90㎜ 짧고 전폭은 50㎜ 넓고 전고는 40㎜ 정도 낮은 크기 입니다. 트렁크 크기는 460L로 앞부분에도 25L 크기의 프론트 트렁크를 갖췄습니다. 실내에는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120㎜까지 확장할 수 있는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야외활동 시 외부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V2L기능도 적용했습니다. 기아 전기차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EV3에는 17인치 공력 휠, 휠 갭 리듀서를 적용해 휠아치 후방 곡률 형상을 다듬어 휠 주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했습니다. 또한 냉각 유동을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범퍼 일체형 액티브 에어 플랩을 탑재해 냉각 저항을 개선했습니다. 가장 관심을 모은 가격은 3000만원대 중반에서 기본모델 가격이 책정될 전망입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국내 시장은 (전기차에) 인센티브가 있어서 이를 고려할 때 3000만원 중반대 정도에서 (차량 가격을)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본사양 모델일 경우 지자체 보조금 등에 따라 3000만원 중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현재 국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현대의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기아의 EV6 등의 기본모델이 지자체 보조금까지 합쳐도 대략 4000만원 중후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황에서 EV3는 국내 중형차 내지 중형 SUV 차량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송호성 사장은 "EV3는 기아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고객경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콤팩트 SUV EV"라며 "EV3는 산업부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501km 주행할 수 있어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들의 공통된 우려를 해소해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는 다음 달 초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을 받습니다. 이후 정부 주요 부처 인증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는 7월 중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또 오는 4분기 유럽 시장, 내년에는 나머지 글로벌 지역에도 EV3를 출시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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