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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용 노트북...삼성전자,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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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8, 2019, 09:04:29

2019년형 노트북 오디세이..발열 제어 성능과 고주사율 강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삼성전자가 게이밍 노트북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Odyssey)’ 2019년형 신제품을 8일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신제품은 금속 디자인에 발열 제어 성능을 높인 ‘제트 블레이드 쿨링 시스템(Jet Blade Cooling System)’을 적용했다. 

 

신제품은 최신 그래픽 카드 NVIDIA® GeForce RTX™ 2060와 8세대 인텔® 코어™ i7 헥사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화면은 144Hz 고주사율과 NVIDIA® G-SYNC™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1초당 144개 화면이 나타나 잔상이나 이미지 깨짐이 적다.

 

발열 걱정도 덜었다. 열을 냉각 팬으로 전달하는 히트파이프가 추가 탑재됐다. 방열 면적이 전보다 약 40% 늘어났다. 냉각 팬은 0.25mm 두께 ‘제트 블레이드(Jet Blade)’ 83개로 구성된 ‘제트 블레이드 블로어(Jet Blade Blower)’ 2개로 전보다 약 15% 더 많은 공기를 배출한다.

 

 

음향면에서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탑재했다. 게임을 할 때 헤드폰을 쓰면 시야 밖에서 나는 소리 방향까지 확인할 수 있다.

 

외관 디자인에는 금속을 썼다. 삼성전자는 “강하고 아름다운 고대 다마스쿠스 검 특유의 물결무늬를 형상화한 패턴을 디자인 요소로 담아냈다”고 말했다.

 

이 밖에 제품 성능을 최대 15% 높여주는 ‘비스트(Beast) 모드’·화면 검은색 레벨을 조절하는 ‘블랙 이퀄라이저(Black Equalizer)’·게임 장르에 맞춘 화질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오디세이(Odyssey) 모드’로 각종 설정값을 프로파일로 지정한 뒤 단축기로 전환하는 편의 기능도 있다. 

 

신제품은 15.6형(39.6cm) 모델로 출시됐다. 가격은 메모리·운영체제·SSD에 따라 248만 원부터 298만 원이다.

 

한편 전 세계 PC 출하량이 줄어드는 가운데 게이밍 PC 시장은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2017년 게이밍 PC 시장 규모는 300억 달러 규모로 2016년에서 39.5% 성장했다. 전자 업계가 정체 국면에 들어선 PC 시장 돌파구로 게이밍 시장을 공략하는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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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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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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