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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에선 50형 UHD 스마트 TV가 39만 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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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3, 2019, 11:04:26

높아지는 ‘가성비TV’ 수요 겨냥..3840X2160 해상도·HDR10 지원
4~10일, 행사카드 구매 시 2만원·SSG PAY 결제 시 1만원 추가 할인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마트가 늘어나는 1~2인 가구를 겨냥해 50형 스마트 UHD TV를 최저가로 선보인다. ‘가성비TV’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3일 이마트가 50형(125cm) ‘일렉트로맨 스마트 UHD TV’를 39만 9000원에 국민가격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이마트와 티지앤컴퍼니가 공동으로 기획해, 주문자 생산방식으로 중국 OEM 전문 가전 기업에서 생산된다.

 

이마트는 협력사 라인업 확대 덕에 이 같은 초저가에 상품을 준비할 수 있었다고 설명한다. 기존 노브랜드TV 3종(32형·43형·49형)을 생산중인 협력사가 스마트TV 라인업 확대해 공장 가동률을 높였던 것.

 

‘일렉트로맨 스마트 UHD TV’는 이마트의 자체 캐릭터 일렉트로맨을 UI(사용자 환경)에 적용 사용자의 기기 작동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재밌는 이미지로 펀(Fun)한 요소를 더했다.

 

주요 스펙으로는 고화질 4K UHD로 3840X2160의 해상도와 최적의 명암비를 표현하는 HDR10을 지원한다. 인터넷과 앱을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능도 탑재됐다. 전용 앱을 통해 모바일 기기의 화면을 TV로 공유할 수 있으며, 마우스 기능 모션 리모컨도 제공된다. 

 

사후 서비스는 TG 서비스의 100여개 전문서비스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무상 서비스 기간은 1년이며, 이후 8년간 유상으로 사후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렇듯 이마트가 PL TV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전통적 고가 대형가전 시장에도 가성비 바람이 불고 있기 때문이다.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저렴하면서도 실속 있는 TV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거실이 아닌 방에 비치할 서브 TV 구매 시에는 가성비가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지난 2017년 9월 이마트는 32형 노브랜드TV를 19만 9000원에 선보여 1차 발주물량 5000대가 3주만에 완판되는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이후 노브랜드는 43형(29만 9000원)과 49형(39만 9000원) TV를 연속으로 출시해, 노브랜드TV 7만대, 약 200억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이마트의 최근 1년(2018년 4월~올해 3월) 32형 TV 수량기준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노브랜드 TV가 전체의 78%를 차지했다. 

 

이마트는 “노브랜드TV의 성공으로 고가 대형가전 시장에도 가성비가 통할 수 있다는 것을 경험했다”며 “이에 한발 더 나가 50형 스마트 UHD TV를 출시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이번 ‘일렉트로맨 50형 스마트 UHD TV’ 출시를 기념해 할인 판매도 진행한다. 내일(4일)부터 10일까지 행사카드로 구매 할 경우 2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SSG PAY로 결제하면 1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카드로는 이마트e·삼성·KB국민·현대·NH농협·우리카드가 해당되며, KB국민BC·NH농협BC카드는 제외된다.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는 이마트e카드 결제 시 3만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지서민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이마트는 에어프라이어·드라이기 등 소형 생활가전은 물론 이번 스마트 UHD TV출시로 PL 가전 영역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며 “앞으로 기술력과 생산력을 갖춘 업체를 발굴해 가성비가 뛰어난이마트 가전 PL 상품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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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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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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