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마트가 늘어나는 1~2인 가구를 겨냥해 50형 스마트 UHD TV를 최저가로 선보인다. ‘가성비TV’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3일 이마트가 50형(125cm) ‘일렉트로맨 스마트 UHD TV’를 39만 9000원에 국민가격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이마트와 티지앤컴퍼니가 공동으로 기획해, 주문자 생산방식으로 중국 OEM 전문 가전 기업에서 생산된다.
이마트는 협력사 라인업 확대 덕에 이 같은 초저가에 상품을 준비할 수 있었다고 설명한다. 기존 노브랜드TV 3종(32형·43형·49형)을 생산중인 협력사가 스마트TV 라인업 확대해 공장 가동률을 높였던 것.
‘일렉트로맨 스마트 UHD TV’는 이마트의 자체 캐릭터 일렉트로맨을 UI(사용자 환경)에 적용 사용자의 기기 작동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재밌는 이미지로 펀(Fun)한 요소를 더했다.
주요 스펙으로는 고화질 4K UHD로 3840X2160의 해상도와 최적의 명암비를 표현하는 HDR10을 지원한다. 인터넷과 앱을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능도 탑재됐다. 전용 앱을 통해 모바일 기기의 화면을 TV로 공유할 수 있으며, 마우스 기능 모션 리모컨도 제공된다.
사후 서비스는 TG 서비스의 100여개 전문서비스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무상 서비스 기간은 1년이며, 이후 8년간 유상으로 사후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렇듯 이마트가 PL TV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전통적 고가 대형가전 시장에도 가성비 바람이 불고 있기 때문이다.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저렴하면서도 실속 있는 TV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거실이 아닌 방에 비치할 서브 TV 구매 시에는 가성비가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지난 2017년 9월 이마트는 32형 노브랜드TV를 19만 9000원에 선보여 1차 발주물량 5000대가 3주만에 완판되는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이후 노브랜드는 43형(29만 9000원)과 49형(39만 9000원) TV를 연속으로 출시해, 노브랜드TV 7만대, 약 200억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이마트의 최근 1년(2018년 4월~올해 3월) 32형 TV 수량기준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노브랜드 TV가 전체의 78%를 차지했다.
이마트는 “노브랜드TV의 성공으로 고가 대형가전 시장에도 가성비가 통할 수 있다는 것을 경험했다”며 “이에 한발 더 나가 50형 스마트 UHD TV를 출시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이번 ‘일렉트로맨 50형 스마트 UHD TV’ 출시를 기념해 할인 판매도 진행한다. 내일(4일)부터 10일까지 행사카드로 구매 할 경우 2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SSG PAY로 결제하면 1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카드로는 이마트e·삼성·KB국민·현대·NH농협·우리카드가 해당되며, KB국민BC·NH농협BC카드는 제외된다.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는 이마트e카드 결제 시 3만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지서민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이마트는 에어프라이어·드라이기 등 소형 생활가전은 물론 이번 스마트 UHD TV출시로 PL 가전 영역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며 “앞으로 기술력과 생산력을 갖춘 업체를 발굴해 가성비가 뛰어난이마트 가전 PL 상품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