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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응원 야구팀 이기면 적금 금리가 쑥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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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2, 2019, 10:03:46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 신한은행, 관련 예·적금 출시..적금 최고 연 4.0% 금리 제공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한국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인 신한은행이 프로야구 팬들을 겨냥한 특화 예·적금 상품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출시한다. 우대금리 포함해 적금은 연 4.0%, 예금은 연 3.0% 금리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2019 한국프로야구의 흥행과 각 구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2019 신한 MY CAR 프로야구 적금 및 정기예금’을 프로야구 시범경기 개막일인 12일부터 정규시즌 종료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해 신한은행이 한국프로야구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며 처음 출시해 올해로 두 번째다. 프로야구 10개 구단 중 고객이 응원하는 구단을 선택해 가입하는 1년제 상품이다.

 

상품명은 ‘2019 신한 KIA타이거즈 적금’, ‘2019 신한 두산베어스 정기예금’ 처럼 고객이 선택하는 구단에 따라 달라진다. 월 1000원부터 5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상품이며 기본이자율 연 1.5%에 우대금리 2.5%p를 제공해 최고 연 4.0% 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조기가입 보너스 우대금리 연 0.2%p(출시일부터 6월 30일까지 가입고객 대상), 고객이 선택한 구단이 승리한 경기마다 우대금리 연 0.01%p(최고 연 0.8%p), 승부예측(SOL PICK)과 야구퀴즈 컨텐츠(SOL TIME)등에 4회 이상 참여 때 우대금리 연 0.5%p를 제공한다.

 

여기에 정규시즌 종료 후 각 구단별로 추첨을 통해 이벤트 우대금리 연 1.0%p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프로야구 시즌 동안 고객이 선택한 응원팀의 매경기 승리 여부가 적금의 만기 금리를 정하는 재미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2019 신한 MY CAR 프로야구 정기예금’은 300만원(비대면 가입 때 50만원)부터 최고 1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기본이자율 연 2.0%에 고객이 선택한 구단의 가을야구 진출 성적에 따라 추첨을 통해 우대금리 최고 연 1.0%p를 더해 최고 연3.0%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판매 한도는 2조원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2019 WBSC 프리미어 12’가 열리는 해로 많은 야구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며 “2019 프로야구 시즌에도 신한은행과 KBO리그의 동반성장을 위해 야구팬을 위한 다양한 상품·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의 개막과 상품 출시를 맞아 오는 6월 30일까지 ‘LUCKY BOX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9 MY CAR 프로야구 예적금’ 신규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야구굿즈 상품권 ▲프로야구 예매권 ▲컴투스 프로야구 게임쿠폰 ▲편의점 상품권이 랜덤으로 들어있는 100% 당첨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시즌 종료 후 추첨을 통해 한국GM 스파크 자동차도 선물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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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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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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