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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수명 더 길고 친환경적인 시멘트 개발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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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08, 2019, 17:03:00

30% 수명 길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7배↓.. IR52 장영실상 수상
포스코건설 “올해 말 개발자 중심 별도 법인 사내밴처 출범”

 

[인더뉴스 이수정 기자] 포스코건설이 기존 석회석 시멘트보다 30% 이상 수명이 긴 ‘페로니켈 슬래그’ 시멘트 개발에 성공했다. 이 시멘트는 가공과정에서 나오는 이산화탄소가 17배가량 적고 불순물 함유량도 상대적으로 낮아 친환경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포스코건설은 페로니켈 생산과정에서 생기는 ‘슬래그’를 분쇄해 시멘트 원료로 사용하는 기술을 개발해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그 동안 일반적인 시멘트는 석회석을 주원료로, 제철소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인 ‘고로슬래그’(철광석을 용광로에 녹일 때 생기는 부산물)를 일부 첨가해 생산했다.

 

그러나 철과 니켈을 합금해 스테인리스강 및 내열장 제조에 사용하는 페로니켈 제조 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슬래그)은 적절한 사용처를 찾기 힘들었다. 이 때문에 페로니켈 슬래그는 전량 매입하는 수밖에 없었다.

 

이에 포스코건설 R&D 센터는 페로니켈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슬래그를 시멘트 생산에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왔고, 3년여만에 페로니켈 슬래그를 시멘트 혼화재로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을 도출하는 데 성공했다.

 

이에 따라 포스코의 페로니켈 생산 계열사인 SNNC가 전량 매입하던 페로니켈 슬래그 200만톤을 상당량 시멘트 원료로 재활용할 수 있게 됐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이번 개발이 성공적으로 끝났기 때문에 기술개발자들을 중심으로 올해 연말 별도 법인으로 분사한 사내밴처(1호)를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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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정 기자 crysta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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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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