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현대차·모비스, 정의선 수석부회장 대표 선임 추진...“책임경영 강화”

URL복사

Tuesday, February 26, 2019, 20:02:08

내달 주총서 사내이사 재선임 후 이사회 결의 거쳐 대표이사 확정
기업 및 주주가치 제고 위한 책임경영 차원..신속한 의사결정 기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의 대표이사로 선임된다. 지난해 수석부회장 자리에 오른 뒤 그룹 경영 전면에 나서고 있는 정 수석부회장은 주력 계열사를 이끌며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현대차는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정의선 수석부회장의 신규 대표이사 선임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차는 다음달 열리는 주주총회에서의 정 수석부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을 처리한 후 별도 이사회 결의를 거쳐 대표이사로 확정할 계획이다. 

 

대표이사 선임 안건이 이사회를 통과하면 현대차는 정몽구 대표이사 회장, 정의선 대표이사 수석부회장, 이원희 대표이사 사장, 하언태 대표이사 부사장 등 4인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현대모비스도 같은날 이사회를 열고 정몽구 회장을 대표이사로 재선임하는 한편, 정의선 수석부회장과 박정국 사장을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방안을 결의했다. 대표이사에 관한 건은 주주총회 이후 임시 이사회 결의를 거쳐 확정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의 실질적 총수이자 최종 의사결정권자인 정 수석부회장이 핵심 계열사인 현대차와 현대모비스의 대표이사가 되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총수의 책임경영이 강화되면 주주와 회사 간 신뢰감도 높아져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측은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한 책임경영 차원에서 정 수석부회장을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며 “주주권익 보호와 성장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라는 선순환 구조 형성이 속도를 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 카페, ‘안전거래’ 솔루션 전면 도입…중고거래 신뢰 강화

네이버 카페, ‘안전거래’ 솔루션 전면 도입…중고거래 신뢰 강화

2025.09.24 10:45:5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네이버 카페에 새로운 '안전거래' 솔루션을 적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중고거래 환경 조성에 나선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안전거래 솔루션은 ▲네이버 인증서 ▲네이버페이 에스크로 ▲분쟁조정센터 ▲안전거래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결합해 거래 과정 전반에 걸쳐 안전성을 강화합니다.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한 이용자만 거래에 참여할 수 있으며 네이버페이 에스크로 안전결제를 통해 결제 대금도 보호합니다. 네이버는 안전거래 전용 '분쟁조정센터'도 운영해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 과정에서 분쟁이 발생할 경우 분쟁 중재 및 조정을 지원합니다. 중고거래 특성에 맞춰 상품 및 이상거래 모니터링도 강화합니다. 지역 기반 직거래 상품을 모아 제공했던 '이웃 중고거래' 페이지는 전국구 단위로 안전거래 솔루션이 적용된 상품을 모아볼 수 있는 '네이버 플리마켓'으로 개편했습니다. 판매자는 네이버 카페에 판매상품을 등록할 때 네이버 플리마켓에도 교차 게시할 수 있으며 구매자도 카페와 네이버 플리마켓에서 안전거래 상품들을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안전거래 솔루션 출시와 함께 카페 거래글 에디터도 개편했습니다. 판매자는 거래글 에디터에서 안전거래 솔루션 적용 여부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보다 판매상품을 더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상품의 상세 정보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아도 상품명을 검색하면 상세 정보부터 새 상품 최저가까지 관련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에서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하면 실제 구매한 상품임을 인증하는 태그가 부착되어 판매 상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연내 거래글 에디터에 AI 기반 이미지 검색 서비스인 '스마트렌즈'를 연동할 예정입니다. 스마트렌즈는 이미지 속 상품과 문자를 분석해 상품명·브랜드·카테고리 등 관련 정보를 찾아주는 서비스로 판매자가 정확한 상품 정보를 알지 못해도 사진 한 장만으로 상품을 쉽고 빠르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사기 및 어뷰징 탐지 기능 강화, 구매자 평판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중고거래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네이버는 내년 1분기 중 안전거래 수익 분배를 위한 시스템인 '카페 비즈니스 스튜디오(가칭)'를 신설하고 카페들에게 정산금을 소급 지급할 계획입니다. 솔루션 수수료는 국내 C2C 업계 최저 수준으로 책정하고 수수료 수익 중 일부를 안전거래가 일어나는 카페들과 나눌 예정입니다. 이일구 네이버 콘텐츠서비스 부문장은 "안전거래 솔루션으로 카페 커뮤니티가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네이버가 그리는 안전거래 환경이 카페에게 새로운 성장 기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운영진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솔루션 및 정책 등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