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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방탄소년단 티머니 카드’ 단독판매...20만개 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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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22, 2019, 13:02:58

카드 1장당 방탄소년단 멤버 한명씩 디자인..총 7종으로 구성
청소년들 교통카드가 주요 결제수단..다양한 디자인 출시 늘어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편의점 CU가 ‘방탄소년단 투명 티머니’를 20만장 한정으로 내놨다.

 

CU는 한국스마트카드가 출시한 ‘방탄소년단 투명 티머니’를 오는 28일부터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방탄소년단(BTS) 멤버인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사진이 디자인 된 7종으로 구성된다. 특히 투명 소재가 적용돼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 업계에서는 최근 교통카드가 청소년들의 개성을 나타내는 ‘잇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는 평이다. 실제로 CU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한 티머니를 선보였을 당시 교통카드 매출이 2015년 대비 45.5% 신장한 바 있다.

 

 

이후 ‘방탄소년단 CU플러스티머니’를 출시했던 2017년에는 그 전 해보다 32.2% 높아진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작년에도 18.4% 성장하며 교통카드 매출신장률이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충전식 교통카드의 판매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은 최근 교통카드 업체에서 선보이는 캐릭터·아이돌 콜라보 상품들이 10대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청소년들은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워, 교통카드가 주요 결제수단이 된다”고 설명한다. 청소년들 사이에선 자연스럽게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교통카드로 교체해 수집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한국스마트카드가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을 모델로 한 교통카드를 출시하고, 편의점 CU가 단독으로 판매하는 것 역시 같은 맥락이다.

 

CU에서 해당 티머니로 상품을 구매할 경우, CU멤버십 포인트 2% 자동 적립과 매월 다양한 상품에 대한 3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방탄소년단 투명 티머니’는 전국 CU에서 20만장 한정으로 판매된다.

 

김일두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CU의 다양한 혜택과 티머니의 편리함을 고객들이 보다 다양하게 만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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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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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호주 국가 전력망 재구축에 힘 보탠다

현대건설, 호주 국가 전력망 재구축에 힘 보탠다

2025.09.12 13:00:27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호주 전력시장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현대건설은 12일 서울 종로구 계동 본사에서 김경수 현대건설 글로벌사업부장과 조나단 디실바 오스넷 인프라개발책임자를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건설과 오스넷은 빅토리아주 전력망의 안정성과 신재생 확대에 필요한 송변전 인프라, 설계·조달·시공(EPC) 역량을 공유하고 향후 호주 및 오세아니아 신시장으로의 공동 진출 기회를 적극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오스넷은 빅토리아주에서 전기·가스·송전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책임지는 대표적 기업입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시드니 지사를 설립한 데 이어 남호주 주정부와 신재생에너지 및 인프라 분야 협약을 체결하는 등 현지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습니다. 특히 호주 정부는 ‘Rewiring the Nation’ 정책 아래 국가 전력망 재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정책은 넷제로 2050 목표 달성을 위해 대규모 송변전 설비 투자와 신재생 인프라 확대를 병행하는 것이 핵심이며, 현대건설은 초격차 시공 역량과 재무 경쟁력을 기반으로 태양광, 해상풍력, 수소 등 미래 에너지 분야까지 협력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김경수 현대건설 글로벌사업부장은 “호주의 대형 송변전 인프라 운영을 주도해온 오스넷의 노하우와 현대건설의 글로벌 경험·기술력이 결합한다면 조만간 가시적인 사업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중장기적 파트너십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동반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습니다. 현대건설은 1976년 사우디아라비아 송전선로 공사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180건이 넘는 송변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경험과 기술을 축적했습니다. 또한 최근 미국 ENR 2025 순위에서 송변전 분야 10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호주와 같은 신규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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