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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중저가 스마트폰 3종 공개...제품군 맷집 세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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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0, 2019, 10:02:58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 2019에서 LG Q60·LG K50·LG K40 선보일 예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는 오는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 2019’에서 LG Q60·LG K50·LG K40 등 새로운 중저가 스마트폰 3종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MWC 2019에서 공개될 LG V50·듀얼디스플레이·LG G8 등 프리미엄 제품 외에 스마트폰 다양한 사용 환경과 사용 경험에 특화된 중저가 제품 라인업도 보강해 올해 스마트폰 시장에 대비할 제품군을 갖췄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실속형 제품들은 사운드·카메라·디자인 등 프리미엄 제품에 적용된 기능을 이어받는 데 그치지 않고 각 제품만의 독특한 소비자 경험을 더해 차별화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스마트폰 3종은 실속형 제품임에도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인공지능 기능을 지원한다. LG Q60과 LG K50에는 6.26인치, LG K40에는 5.7인치의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LG Q60과 LG K50은 전면 카메라를 물방울 모양으로 감싸 베젤을 더 줄였다.

 

AI 카메라는 사물을 자동으로 인식해 밝기·대비 등 화질을 추천해 준다.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을 추가해 구글 어시스턴트 인공지능을 보다 쉽게 활성화할 수 있다.

 

프리미엄 제품에 지원되는 ‘DTS:X’ 입체음향 기능도 신제품 3종에 탑재된다. 최대 7.1채널의 입체 음향이 출력된다. LG전자 관계자는 “영화를 볼 때 대사가 또렷이 들리고 게임을 할 때도 생생한 공간감이 연출된다”고 말했다.

 

LG Q60 후면 카메라에는 표준·광각·심도 등 3개 렌즈가 탑재된다. 각각 1600만·500만200만 화소다. 2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는 LG K50에도 들어간다. 배경을 흐릿하게 처리하는 아웃포커스 기능을 지원한다. 제품의 배터리 용량은 LG Q60과 LG K50이 3500mAh·LG K40이 3000mAh다. 

 

이연모 LG전자 단말사업부장 전무는 “경쟁력 있는 실속형 스마트폰을 지속 선보여 고객 선택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5G 스마트폰 시장이 형성되는 정도에 맞춰 5G 시장에 주력할지 4G 제품을상호보완적으로 운용할지 탄력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5G 시장 형성이 더디다면 4G 프리미엄·중저가 제품으로 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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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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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롯데하이마트, 누적 영업익 184억원…3분기 연속 수익성 개선

[3분기 실적] 롯데하이마트, 누적 영업익 184억원…3분기 연속 수익성 개선

2025.10.31 11:32:0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하이마트가 2025년 3분기 실적에서 총매출과 영업이익이 3분기 연속 개선되며 수익성 회복세를 이어갔습니다. 3분기 누계 기준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3분기 총매출액이 7982억원, 누적 2조1923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0.5%, 2% 증가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순매출액은 6525억원, 누적 1조7757억원으로 감소했지만, 지난해 부가가치세 환급 등 일회성 요인을 제외하면 각각 0.9% 감소, 0.1% 증가 수준입니다. 영업이익은 3분기 190억원, 누적 18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일회성 요인 제외 시 3분기 101억원, 누적 244억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는 “내수 가전 시장 역성장 환경에서도 실질적인 이익 개선이 이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발표하며 ▲고객 평생 케어 서비스 ‘하이마트 안심 Care’ ▲PB 브랜드 ‘PLUX(플럭스)’ ▲경험형 매장 혁신 ▲온라인·오프라인 옴니채널 강화를 4대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습니다. ‘하이마트 안심 Care’ 매출은 9월 누적 기준 전년 대비 44% 증가했습니다. PB ‘PLUX’는 론칭 이후 주요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누적 매출이 6.4% 성장했습니다. 올해 리뉴얼한 18개 매장의 매출은 전년 대비 44% 늘었고, 이커머스 역시 9% 증가했습니다. 회사는 고객 불편 사전 해결을 위한 ‘가전설치 사전점검’ 및 ‘애플 성능 사전 진단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3D 도면 기반 ‘빌트인 플래너 솔루션’을 통해 상담 및 설치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또 ‘하이마트 구독’과 ‘Total House Care’ 매장을 통해 제품·서비스 확장도 추진합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핵심 전략 실행을 바탕으로 2025년 영업이익 100억원, 2029년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 강화와 PB 확대 등으로 수익 체질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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