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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안에 주류 전문점이’...이마트24,연내 500개 점포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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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0, 2019, 06:02:00

주류 카테고리 킬러 도입..와인·크래프트비어 등 120여 품목 총망라
혼술·홈술족 겨냥해 1만~2만원대 상품 구성..“가맹점 수익 확보 도움”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편의점 이마트24가 주류 전문매장을 품는다.

 

신세계 계열사인 이마트24가 전문매장(카테고리 킬러)을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마트24가 첫선을 보이는 카테고리 킬러는 주류다. 와인 80여 개, 크래프트 비어 10여 개, 위스키 20여 개 등 상품 가짓수만 120여 개 품목에 달한다.

 

주류 카테고리 킬러는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로 최소 3개 판매대에서 최대 6개까지 상품진열이 가능한 집기를 신규로 설치해 운영하는 방식이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편의점에서 담배 다음으로 매출 구성비가 높은 것이 주류다. 또한 주 52시간 근무제가 정착되고, 워라밸 트렌드 확산되면서 와인·위스키를 소비하는 혼술·홈술족도 증가 추세다.

 

이마트24측은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1만원 대 이하 41품목, 1만~2만원대 48품목, 3만원대 17품목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는 카테고리 킬러 시범 운영 결과도 발표했다. 작년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두달여 간 19개점을 대상으로 주류 카테고리 킬러를 운영했으며, 주류 매출이 전점 평균 매출 대비 2배 높게 나타났다는 것. 

 

특히, 와인·크래프트비어·위스키 매출이 전점 평균 대비 20배 가까이 올랐는데, 2만원 이하의 주류가 매출이 70%를 차지했다.

 

이마트24는 와인·크래프트비어·위스키의 수요가 높은 오피스가, 유흥가 상권에 위치한 가맹점을 중심으로 주류 카테고리 킬러를 연내 500개점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백치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주류 카테고리 킬러는 기존 병소주, 캔맥주 외 가맹점의 추가 매출과 수익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냉장·냉동, 신선·박스상품이 중심인 슈퍼 카테고리 킬러, 수입과자 카테고리 킬러 등을 추가로 선보여 가맹점이 위치한 상권에 따라 선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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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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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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