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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중소협력사 대금 360억원 조기 현금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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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31, 2019, 14:01:21

2014년 이후 명절 조기집행 누적액 2000억원 돌파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유플러스가 중소협력사의 상생협력을 위해 납품대금을 미리 주기로 했다. 중소협력사들이 저금리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IBK기업은행과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설날을 맞아 2000여 중소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31일 밝혔다. 대금은 약 360억원으로 2월 1일 전부 현금으로 지급키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4년 이후 설·추석 명절 전 납품대금을 조기에 집행해 중소협력사와 상생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번까지 조기 집행한 납품대금 누적 액수는 2000억원을 넘어섰다.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받은 협력사는 LG유플러스와 구매 계약을 맺고 네트워크 공사·IT 개발·운영 등을 담당하는 업체들이다. 무선 중계기·유선 네트워크 장비 등을 LG유플러스에 납품하는 곳이다.

 

또 LG유플러스는 중소협력사들이 저금리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IBK기업은행과 ‘500억원의 상생협력펀드’, ‘300억원 직접 자금 대출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다. 중소협력사의 제품 아이디어를 선정해 일정 물량 구매를 보장해주는 ‘협력사 제안의 날’도 진행 중이다.

 

LG유플러스를 통해 지급되는 자금은 중소협력사들의 ▲신제품 생산 등에 쓰인다. ▲품질·생산성 향상을 위한 시험·측정 설비 투자 ▲협력사의 긴급 운영 자금·연구개발 비용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김종섭 LG유플러스 동반성장·구매 담당은 “회사의 소중한 파트너인 중소협력사들이 설날을 앞두고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납품대금을 조기 집행했다”며 “앞으로도 중소협력사들과 상생·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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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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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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