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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코어, 싱가포르 ADT 30대 수주...단일수주 건 중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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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30, 2019, 16:01:10

ADT 싱가포르 토목건설회사 30대, 홍콩 신공항 프로젝트용 10대 공급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중대형·특수장비 굴삭기로 중국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두산인프라코어가 싱가포르·홍콩 등 신흥시장에서도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신흥시장은 덤프트럭과 텔레매틱스 솔루션으로 공략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싱가포르 최대 토목건설회사 KTC사에 올해 굴절식 덤프트럭(ADT·Articulated Dump Truck) 30대를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ADT 단일수주 건 중 최대 판매 기록이다. ADT는 광산과 채석장 등 험지에서 주로 쓰는 대형 덤프트럭이다.

 

KTC는 이번 공급 물량까지 포함해 두산인프라코어 ADT 총 73대를 운용하게 된다. 2017년부터 두산인프라코어의 텔레매틱스 솔루션 ‘두산커넥트(DoosanCONNECT™)’를 전체 ADT 장비에 기본 사양으로 장착해 사용 중이기도 하다.

 

또 두산인프라코어는 홍콩 신공항 건설 프로젝트에 사용할 ADT 10대를 현지 건설회사 루엔 야우(Luen Yau)사에 공급하기로 했다. 홍콩에 공급할 ADT는 홍콩공항의 터미널 확장과 활주로 추가 건설 등에 투입할 예정으로 올 하반기 공사가 본격화되면 추가 판매할 가능성이 높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해 노르웨이 중장비 임대회사에 ADT 20대를 한 번에 판매했다. 연비·작업량·이동거리 등 정보 제공을 통해 대규모 장비 운용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두산커넥트 솔루션을 함께 앞세워 이룬 성과다.

 

두산인프라코어 ADT는 특수 굴절시스템을 적용해 안정적이고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 6륜 구동 시스템으로 적재물의 중량을 트럭 전체에 골고루 분배해 접지력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 성능에 두산커넥트 등 서비스 솔루션을 더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신흥시장에서 연이어 대규모로 ADT 수주를 할 수 있었다”며 “첨단 ICT와 IoT 기술을 적극 도입해 더욱 뛰어난 솔루션을 만들어 고객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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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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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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