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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위니아, 에어컨 신제품으로 ‘제 2의 딤채’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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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5, 2019, 18:01:19

25일 서울 송파구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 선봬
인공지능·공기청정기능 더해 시장 점유율 확대 예고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에어컨 사업을 제 2의 딤채로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김치냉장고 유명한 대유위니아가 에어컨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겠다는 포부다. 김혁표 대유위니아 대표는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등 에어가전의 매출 비중을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유위니아는 25일 서울 송파구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인공지능 기술과 공기청정기능을 탑재해 ‘제 2의 딤채’로 만들겠다는 목표다.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 '둘레바람'은 지난해 처음 선보인 둘레바람 모드에 새 기능 ‘슬라이딩 도어’를 도입했다. 또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어플과 스마트 스피커 ‘누구(NUGU)’와 연동해 음성으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기술도 더해졌다. 

 

가장 큰 특징은 ‘간접풍’이다. 바람이 정면에서 나오는 일반 모델과 달리 둘레바람 모드에서는 측면 슬라이딩 도어에서 바람이 나온다. 이 바람은 사용자의 피부에 직접 닿지 않아 찬공기를 직접 쐴 때 생기는 불쾌감이 적다. 대신 바람이 벽을 타고 방안을 둘러가며 냉기를 공급한다. 

 

공기청정기능도 있다. 생활먼지를 걸러주는 ‘극세사 필터’와 냄새 제거용 ‘탈취필터’·초미세먼지를 잡는 ‘IFD필터’·‘이오나이저’ 등 4단계 시스템을 갖췄다. 대유위니아는 “IFD 필터로 초미세먼지를 99%까지 제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에는 SK텔레콤과 제휴로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 제어 환경도 제공된다. 위니아 에어컨 스마트홈 앱에서 전원 동작과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SK텔레콤 스마트 스피커 누구(NUGU)로 에어컨을 켜고 끄는 등 음성 제어가 가능하다.

 

스마트홈 기능은 스탠드형 모델에 적용된다. 다만 음성제어 외에 인공지능 콘텐츠는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 대유위니아는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등 음성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유위니아는 이 제품을 시작으로 에어컨·공기청정기·제습기 등 ‘에어가전’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혁표 대유위니아 대표는 ”에어컨 사업을 주력으로 육성하려 한다”며 ”50년 역사의 에어컨 명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웨이브·둘레바람·둘레바람i 등 스탠드형 42개 모델과 벽걸이형 30개 모델 등 총 72개 모델로 출시됐다. 스탠드형 출하가는 189만~292만원이며 벽걸이형은 63만~147만원이다. 

 

김 대표는 ”작년 최악의 폭염을 경험하면서 올해는 더 강력한 냉방을 지원하고 건강에 좋은 간접풍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커 이를 강화한 제품을 선보인다”며 “공기 청정 기능과 스마트 제어로 활용성을 대폭 향상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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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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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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