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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신한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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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2, 2019, 16:01:45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신한생명

 

◇ 신규 선임

 

<상무> ▶준법감시인 정석재 <본부장> ▶수도본부 오동현 ▶홍보팀 원경민 ▶VA본부 박종진 ▶고객지원그룹 임상현 ▶FM본부 김순기

 

◇ 전보

 

<본부장> ▶GA본부 윤종수 <부서장> ▶마케팅팀 겸 영업지원시스템 고도화 TF팀 최명복 ▶CRM팀 곽희정 ▶GA사업팀 허영재 ▶융자팀 팽용운 ▶경영기획팀 조형엽 ▶총무팀 이광표 ▶ICT기획팀 겸 경영혁신TFT IFRS17 시스템 구축부문 김종신 ▶ICT금융개발팀 김주홍 ▶ICT채널개발팀 정주호 ▶소비자보호팀 송종민 ▶스마트고객센터 김성수 ▶리스크관리팀 정현철 ▶글로벌사업팀 유민철 ▶감사팀 이장일

 

<지점장> ▶PREMIER 서울지점 김기선 ▶반포지점 김명환 ▶신촌지점 송현주 ▶서울RM지점 임현진 ▶구리지점 곽은영 ▶의정부지점 안병광 ▶PREMIER 일산지점 박승주 ▶운정지점 전성완 ▶제천지점 김상락 ▶원주지점 조우현 ▶강릉지점 전형진 ▶남춘천지점 백승일 ▶경인RM지점 이수형 ▶계산지점 강성미 ▶송내지점 김도한 ▶안산지점 조요셉 ▶구월지점 이상호 ▶광명지점 김전식 ▶평택지점 장병귀 ▶동수원지점 강용민 ▶남울산지점 이주열 ▶김해지점 정동현 ▶대구지점 이진호 ▶대구광장지점 윤상경 ▶대명RM지점 임은희 ▶천마지점 정태영 ▶신익산지점 강준헌 ▶PREMIER 동군산지점 배형철 ▶PREMIER 청주지점 이대희 ▶대전지점 이재형 ▶천안지점 윤상봉 ▶제주지점 오청원 ▶PREMIER 탐라지점 장익희 ▶서귀포지점 이덕재 ▶리더스FM지점 전을주 ▶노원FM지점 이의철 ▶중앙VM지점 강육규 ▶한성VM지점 김범중 ▶부산VM지점 한철규 ▶부산ACE지점 이태형 ▶보람ACE지점 이성우 ▶파워ACE지점 김성진 ▶TOP ACE지점 이도건 ▶스타ACE지점 송종우 ▶동부GA지점 변재우 ▶중앙GA지점 김재두 ▶신한GA지점 김상국 ▶강서GA지점 최인우 ▶대전GA지점 김도한

 

<센터장> ▶GS홈쇼핑 인천센터 박태수 ▶SK 김포센터 최용길 ▶롯데홈쇼핑 경인센터 박기현 ▶현대홈쇼핑 강동센터 김도현 ▶우리카드 일산센터 전용준 ▶파슬 구리센터 최수한 ▶GSM 분당센터 하성훈 ▶신한카드 대구센터 윤여남 ▶롯데카드 경기센터 고진호 ▶NS홈쇼핑 창원센터 박병술 ▶삼성카드비앤콜 대전센터 박보규 ▶GS/롯데홈센터 김선구 ▶현대홈쇼핑 부산센터 유수정 ▶삼성카드비앤콜 부산센터 양상진 ▶강북고객플라자 정형민 ▶경인고객플라자 박진홍 ▶부산고객플라자 심규봉 ▶대구고객플라자 이정훈 ▶광주고객플라자 정현식 ▶대전고객플라자 김영곤

 

<파트장> ▶경영기획팀 경영관리파트 정지영 ▶보험금심사팀 SIU파트 김도훈

 

<소장> ▶투자금융팀 런던사무소 신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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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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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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