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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월 1~3일은 ‘펫데이’...11번가, 반려동물용품 거래액 2배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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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28, 2018, 15:12:18

제조사와 11번가 단독상품 기획부터 고객 참여형 행사 진행..내년 1월 700개 상품 특가 마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매월 1~3월은 펫데이’

 

28일 11번가(사장 이상호)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매달 1~3일에 ‘펫데이‘로 진행한 결과 관련 카테고리 거래액이 2배 이상 급증했다. 

 

주요 제조사와 협업한 단독상품 판매부터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시즌별 베스트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하는 등의 혜택을 꾸준히 선보인 영향이다.

 

올해 3~12월 기준, ‘펫 푸드’(사료∙간식) 카테고리는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성장한 145%의 거래액 증가율을 보였다. 매달 ‘펫데이’ 페이지를 꾸준히 방문하는 고객 수도 약 5만여명에 이르러 11번가만의 고정적인 ‘반려동물 데이마케팅’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11번가 펫데이’는 반려동물용품 시장 변화의 흐름을 잘 반영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이다. ‘펫 푸드’(간식, 사료) 외에 맞춤형∙고급형으로 진화하고 있는 의류∙잡화, 미용용품, 실내용품 등 다양한 잡화 상품들까지 구매자들의 니즈에 맞는 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이 가운데 구스다운 패딩, 한복, 온열방석, 대리석 쿨매트, 유모차, 침대 등 이색 상품들이 인기를 모았다. 그 결과 ‘잡화’ 카테고리 거래액 비중은 3월 11% 에서 5월 17%, 12월에는 27% 까지 상승하며 거래액 비중이 30%에 육박했다. 

 

또 ‘반려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반영, 고양이간식 무료나눔 이벤트와 같은 ‘캣맘’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반려동물 카테고리 내 ‘고양이용품’ 거래액 비중도 2011년 23% 에서 2018년에는 40% 까지 올라섰다. 

 

베스트 상품은 ‘한국마즈’와 함께 기획한 11번가 단독 간식패키지(세계 1위 고양이간식 ‘템테이션’ 단독 패키지, ’시저캔’ 11번가 단독 패키지 등)다.

 

기존 스테디셀러 중에서도 고객 선호도가 높은 품목들을 고려해 구성을 달리 하고 11번가 고객들에게만 제공하는 사은품까지 마련한 점이 특징이다.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올해 3차례나 마련해 온∙오프라인의 쇼핑경험을 아우르는 접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가령 ▲’하림펫푸드’ 전문 셰프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수제간식 쿠킹클래스(7월) ▲’한국마즈’와 함께한 노령견 홈케어 관리(동물행동학, 덴탈케어) 교육(9월) 등이 호응을 얻었다. 

 

11번가는 다가오는 새해에도 ‘펫데이’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오는 1월 1~3일 ‘펫데이’에는 한국마즈, 펫맨, 뚝딱, 시리우스윌, 딩동펫, 토모, 애경 휘슬, 아이엠 등 8개 브랜드 특가를 비롯한 700여개 상품 특가를 진행한다. 

 

김성수 생활플러스 담당은 “반려동물시장 규모가 커짐에 따라 11번가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움직임도 활발하다”며 ”2019년에도 국내외 우수한 펫 브랜드(제조사)와의 제휴를 통한 다양한 상품 판매의 장을 마련하고 고객 참여형 오프라인 행사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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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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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2025.08.20 15:52: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홀딩스)의 미국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프린스턴에서 신규 GMP 제조시설과 미국 본사 개소 기념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시설은 연면적 6만 제곱피트(약 5570㎡)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뉴저지주 노동청장, 주 하원의원, 지방 정부 인사 등 미국 연방·주·지방 정부 관계자와 허일섭 GC 회장, 허용준 GC 대표 등 GC 경영진이 참석했습니다. 미 연방 의원단은 기념 선언문을 전달하며 개소를 축하했습니다.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2022년 GC와 GC셀이 공동 인수한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 글로벌 상업화 지원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회사인데요. 이 회사는 1200만 달러 규모 1단계 투자를 통해 시설 업그레이드, 첨단 장비 도입, 업무 시스템 디지털화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전 주기 세포치료제 생산 역량을 갖췄으며, 2단계 확장 시 연간 최대 2000배치를 추가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프린스턴 시설에는 ISO 7 등급 클린룸 5개, 품질관리 실험실, 공정·분석 개발 기능이 포함됐습니다. ERP, QMS, MES, LIMS 등 글로벌 디지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개발부터 제조, 품질관리까지 전 과정을 실시간 통합 관리합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FDA 및 유럽 기준을 충족하는 추가 GMP 클린룸 확장 계획도 발표됐습니다. 고속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확장 시설이 완공되면 프린스턴 본사는 세포치료제 임상·상업 생산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는 “이번 시설은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차세대 세포치료제를 공급하는 동시에 뉴저지 혁신경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적극 지원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사이드 T. 후세인 메이드 사이언티픽 대표는 “이 시설은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한곳에서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와 세계적 생산 역량을 제공한다”며 “파트너들의 혁신 치료제 상업화를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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