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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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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5, 2018, 09:12:14

이달 6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역대 최장기간인 50일간 사전예약 판매
“고객 선호 선물세트를 중심으로 물량 20% 가량 늘리고 할인 혜택 강화”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명절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비중이 점차 늘어나며, 롯데마트가 역대 최장 기간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지난 설보다 일주일 가량 앞당겨진 오는 6일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 50일 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사전예약 판매 기간에는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물세트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법인 등 대량구매 고객과 일반 고객들의 호응도가 높은 편이라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마트가 진행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는 매출의 25%를 차지했으며, 올해 설의 경우 이보다 높은 27%, 추석은 지난 설 대비 10%p 높은 35%를 기록하는 등 지속적으로 매출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롯데마트측은 "이번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품목 수는 200여 종으로 지난 추석 때 대비 100여 종 줄였다. 하지만 고객 선호 선물세트를 중심으로 물량은 20% 가량 늘리고 할인 혜택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중심으로 사전 물량 계획을 통해 가격을 전년 수준으로 동결하거나 추가 인하했다. 또한 롯데·비씨·신한·KB국민카드 등 10대 카드로 결제 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천하제일 귀하게 자란 큰 배(9入)’와 ‘천하제일 귀하게 자란 큰 사과(12入)’가 있다. 지난해 김영란법 개정안 통과로 농·축·수산물 함량이 50%가 넘는 상품에 한해 상한선이 10만원으로 변경됨에 따라 처음 선보인 상품들로, 작년 가격 9만9000원에서 추가로 1만원 인하된 8만9000원에 선보인다.

 

또한 ‘한우 갈비정육세트(한우 냉동 찜갈비·국거리·불고기 각 0.7kg, 양념소스)’의 경우도 10대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사전예약 판매 기간 동안 지난 해와 동일한 9만9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사전예약 판매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선물세트도 준비됐다. ‘천일염 참굴비 세트 1호(10마리/마리당 80g 내외)’가 4만8000원에, ‘건강버섯 특선세트(상황 100g/영지 200g/차가 300g)’가 L.point 회원 대상으로 7만4850원에 판매된다.

 

또한 ‘호주산·미국산 냉동 LA 갈비(호주산·미국산 냉동 꽃갈비 1.5kg*2입)’의 경우 사전예약 판매 기간 중 L.point 회원 대상으로 정상가 15만 원 대비 40% 할인된 각 9만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선물세트를 미리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얼리버드 프로모션’도 대폭 강화했다. 30만 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최대 10%, 10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5%에 상당하는 롯데상품권이 증정된다.

 

정원헌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미리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품목을 줄이는 대신, 사전 물량 계획으로 가격은 전년 수준으로 동결하거나 추가로 가격을 내렸다”고 말했다.

 

한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구매는 롯데마트 전점 ‘도와드리겠습니다(고객만족센터)’ 코너나 롯데마트의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마트몰에서 가능하다. 사전예약 종료일부터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배송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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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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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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