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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가보다 20% 이상 싸다”...위메프, 히든프라이스 앱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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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2, 2018, 09:11:28

‘밀어서 가격보기’로 원터치 초특가 확인·구매 가능.. 3개월 만에 파트너사 약 1000곳 참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주요 포털의 가격비교 서비스 대비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는 위메프 히든프라이스를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위메프가 12일 히든프라이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안드로이드 우선 출시)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인터넷 최저가 대비 50%~90% 저렴한 인기 브랜드 상품을 판매한다.

 

첫 행사 상품은 가격비교 최저가 26만 9000원인 단후이 NR15 로봇청소기다. 이날 자정과 정오 총 선착순 1000명의 구매 응모를 받으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은 9900원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나머지 990명은 9900원의 110%인 1만 890원 상당의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받는다. 

 

이후에도 ▲엔큐브 2채널 블랙박스 ▲라헨느 무선청소기 ▲라헨느 에어프라이어 등을 같은 방식으로 초특가에 선보인다. 

 

히든프라이스는 지난 7월 위메프가 처음으로 선을 보인 비공개 초특가 서비스다. 일반적인 온라인 쇼핑과 달리 가격을 외부에 노출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가치 저하 우려 등 내부 상황으로 인해 가격 인하 여력이 있어도 이를 판매가에 반영하지 못한 파트너사들의 고충을 해결한 것. 소비자 역시 인터넷 최저가보다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지난 7~10월 약 1000개의 판매자가 히든프라이스 파트너사로 참여했으며, 누적거래 또한 270만건에 달할 정도로 판매자와 소비자의 호응을 두루 얻었다. 이 기간 히든프라이스에서 일 거래액 1억원 이상을 기록한 상품(딜)도 20개에 달한다.

 

박근창 히든프라이스 파트너사인 테크앰 대표는 “히든프라이스를 통해 월 매출 2억 5000만원 이상을 추가로 늘렸다”며 “가격을 노출하지 않기 때문에 브랜드 가치 저하와 시장가 하락 우려 없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에게만 별도 접속 링크(URL)를 전송, 해당 링크에 접속한 이용자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기존 운영방식도 개선했다. 


앞으로 이용자는 ‘밀어서 가격보기’라는 간편한 스와이프 터치만으로 상품 가격을 바로 확인, 구매할 수 있다. 이 방식은 히든프라이스 앱뿐 아니라 위메프 웹페이지와 앱에도 적용됐다.

 

유중현 위메프  공동구매TF장은 “히든프라이스는 양질의 상품을 확연히 싼 가격에 공급한다는 입소문을 타고 출시 3개월 만에 인기 서비스가 됐다”며 “앱 출시로 고객들은 더욱 편하게 히든프라이스의 초특가 상품을 구매하고, 파트너사들도 더 넓은 판로를 개척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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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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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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