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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반려동물 위한 펫코노미 허브 점포 4000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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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6, 2018, 16:11:31

국내 펫코노미(Pet+Economy) 시장 규모 ‘2015년 1.8조→ 2020년 5.8조’ 급성장 예상
1인 가족 구성비 높은 상권부터 PET 전용 매대 2200개 추가 설치..내년 4000점 이상 확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GS25가 1000만 반려동물 인구를 위한 펫코노미(Pet+Economy)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6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가 SBS TV동물농장과 손잡고 반려동물 용품 PB(전용상품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했다. 이번 반려동물 용품은 프리미엄급 반려견 간식 6종, 사료 2종, 장난감 4종 등 총 12종이며 해당 상품은 반려동물 용품 전용 매대로 구성된다.

 

GS25는 반려 동물 용품 전용 매대를 그동안 총 1800점포에서 운영해 왔다. 이번에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하며 내년까지 1인 가구 구성비가 많은 상권 위주로 전국 4000개 점포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GS25가 반려동물 용품을 전략적으로 강화하기로 한 데에는 고령화, 1인 가족 증가, 소득 증가 등으로 국내 반려동물 용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GS25의 반려 동물 용품 매출은 ’2016년 47.3%, ’2017년 72.5%로 매년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년 대비 90% 이상의 성장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반려견 간식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수준의 품질인 휴먼그레이드 등급으로 ▲치킨말이치즈 ▲한우콜라겐껌 ▲돈피콜라겐껌 ▲돼지귀슬라이스 ▲군고구마스낵 ▲혼합스낵황태 총 6종이다.

 

인공색소, 인공향료, 글루텐이 제거된 3無 상품이며 국내산 원재료로 국내 생산해 품질을 포함한 생산 모든 과정도 프리미엄급으로 운영되고 있다.

 

간식류 6종은 국내 출시된 간식류 중 가장 인기 있는 상품 위주로 구성했고, 소화를 돕는 이눌린 성분과 각종 필수 아미노산 등을 비롯한 기능성 원료도 첨가됐다. 가격은 종류 별로 상이하며 4500~6500원 수준이다. 

 

반려견 사료는 연어, 닭고기 2종으로 합성보존료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곡물 재료를 철저히 배제했고 유명 닭고기 전문 기업인 하림사에서 공급받는 원재료만 사용한다. GS리테일은 프리미엄급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까다로운 사료 가공 방식을 채택했다.

 

대량 생산에 유리하지는 않지만 오븐으로 쿠키를 굽는 방식인 오프베이크드 가공으로 상품의 안전성과 풍부한 맛과 향을 더했다. 2종의 특별한 사료는 모두 200g 용량이며 가격은 4000원에 판매된다.

 

애견 사료 2종은 일반 식품의 안전성을 입증하는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 제조 공장에서 생산되고, 간식 6종은 ISO9001(품질경영시스템국제규격) 인증을 취득한 곳과 제휴했다.

 

총 4종의 장난감은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유기농 실, 펠트천, 실리콘 등을 소재로 사용했고 반려동물의 스트레스 해소와 치석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게 깨물고 놀기 좋은 사이즈로 개발됐다.

 

GS리테일은 2001년부터 17년 간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SBS TV동물농장과 진행한 이번 컬래버레이션 반려 동물 상품이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취급 점포 수 확대뿐만 아니라 취급 상품도 고양이 등 타 반려 동물 상품 영역까지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안병훈 GS리테일 생활서비스 MD부문장은 “국내 전체 반려 동물 관련 시장 규모가 ’2015년 1.8조에서 ’20년 5.8조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반려 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며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 니즈가 늘어나면서 관련 상품을 점차 확대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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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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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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