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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섭지만 귀여워’...유통업계, 핼러윈데이 마케팅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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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26, 2018, 14:10:19

마노핀, 핼러윈 머핀 6종..파리바게뜨,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 상품 선봬
스타벅스, 핼러윈 식음료·테마 매장 운영..스타필드, 핼러윈 페스티벌 진행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달 31일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유통업계의 핼러윈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핼러윈 데이 콘셉트에 맞춰 식품의 디자인을 바꾸고, 체험형 이벤트로 핼러윈 상품 구매에 적극 나서고 있다. 

 

◇ '귀여운 호러 분위기가 물씬'..제품에 핼러윈을 입히다

 

우선, 식품업계는 제품에 핼러윈의 공포 이미지를 넣었다. MP그룹 마노핀의 핼러윈 시즌 머핀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핼러윈 데이에 떠오르는 이미지인 피, 호박, 유령 등을 머핀 위에 얹었다.

 

쇼콜라 머핀은 ‘피 흘리는 미이라’ 캐릭터를, 애플 망고 머핀 위에는 ‘꼬마유령’이, 메이플 머핀에는 핼러윈의 대표 캐릭터 ‘펌킨잭’이 자리했다. 마노핀은 공포스러운 이미지보다는 귀여운 호러 콘셉트의 장식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초코큐라’, ‘블루몬스터’, ‘오싹해골’ 등 총 6개의 핼러윈 머핀이 판매 되고 있다. 해당 상품들은 다음달 4일까지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3000원씩이다. 머핀 5개 구매 시 1개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핼러윈 머핀 4개 구매 시 2000원 할인된 1만원에, 6개 구매 시에는 3000원 할인된 1만 5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또한 단체 주문 고객을 위해 핼러윈 머핀 30개 이상 주문 시 20% 할인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파리바게뜨도 핼러윈 데이를 맞아 특별 상품을 선보였다. '파바 친구들과 함께 해피 핼러윈'을 주제로 미국 공영방송사 PBS의 장수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Sesame Street)‘ 캐릭터를 케이크와 쿠키 등에 접목시킨 것. 

 

핼러윈 초콜릿 '엘모와 함께하는 해피 할로윈',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 얼굴이 담긴 빅 사이즈 쿠키 3종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페이스트리 '갈릭 미이라', 바나나 크림빵 '외눈박이', '핼러윈 꼬마유령 케이크' 등 핼러윈 오브제를 강조한 상품들도 함께 판매된다.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 외에 ‘핑크퐁’의 ‘상어가족’,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 ‘어피치’를 활용한 상품도 눈이 띈다. 뮤직 케이크 ‘핑크퐁과 상어가족의 해피핼러윈’, 젤리스틱 ‘핑크퐁과 상어가족 젤로미 롤리팝’, 초콜릿 스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롤리초코’ 등이 있다.

 

◇ '직접 해 보시겠어요?'..핼러윈 테마 체험형 이벤트

 

스타벅스는 핼러윈 전용 음료와 푸드를 선보인 데 이어 '핼러윈 전용 매장'도 운영한다. 

 

지난 18일부터 스타벅스는 '뱀파이어 프라푸치노'와 '몬스터 카푸치노', '할로윈 크런치 컵케이크', '할로윈 펌킨 타르트', '할로윈 마카롱'을 판매하고 있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할로윈 음료·푸드’를 1만 50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할로윈 그림자 코스터’ 2종 중 1개가 선착순 증정된다. 독특한 것은 핼러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 매장도 운영된다는 것. 일명 ‘Trick or Treat’ 매장으로 ‘유령이 숨어있는 스타벅스’ 콘셉트다.

 

이 매장은 출입문부터 매장 곳곳이 할로윈 소품들로 채워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이 직접 즐길 수 있는 '할로윈 포토존'은 물론 초콜릿·사탕 등 깜짝 트릿(Treat)을 얻을 수 있는 '선물 뽑기 기계'도 마련돼 있다.


백지웅 스타벅스 마케팅 & 디지털 총괄부장은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할로윈 시즌을 준비했다"며 "많은 고객 여러분이 스타벅스 매장에 들렀을 때 마치 축제에 온 것 같은 기분으로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핼러윈 콘셉트로 꾸민 ‘Trick or Treat’ 매장은 스타벅스 더종로R점, 이태원역점, 홍대삼거리점, 스타필드코엑스몰R점, 강남R점 총 5개로 이달 31일까지 운영된다.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가 프리미엄 수입 자동차 MINI와 콜라보로 2018년 '핼러윈 페스티벌'을 연다. 이달 31일까지 하남·코엑스몰·고양점에서 진행된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는 트렌드에 민감한 2035세대를 겨냥했다. 

 

포토존·퍼레이드·페이스 페인팅 등 페스티벌에 참여한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들이 함께 열린다. MINI 포토존에는 모자 망토 등 소품들이 구비돼 핼러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핼러윈 퍼레이드는 27일 코엑스몰점에서 하루 4번(12시·14시·16시·18시) 선보인다. 핼러윈 코스튬을 입은 6명의 스텝이 'MINI 푸쉬카'를 운전하고, 어린이 고객은 함께 탑승해 퍼레이드에 동참할 수 있다. 

 

당일 1만 원 이상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은 페이스 페인팅 행사도 참여할 수 있다. 페이스 페인팅은 페스티벌 기간 내 전 행사점에서 진행된다. 또한 하남점 방문 고객들은 '할로인 3종 게임'도 참가 가능하다. 게임 미션을 수행하는 고객들에게 츄파춥스가 증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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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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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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