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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추석 청년 농부 49명이 기른 선물세트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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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19, 2018, 10:09:18

롯데슈퍼, ‘청년 농장 선물세트’ 3종 출시..멘토 농가 협업해 상품성·생산성 인정 받아
청포도·거봉·메론 세트 1만 3900원~3만 9900원 판매..친환경과 유기농법으로 재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슈퍼가 청년농부 49명이 만든 건강한 친환경 선물세트 3종을 판매하며 ‘친환경 농업 활성화’에 한걸음 다가섰다. 

 

19일 롯데슈퍼에 따르면 추석을 대비해 청년농부가 기른 과일 3종 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친환경 청년농장 청포도 선물세트(1kg내외, 박스, 1만 3900원)’와 ‘친환경 청년농장 거봉 선물세트(1.5kg내외, 박스, 1만 6900원)’, ‘친환경 청년농장 메론 선물세트(통당 2kg이상 4통, 박스, 3만 9900원)’이다. 

 

청년농장 포도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자연수정을 통한 '친환경' 재배 방법으로 길렀다. 일반 포도 대비 수정율이 낮기 때문에 올해 여름 폭염과 폭우 등 이상기온 속에서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20년 이상 경력의 친환경 멘토 농가와 협력했다. 

 

 

 

또 강제 숙성이 아닌 자연 완숙을 끝낸 친환경 상품만을 수확해 일반 과일에 비해 맛과 향이 우수하다. 롯데슈퍼와 롯데마트는 단독 농장 운영으로 안정성이 확보된 상품을 안정적인 유통망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특히 이번 청년농장 선물세트는 '친환경 청년농부 육성 프로젝트'의 주인공들로 직접 기른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도록 판로를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김응걸 롯데슈퍼 상품본부장은 “친환경과 유기농법으로 재배되는 '청년농장' 상품들은 충남도, 농립축산식품부가 자신있게 보증하는 친환경 농산물이다“며 “상품 하나하나에 49명 농부의 열정이 담겨 있어 구매하는 고객에 감동을 전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4월 청년 취업난 해소와 위축되고 있는 친환경 농업 확대를 위해 롯데슈퍼와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충남도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슈퍼와 롯데마트는 이 프로그램에 매년 10억원씩 총 5년 간 50억원의 지원 자금을 출연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된 청년농부들에게 친환경 재배와 관련된 교육과 영농기반 시설 마련 등에 활용한다.

 

또한, 청년농부들이 직접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들을 ‘청년농장’이라는 브랜드명으로 지난해 12월부터 롯데슈퍼 5개점(잠실, 잠원, 세곡, 위례중앙, 삼성)과 롯데마트의 해빗(Hav’eat) 매장 일부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운영 8개월이 지난 현재 ‘청년농장’ 상품들은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롯데슈퍼 300개 매장과 롯데마트 해빗 전 매장으로 운영 매장을 확대하고, 운영 품목 또한 초기 상추와 양파, 감자 등 필수 채소류 16종에서 샐러드에 사용되는 허브류와 어린잎 등 31종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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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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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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