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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銀, 2018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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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14, 2018, 17:09:45

총 400여명 채용 예정...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절차 규준 반영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분야별 채용으로 지원분야 직무내용 파악이 가장 중요’

 

신한은행은 2018년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채용 입사원서는 1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신한은행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

 

신한은행은 상반기에 공개 채용을 통해 신입행원 300명을 포함 총 500명을 채용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에는 분야별 신입행원 채용 300명과 전문 인력 등을 포함해 총 4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은행권 최초로 분야별 채용을 도입한 신한은행은 이번 채용에서도 ▲개인금융 ▲기업금융·WM ▲ICT·디지털 ▲리스크·빅데이터 ▲IB·자금운용·금융공학 총 5개 분야로 구분해 채용을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분야별 채용의 장점을 살려 업무별로 요구되는 역량 검증 필기시험을 모집 분야별로 과목을 달리해 치를 예정이다. 또한, 해당 분야의 실무 전문가를 면접관으로 위촉해 지원자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채용은 은행연합회 주관으로 제정된 ‘은행권 채용절차 모범규준’을 반영해, 채용프로세스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된다. 또한, 많은 지원자가 면접을 볼 수 있도록 면접 대상 인원수를 대폭 늘릴 예정이다.

 

‘필기시험 전형’은 전 과정을 외부에 위탁해 운영된다. NCS직업기초능력 평가, 분야별직무능력평가는 2교시에 나눠 진행하고, 전국 5개 주요도시(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직무적합도 면접 전형’은 ‘블라인드(Blind) 면접’으로 치러진다. 지원자의 역량과 무관한 요소를 평가에서 배제하고 오직 지원자의 역량만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또한, 외부 전문기관이 별도의 면접전형을 진행해 다양한 관점으로 지원자들을 평가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분야별 채용으로 본인이 지원하는 분야의 직무내용을 명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해당 분야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의 역량 등을 잘 고민하고 지원한다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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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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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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