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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 업계, 봄맞이 ‘여심’ 공략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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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7, 2018, 11:04:21

스포츠·아웃도어 활동 즐기는 여성↑..여성 특화 제품들 선봬
스타일 중시하는 여성 소비자 고려해 슬림핏·플라워 패턴 강조

인더뉴스 박광우 기자ㅣ 아웃도어 업계가 운동의 계절 봄을 맞아 여심 공략에 나섰다.

 

최근 각종 스포츠와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여성들이 늘고 있고 애슬레저룩(애슬래틱 (Athe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일상복으로 어색하지 않으면서 운동복처럼 편하고 활동성이 있는 스타일의 옷)이 유행하면서 이러한 여심 잡기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17일 아웃도어 업계에 따르면 올 봄 여성 공략 키워드는 날씬해 보이는 핏과 화사한 컬러다. 특히, 올해는 여성 전용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거나 비중을 높이고 있는 브랜드들이 많아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여성스러움 극대화..‘플라워 패턴’으로 화사함 강조

 

블랙야크는 올해 여성 전용 상품군 ‘나크 뷰티(Nak Beauty)’ 시리즈를 출시했다. 재킷부터 티셔츠, 팬츠까지 20여 종의 상품으로 구성했으며 플라워, 체크, 도트 등의 패턴과 허리 주름 셔링을 적용한 상의로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보여준다.

 

팬츠는 내부에 하복부를 타이트하게 잡아주고 체형을 보정해주는 시스템을 적용해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대표상품인 ‘트로피컬 재킷’은 밝은 느낌의 플라워 패턴과 허리 쪽 셔링 디테일로 여성스러움을 한층 더했다.

 

레드페이스는 이번 시즌 여성 재킷의 스타일과 색감을 강조한 상품을 전년 대비 50% 이상 대폭 확대해 여성 타깃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 선보인 여성 봄 재킷 ‘쉘텍스라이트프린트 우먼재킷’은 봄철에 가볍게 착용할 수 있도록 활동성에 집중한 기능과 트렌디한 패턴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레드페이스는 재킷뿐만 아니라 티셔츠, 모자, 배낭 등 다양한 상품군에 플라워 패턴을 적용한 ‘플로랄 시리즈’로 여성 소비자를 위한 차별화된 상품을 구성하고 있다.


K2는 올해 여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좀 더 여성스러워지고 슬림해진 라인과 핑크와 코럴·옐로 등 화사하고 산뜻한 파스텔 컬러 제품을 선보이며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K2가 선보인 ‘뮬리 롱재킷’은 핑크 뮬리 꽃의 여성스러운 핑크 컬러에서 영감을 받은 봄 사파리 재킷이다. 고급스러운 광택감이 돋보이며 조절 가능한 허리 스트링으로 허리 라인을 더욱 슬림하게 연출할 수 있다.

 

◇날씬해 보이는 효과 갖춘 ‘전지현 재킷’으로 여심 공략

 

네파는 여성에게 있어 예쁜 운동복이 운동

에 대한 동기를 자극한다는 점에 착안해 날씬해 보이는 핏과 트렌디한 컬러를 내세워 여성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다.

 

주력 제품인 ‘프리모션 라인’은 탄탄한 바디라인을 강조해 날씬해 보이는 ‘핏’이 돋보이는 기능성웨어다. 올해는 팬톤 트렌드 컬러로 선정된 ‘울트라 바이올렛’ 계통의 오키드 컬러를 적용하고 재킷과 같이 착장 할 수 있는 팬츠 제품도 함께 구성해 전체적인 스타일과 핏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프리모션 재킷의 여성용 제품의 경우 바디라인을 잡아주는 핏으로 인해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이 제품은 ‘바디쉐딩(Body Shading)’ 효과로 전지현처럼 날씬해 보이는 ‘전지현 재킷’, ‘바디쉐딩 재킷’ 등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네파는 봄철 러닝 시 산뜻하게 착용 가능한 파스텔 톤의 세련된 도심형 컬러가 적용된 ‘루나 방풍재킷’도 출시했다.

 

화사한 파스텔 컬러에 톤 다운된 멜란지 소재를 믹스한 배색의 도심형 컬러가 특징이다. 등판에 몸의 온도를 조절하고 습기를 배출하는 벤틸레이션 기술인 에어테크를 적용해 기능성도 함께 갖췄다.

 

정동혁 네파 마케팅본부 전무는 “여성들의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업계 내에서 여성 고객층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여성들을 타깃으로 한 제품의 경우 운동할 때도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도록 패션성을 강조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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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광우 기자 kw.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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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2025.08.20 15:52: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홀딩스)의 미국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프린스턴에서 신규 GMP 제조시설과 미국 본사 개소 기념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시설은 연면적 6만 제곱피트(약 5570㎡)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뉴저지주 노동청장, 주 하원의원, 지방 정부 인사 등 미국 연방·주·지방 정부 관계자와 허일섭 GC 회장, 허용준 GC 대표 등 GC 경영진이 참석했습니다. 미 연방 의원단은 기념 선언문을 전달하며 개소를 축하했습니다.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2022년 GC와 GC셀이 공동 인수한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 글로벌 상업화 지원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회사인데요. 이 회사는 1200만 달러 규모 1단계 투자를 통해 시설 업그레이드, 첨단 장비 도입, 업무 시스템 디지털화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전 주기 세포치료제 생산 역량을 갖췄으며, 2단계 확장 시 연간 최대 2000배치를 추가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프린스턴 시설에는 ISO 7 등급 클린룸 5개, 품질관리 실험실, 공정·분석 개발 기능이 포함됐습니다. ERP, QMS, MES, LIMS 등 글로벌 디지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개발부터 제조, 품질관리까지 전 과정을 실시간 통합 관리합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FDA 및 유럽 기준을 충족하는 추가 GMP 클린룸 확장 계획도 발표됐습니다. 고속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확장 시설이 완공되면 프린스턴 본사는 세포치료제 임상·상업 생산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는 “이번 시설은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차세대 세포치료제를 공급하는 동시에 뉴저지 혁신경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적극 지원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사이드 T. 후세인 메이드 사이언티픽 대표는 “이 시설은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한곳에서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와 세계적 생산 역량을 제공한다”며 “파트너들의 혁신 치료제 상업화를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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