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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업계 “미세먼지를 막아라”..안티더스트 제품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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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6, 2018, 14:04:07

아웃도어 브랜드, 미세먼지·황사 겨냥해 방진 등 기능성 제품 출시 봇물
라푸마·노스페이스 등 안티더스트 재킷 출시..필터 적용한 마스크도 선봬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봄 불청객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겹치며 패션업계에 ‘안티 더스트’ 열풍이 불고 있다.

 

16일 패션업계는 미세먼지로 불편을 호소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관련 마케팅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의류 관리의 실용성을 크게 높이거나 방진 효과를 더하는 등 ‘미세먼지 패션’을 선점하기 위해 분주하다. 

 

아웃도어 브랜드는 정전기 발생을 막아 방진 효과를 높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LF의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는 최근 특수 가공처리로 먼지가 달라붙지 않는 ‘안티 더스트 재킷’을 선보였다.

 

정전기 발생을 최소화 해 각종 먼지나 이물질이 쉽게 달라붙지 않도록 했다. 청량감 있는 소재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줄이고 안쪽 상단에 매쉬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을 살린 것도 특징이다.

 

노스페이스의 ‘수퍼하이크 2 재킷’도 정전기를 줄여주는 도전사 원단을 몸판과 소매에 적용해 안티폴루션 기능을 더했다. 가벼운 무게에 패커블백도 갖춰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다.

 

코오롱스포츠는 코와 입을 보호할 수 있도록 넥라인이 높게 디자인 된 ‘웨더코트’를 선보이며 미세먼지 마케팅에 나섰다. 원단 자체에 방수, 방풍 기능 등이 적용돼 미세먼지 흡착을 최소화 해준다.

 

이와 함께 마스크는 미세먼지 패션의 최대 수혜자로 떠오르며 패셔너블한 연출이 가능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프로스펙스의 ‘미세먼지 차단 에어쿠션 마스크’는 0.3 마이크로 사이즈의 필터를 적용해 먼지 여과력이 우수한 제품이다.

 

일명 ‘연예인 마스크’처럼 시크한 블랙 색상으로 디자인 돼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마운티아는 ‘더스탑 마스크’를 신규 출시했다. 얼굴의 입체 곡선을 따라 디자인 해 착용감이 편안하고 일상복에 매치하기도 편하다.

 

세컨스킨은 니트의 고질병인 구김현상에 미세먼지까지 잘 달라붙어 관리가 쉽지 않은 문제점을 해결했다. 세탁과 관리의 실용성을 극대화 한 ‘에어니트 라인’을 새롭게 출시해 소비자들의 고충을 덜어줬다.

 

실제로 별도의 드라이클리닝 없이 가볍게 손 세탁 후 털어 말려주기만 하면 돼 미세먼지로 의류 관리가 어려운 봄철에도 니트를 즐겨 입을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100% 기능성 폴리 소재로 제작돼 쉽게 구김이 가지 않고 형태 안정성이 뛰어나 야외활동 시에도 두루 활용하기 좋다.

 

여지윤 세컨스킨 영업전략팀장은 “최근 미세먼지를 인식한 패션을 가리켜 ‘스모그 꾸뛰르’ 라는 신조어가 생겼을 정도로 ‘안티 더스트’가 업계의 화두로 떠올랐다”며 “한껏 꾸미고 싶은 봄철인데다 야외활동도 많다 보니 이를 겨냥한 패션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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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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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석유화학, 소외된 우등생…세가지 포인트”-신한

“금호석유화학, 소외된 우등생…세가지 포인트”-신한

2025.08.21 09:26:18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금호석유화학이 소외된 업종내 우등생"이라며 "주가 재평가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제시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16만원을 유지했습니다. 이진명 수석연구원과 김명주 연구원은 21일 "업종내 가장 견고한 펀더멘탈로 하반기 차별화된 수익성이 지속될 것"이라며 "합성고무 업사이클 및 국내 화학산업 구조개편 기대감 등을 감안하면 재평가가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들은 금호석유화학에 대해 눈여겨봐야 할 3가지 포인트를 제시했습니다. 우선, 올 상반기 기준 합성고무 매출의 24%를 차지하는 NB라텍스(니트릴부타디엔라텍스)에서 대규모 적자가 매분기 축소되면서 전사 실적을 견인할 전망이라고 꼽았습니다. 이와 관련 "8월 NB 라텍스 수출가격이 6월 대비 2% 상승하며 회복 추세"라고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 북미는 (NB라텍스를 핵심원료로 하는) 니트릴장갑 수요가 글로벌 수요의 37%를 차지하는데, 올해 미국의 중국산 고율관세(50%, 26년 100%) 부과 이후 중국산 수입비중이 지난해 32%에서 올해 6월 2.8%로 하락했다는 설명입니다. 반면 올해 6월 미국의 니트릴장갑 수입량은 전월대비 9% 증가하며 재고소진이 일단락됐고, 금호석유화학의 주요 고객사인 동남아산 비중은 작년 68%에서 96%로 확대되며 턴어라운드 기대감이 유효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두번째 포인트는 금호석유화학 제품인 SBR(합성고무) 원재료인 부타디엔(원재료) 가격이 2분기 급락 이후 안정화된 반면 8월 천연고무(합성고무 대체재) 가격은 공급이 타이트해 6월 대비 6% 상승했다고 전했습니다. SBR(합성고무)은 이같은 우호적인 수급 밸런스로 스프레드가 상승하며 3분기 기대감도 높아졌다는 설명입니다. 세번째 포인트는 업종내 가장 우수한 주주환원 정책(별도 순이익의 20~25% 현금배당, 10~15%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꼽았습니다. 금호석유화학은 2024년과 올해 매년 87만5000주의 자사주를 소각했고, 내년에도 같은 규모 자사주소각을 할 예정입니다. 매년 3% 수준의 자사주 소각과 3% 내외의 배당수익률을 감안할 경우 총 6% 주주환원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신한투자증권은 금호석유화학의 NB라텍스부문이 올해 적자에서 내년 75억원 흑자(680억원 이익개선)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에따라 영업이익은 작년 2728억원, 올해 3540억원, 내년 4685억원으로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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