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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보 오렌지·킹스베리딸기’..편의점 과일이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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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1, 2018, 10:03:00

GS25, 캘리포니아산 큰 사이즈 오렌지 인기 고공행진..킹스베리딸기도 인기
아침식사 대용으로 바나나 매출 ‘쑥’..세븐일레븐, 바나나 관련 상품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편의점 과일이 뜬다. 시중에서 보기 드문 큰 사이즈의 대왕 오렌지와 킹베리가 등장한 데 이어 아침식사 대용으로 바나나가 인기를 끌고 있다. 

 

21일 GS25는 지난 16일부터 판매한 대왕오렌지가 4일 만에 과일 카테고리 매출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동안 과일 매출 1위 바나나와 2위 사과를 제치고 단숨에 1위로 등극한 것이다. 

 

대왕오렌지는 GS리테일이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100만평 규모의 오렌지 지정 농장 계약을 체결하면서 특대 사이즈 오렌지를 들여오게 됐다. 

 

 

우리나라 대형 유통업체들이 해외에서 들여오는 오렌지는 대부분 72과와 88과 사이즈다. 이번 대왕오렌지는 48과 사이즈로 다른 오렌지는 한 박스에 72개 또는 88개가 들어가는데, 대왕오렌지는 이보다 훨씬 적은 48개가 들어간다. 

 

대왕오렌지는 오랜기간 충분한 햇빛을 쬐며 크기는 물론 당도도 높다. 실제로 대왕오렌지 당도는 12브릭스 이상으로 체감 당도까지 높아 고객들의 재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GS25는 오는 4월초까지 대왕오렌지를 판매할 계획이다. 가격은 개당 1500원이다. 

 

이밖에 GS리테일이 최근 선보인 킹스베리딸기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S리테일이 테스트 재배중인 농가의 모든 물량을 사전 계약해서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킹스베리딸기는 일반 딸기의 2~3배 크기다. 

 

편의점 과일 매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나나가 현대인들의 아침식사를 책임지고 있다. 바나나를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두뇌에 당분이 공급되고, 식욕억제 호르몬(랩틴 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전체 소용량 과일 매출은 지난해보다 67.5% 증가했는데, 바나나는 80% 매출이 오르며, 전체 신장률을 상회했다. 시간대별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출근시간대인 오전 8시~10시 사이 매출 비중이 전체의 15.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은 소용량 과일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바나나 관련 상품 행사를 진행한다.  편의점에 특화된 소용량 바나나(1입, 2입) 5종을 운영하고 있으며, 행사기간 내 롯데카드 구매시 20% 할인 혜택과 함께 'PB옹달샘물', 'PB자몽녹차'를 무료 증정한다. 

 

윤성준 세븐일레븐 담당MD는 "바나나는 저렴하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과일로 바쁜 현대인들의 아침 건강식으로 인기가 높다"며 "향후 바나나를 포함한 소용량 과일이 편의점의 차세대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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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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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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