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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대형마트 장바구니 물가 살펴보니···‘은근슬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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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5, 2018, 09:03:32

서울시 물가정보 사이트서 서울 중구 주요 백화점·대형마트 물가 비교
조기·오징어 가격 올라..17개 품목 백화점 12만~14만원·대형마트 8만원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최근 외식 물가가 상승하면서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채소류 일부와 해산물의 가격이 따라 오르면서 밥상 물가도 줄줄이 오를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15일 서울시 물가정보 사이트에 따르면 서울 중구에 있는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서울역점, 이마트 청계점 4곳의 3월 둘째주 물가를 살펴본 결과, 애호박·무·오징어·조기 등 품목의 가격이 전주보다 오름세를 보였다. 과일류·채소류·육류·생선류 등 17가지 품목의 가격을 들여다 봤다. 

 

세부적으로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의 경우 같은 기간 조기와 오징어의 가격이 2000원~7000원 가량 상승해 가장 많이 올랐다. 반대로 쇠고기와 닭고기(신세계백화점), 달걀(롯데백화점)의 가격이 3월 첫째주보다 낮아졌다. 

 

롯데마트 서울역점과 이마트 청계점은 사과와 배추의 가격이 300원~450원 가량 동일하게 상승했지만, 나머지 품목은 차이를 보였다. 롯데마트 서울역점은 고등어와 돼지고기의 가격이 전주보다 각각 1000원과 500원씩 오른 반면, 이마트 청계점은 고등어 시세는 전주와 같았고, 돼지고기는 오히려 500원 내려갔다. 

 

품목별로 가격 인상의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가격 오름세 폭이 더 컸다. 실제로 통계청의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올해 2월 소비자물가는 전월 대비 0.8% 상승해 지난 2017년 1월(0.9%)이후 13개월 만에 가장 많이 올랐다. 2월 외식 물가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 올랐다. 

 

서울시 물가정보 사이트를 참고해 이번주 서울 중구에 있는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17개 품목의 장을 본다고 가정해 봤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사과, 배추, 소고기, 고등어 등의 장바구니 가격이 12만 9120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품목 기준 롯데백화점은 14만 3480원으로 신세계백화점과 1만 4000원 가량 차이를 보였다. 

 

똑같은 품목을 대형마트에서 장을 본다면 어떨까. 롯데마트 서울역점의 경우 17가지 품목의 장바구니 가격은 8만 7610원, 이마트 청계점은 8만 7910원으로 거의 차이가 없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백화점의 경우 프리미엄급의 상품을 판매하다보니, 가격대가 높은 편이고, 대형마트는보편적인 가격의 제품을 위주로 판매하는 차이점이 있다”면서 “품목별로 산지의 가격이 실시간으로 변하기 때문에 이를 반영한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가격도 상시적으로 달라진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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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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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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