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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남자가 장보는 법] “마트보다 백화점이 더 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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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23, 2018, 14:02:31

‘맞벌이 男 쇼퍼(Shopper)’ 진중현 씨의 쇼핑노하우..가성비 따져 백화점 과일·야채 구입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 맞벌이 직장인 진중현(가명) 씨는 퇴근 후 백화점으로 달려간다. 결혼 3년 차인 그는 장보기를 분담하고 있기 때문. 주로 회사 근처에 있는 백화점에서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장을 본다. 최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해 온라인 몰이나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는데, 진 씨는 과일만큼은 백화점 상품을 선호한다. 시간대를 잘 맞추면 마트보다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게 진 씨의 쇼핑 노하우. 그의 저녁 장보기에 따라 나서봤다.


4월이 끝나갈 무렵의 어느 날. 오후 6시가 조금 넘었을 때 서울 명동에 있는 백화점 지하 1층으로 서둘러 내려갔다. 진중현 씨는 우선 과일코너를 크게 한 바퀴 돌아 어떤 과일이 있는지 살펴본 후 오렌지가 잔뜩 쌓여 있는 곳에 발걸음을 멈췄다.  

 

그는 양 손으로 오렌지를 집어 들어 신중하게 저울질을 했다. 당연히(?) 무거운 쪽을 비닐에 담았다. 과즙이 많이 담겨 있는 오렌지가 살짝 무거워 맛도 더 좋다는 이야기를 들은 이후 꼭 무게를 재보고 고른다고. 사이즈는 중간보다 약간 큰 편으로 가격은 8개 기준 1만원이었다.

 

 

과일은 할인마트와 비교했을 때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 실제로 할인마트(26일 이마트 기준)의 모바일 앱을 켜 확인해보니, 중간 크기의 오렌지는 8개 8900원, 특대는 8개 1만 1200원이다. 크기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달랐을 뿐 백화점과 마트의 가격 차이는 거의 없었다.


이어 딸기 코너로 발걸음을 옮겼다. 비닐로 두 개씩 포장돼 있는 딸기를 보니 흐뭇한 미소가 절로 나온다. 원래 500g짜리 딸기 한 팩이 9800원이었는데, 두 팩을 묶어 1만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이 시간에 오면 대폭 세일을 하기도 하는데, 이 날도 찬스를 얻은 것이다.

 

자세히보니 9800원이라고 붙어 있는 가격표 위에 1만원짜리 스티커가 한 겹 더 붙어 있다. 임신한 아내를 위해 특별히 예쁘게 생긴 딸기를 골라 장바구니에 담았다. "다시 한 번 생각해도 신선한 딸기를 1+1로 득템한 것 같다". 진 씨는 뿌듯해 했다. 딸기 1kg의 가격은 1만원.

 

이날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딸기 가격은 재배지와 크기에 따라 1kg 당 9900원에서 1만 6000원 가량 됐다. 과일은 가격이 비쌀 수록 맛도 좋은 편이다. 백화점에서 파는 과일은 대부분 당도가 높다. 때문에 1+1 찬스로 사게 되면 대형마트보다 더 맛있는 과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구입 전에 딸기 시식을 하지 않았던 건 아쉬워했다. 백화점 식품코너에서 재배지에 따라 딸기의 브랜드가 다르기 때문에 용량과 가격을 꼼꼼히 비교해 본 후 선택해야 하는 게 포인트. 예전에 무턱대고 샀다가 맛없는 과일을 산 적이 있어서 시식을 한 후 사는 습관이 생겼단다.

 

 

아침 대용으로 먹는 바나나 코너도 들렀다. 가격표를 유심히 살펴보던 진 씨는 "바나나는 다음에 사야겠다"고 했다. 매일 먹기 때문에 적당히 익은 바나나를 찾고 있는데, 가격이 생각보다 높다는 것. 바나나 5~6개 송이가 6000원이 훌쩍 넘었다. 대신 30%나 세일하는 고구마와 표고버섯을 택했다.

 

이날 구매한 품목은 오렌지(8개 1만원), 딸기(1kg 1만원), 고구마(2kg 1만원), 표고버섯(500g 1만 600원) 4가지로 지출금액은 4만원이다. 저녁 반찬거리로 구매한 표고버섯을 제외하면 야채와 과일에 쓴 돈은 3만원정도 된다.

 

백화점에서 장보기를 마친 후 진중현 씨는 “보통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백화점에 방문해 과일과 야채 위주의 장을 보며 평균 지출 금액은 2만 5000원 내외다”며 “과일은 그 때마다 세일하는 품목에 따라 다르게 구입하고, 가끔 신선한 야채나 고기를 세일 할 때 사는 경우도 있다”고 했다.

 

유통 업체 관계자는 “퇴근하고 장을 보면 백화점 매장 마감 시간이랑 겹치기 때문에 좋은 품질의 신선식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며 “세일 찬스를 잘 활용해 할인마트나 온라인 몰보다 가성비 높은 쇼핑을 하는 똑소리나는 소비자들이 많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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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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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2025.05.12 11:1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유심 교체 대안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도입한 데 이어 해외 로밍 고객까지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하는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해킹 사태로 인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하고 있는 SKT는 부족한 유심 물량으로 인해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로밍을 이용하고 있을 경우에는 서비스 가입이 불가하다는 문제가 존재했습니다. SKT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외 로밍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국내와 동등한 수준의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이 적용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해외여행, 해외 거주 등의 이유로 해외에 나가있는 고객 중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14일까지 서비스 순차 자동 가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기존 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별도 절차 없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SKT는 이날부터 유심 내 인증 정보 중 일부를 소프트웨어로 변경해 유심 교체와 같은 효과를 내는 '유심 재설정' 설루션 적용도 함께 실시합니다. 유심 재설정은 유심에 존재하는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및 '사용자 직접 저장 정보' 중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일부를 새 정보로 변경하는 방식입니다. 이 경우 유출된 유심 정보를 이용해 복제를 시도하더라도 시스템 접속이 차단되며 유심 교체와 동등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특히, 유심 재고가 없어도 설정을 통해 설루션 적용이 가능하며 변경하는 정보 외 유심 내 사용자 저장 정보를 유지할 수 있어 금융인증서나 티머니, 연락처 등을 재설정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KT는 기존 유심 교체와 마찬가지로 우선 유심 교체 문자를 받고 T월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유심 재고 물량이 늘어나는 12일부터 유심 교체 예약 고객에게 예약 일정 안내를 확대합니다. 류정환 SK텔레콤 인프라 전략기술센터 담당(부사장)은 "초반에는 유심 부족, 유심 교체 후 금융기관 재인증 문제 등 불편함이 있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설루션을 도입한 것"이라며 "오늘 새벽에 해외에 나가 계신 고객 30만명에게 적용했고, 기존 고객에게도 일괄적으로 가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KT는 12일 자정 기준 총 143만명이 유심을 교체했고 교체 신청 뒤 대기하는 잔여 예약 고객은 722만명이라고 이날 밝혔습니다. 다음 달까지 유심 물량 1077만개를 확보할 예정입니다.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다음 주부터 유심 재고량이 부족해서 교체를 못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유심 재설정 과정에서 대리점과 본사 서버 간 교신 시 보안 우려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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