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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남자가 장보는 법] “마트보다 백화점이 더 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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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23, 2018, 14:02:31

‘맞벌이 男 쇼퍼(Shopper)’ 진중현 씨의 쇼핑노하우..가성비 따져 백화점 과일·야채 구입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 맞벌이 직장인 진중현(가명) 씨는 퇴근 후 백화점으로 달려간다. 결혼 3년 차인 그는 장보기를 분담하고 있기 때문. 주로 회사 근처에 있는 백화점에서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장을 본다. 최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해 온라인 몰이나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는데, 진 씨는 과일만큼은 백화점 상품을 선호한다. 시간대를 잘 맞추면 마트보다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게 진 씨의 쇼핑 노하우. 그의 저녁 장보기에 따라 나서봤다.


4월이 끝나갈 무렵의 어느 날. 오후 6시가 조금 넘었을 때 서울 명동에 있는 백화점 지하 1층으로 서둘러 내려갔다. 진중현 씨는 우선 과일코너를 크게 한 바퀴 돌아 어떤 과일이 있는지 살펴본 후 오렌지가 잔뜩 쌓여 있는 곳에 발걸음을 멈췄다.  

 

그는 양 손으로 오렌지를 집어 들어 신중하게 저울질을 했다. 당연히(?) 무거운 쪽을 비닐에 담았다. 과즙이 많이 담겨 있는 오렌지가 살짝 무거워 맛도 더 좋다는 이야기를 들은 이후 꼭 무게를 재보고 고른다고. 사이즈는 중간보다 약간 큰 편으로 가격은 8개 기준 1만원이었다.

 

 

과일은 할인마트와 비교했을 때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 실제로 할인마트(26일 이마트 기준)의 모바일 앱을 켜 확인해보니, 중간 크기의 오렌지는 8개 8900원, 특대는 8개 1만 1200원이다. 크기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달랐을 뿐 백화점과 마트의 가격 차이는 거의 없었다.


이어 딸기 코너로 발걸음을 옮겼다. 비닐로 두 개씩 포장돼 있는 딸기를 보니 흐뭇한 미소가 절로 나온다. 원래 500g짜리 딸기 한 팩이 9800원이었는데, 두 팩을 묶어 1만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이 시간에 오면 대폭 세일을 하기도 하는데, 이 날도 찬스를 얻은 것이다.

 

자세히보니 9800원이라고 붙어 있는 가격표 위에 1만원짜리 스티커가 한 겹 더 붙어 있다. 임신한 아내를 위해 특별히 예쁘게 생긴 딸기를 골라 장바구니에 담았다. "다시 한 번 생각해도 신선한 딸기를 1+1로 득템한 것 같다". 진 씨는 뿌듯해 했다. 딸기 1kg의 가격은 1만원.

 

이날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딸기 가격은 재배지와 크기에 따라 1kg 당 9900원에서 1만 6000원 가량 됐다. 과일은 가격이 비쌀 수록 맛도 좋은 편이다. 백화점에서 파는 과일은 대부분 당도가 높다. 때문에 1+1 찬스로 사게 되면 대형마트보다 더 맛있는 과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구입 전에 딸기 시식을 하지 않았던 건 아쉬워했다. 백화점 식품코너에서 재배지에 따라 딸기의 브랜드가 다르기 때문에 용량과 가격을 꼼꼼히 비교해 본 후 선택해야 하는 게 포인트. 예전에 무턱대고 샀다가 맛없는 과일을 산 적이 있어서 시식을 한 후 사는 습관이 생겼단다.

 

 

아침 대용으로 먹는 바나나 코너도 들렀다. 가격표를 유심히 살펴보던 진 씨는 "바나나는 다음에 사야겠다"고 했다. 매일 먹기 때문에 적당히 익은 바나나를 찾고 있는데, 가격이 생각보다 높다는 것. 바나나 5~6개 송이가 6000원이 훌쩍 넘었다. 대신 30%나 세일하는 고구마와 표고버섯을 택했다.

 

이날 구매한 품목은 오렌지(8개 1만원), 딸기(1kg 1만원), 고구마(2kg 1만원), 표고버섯(500g 1만 600원) 4가지로 지출금액은 4만원이다. 저녁 반찬거리로 구매한 표고버섯을 제외하면 야채와 과일에 쓴 돈은 3만원정도 된다.

 

백화점에서 장보기를 마친 후 진중현 씨는 “보통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백화점에 방문해 과일과 야채 위주의 장을 보며 평균 지출 금액은 2만 5000원 내외다”며 “과일은 그 때마다 세일하는 품목에 따라 다르게 구입하고, 가끔 신선한 야채나 고기를 세일 할 때 사는 경우도 있다”고 했다.

 

유통 업체 관계자는 “퇴근하고 장을 보면 백화점 매장 마감 시간이랑 겹치기 때문에 좋은 품질의 신선식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며 “세일 찬스를 잘 활용해 할인마트나 온라인 몰보다 가성비 높은 쇼핑을 하는 똑소리나는 소비자들이 많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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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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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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