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수호랑·반다비 인기폭발’, 평창 슈퍼스토어 日매출 10억 돌파

URL복사

Thursday, February 22, 2018, 13:02:35

롯데百, 평창·강릉서 운영 중인 ‘슈퍼 스토어’ 올림픽 핫플레이스로 등극
오픈 후 일 평균 5만~6만명 방문..인기종목 수호랑 제품은 이미 품절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백화점이 평창과 강릉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규모 올림픽 공식 스토어인 ‘슈퍼 스토어’가 평창 올림픽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핫플레이스가 되고 있다.

 

‘슈퍼 스토어’는 지난 2월 9일 강릉과 평창 경기장 인근 지역에 오픈한 올림픽 공식 스토어로 700여평 규모의 대규모 매장이다. 평창올림픽의 마스코트 ‘수호랑·반다비’ 인형 및 배지, 평창 스니커즈 등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라이선싱 상품 총 1100품목을 선보이고 있다.

 

22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슈퍼 스토어는 개장 후 일 평균 5만~6만명이 방문해 7억~8억가량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17일의 경우 강릉 스토어는 10억원가량 매출을 달성했다. 해당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30% 가량은 외국인으로 분석됐다. 

 

현재 슈퍼 스토어 이외에도 롯데백화점과 아웃렛, 팝업스토어 등 59개 매장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품목을 판매 중이다. 지난 올림픽 개막 이후(2월 9일~18일)매출이 개막 전(1월 30일~2월 8일)과 비교해 6배(533%)이상 신장했다. 

 

올람픽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기념품 구매가 급증했다. 특히 수호랑 인형이나 비니, 장갑 등이 중계방송에 노출되면서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 매출 증감 요인으로 분석된다. 

 

특히 지난 설 명절 기간 강릉과 평창 지역으로 나들이 온 가족 단위 관광객이 슈퍼 스토어에 몰리면서 1시간 이상 대기 후 입장하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인기 품목은 '수호랑과 반다비 마스코트 인형'으로 일부 품목(스키 수호랑, 스케이트 수호랑)의 인형은 한정 수량으로 구성돼 대부분 품절됐다. 

 

또한,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인형 중 ‘장원급제 수호랑’ 역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메달리스트에게만 수여되는 ‘어사화(御賜花) 수호랑’을 일반 고객도 구매하고 싶을 것이라 예측해 비슷한 디자인으로 제작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한편, 이번 올림픽을 맞아 슈퍼 스토어에 채용한 근무 인원은 총 200명으로 강릉과 평창 지역 거주자를 우선 채용했다. 강릉과 평창 거주자가 아닌 경우에는 숙소 및 식대를 지원해 편안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전국 스토어 근무 인원은 400여명)

 

채용된 근무 인원은 대부분 20대 학생으로 방학을 맞아 동계올림픽의 분위기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기 위해 지원한 직원들이다. 이들 대부분은 능숙한 외국어 실력으로 외국인 고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고 스토어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평창·강릉 지역 슈퍼스토어는 올림픽이 끝나는 2월 25일까지 운영되며, 잠시 문을 닫았다가 패럴림픽이 개막하는 3월 9일에 재개장해 3월 18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김재열 롯데백화점 평창라이선싱 팀장은 “슈퍼 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롯데백화점에서 운영 중인 공식 스토어들이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며, “평창 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기념 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은 가까운 롯데백화점을 방문하시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