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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꼬치 인기 덕에 양갈비 판매 ‘쑥쑥’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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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2, 2017, 15:12:04

양고기 소비 ↑·수입량도 5년새 2배 이상 늘어..가정용으로 본격 확대 나서
14일부터 일주일간 양갈비 전점 판매 돌입..소고기와 연계 할인행사 준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양꼬치와 맥주 조합을 즐기는 경우가 많다. 해외여행에서 질 좋은 양고기를 맛 본 경험을 토대로 국내에서도 양고기를 찾는 등 소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12일 관세청에 따르면 2012년 양고기 수입량은 5248톤이었는데, 작년에는 1만 2000톤을 넘어가며 2배 이상늘어 났다. 올해 11월까지 수입량은 1만 4200톤으로 작년 총 수입량을 훌쩍 뛰어넘는 등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양고기는 주로 외국에서 즐겨 먹는 요리재료였다. 해외에서 양고기를 접한 사람들이 늘어나고, 국내에 돌아와 양고기를 찾으면서 소비가 늘고 있다. 최근 중국식 양꼬치의 인기와 양갈비 레스토랑 등이 생기면서 양고기 소비량은 더욱 증가하는 추세다.


양고기는 일반적으로 집에서 요리하기보다는 주로 식당에서 먹는 외식메뉴로 인식되고 있다. 이 때문에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에서 판매하는 가정용 양고기가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이런 가운데, 이마트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양갈비 소비 촉진을 위한 행사에 나선다. 국내에서 양고기 소비가 점차 증가하는 식품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흥하기 위해 마련됐다.


14일부터 일주일 간 호주산 양갈비(100g당 3480원)를 구매하면, 호주산 냉장 소고기 전품목을 3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기존에 수도권 위주의 30여개 점포에서만 운영하던 양고기를 전체 점포로 확대해 판매할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새로운 가족 먹을거리 메뉴로 양고기를 제안하고, 가정 내에서도 편하게 양고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며 “특히 연말 홈파티 시즌을 맞이해 양고기와 함께 다양한 가족 먹을거리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칠레산 칠면조 통 바비큐(1마리, 4kg내외, 10만 9000원)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칠면조 바비큐는 주로 미국에서 휴일에 먹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이마트는 2013년에 대형마트 최초로 이 칠면조 구이를 선보인 이후 12월에 한시적으로 예약판매를 진행해 왔다.

 

칠면조 바비큐는 매출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매년 15~20% 꾸준히 신장하고 있는 품목으로, 작년 12월에는 칠면조 바비큐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25% 늘어나기도 했다.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칠면조 바비큐가 입소문이 나면서 고정적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 여기에 한 마리에 6~8인 정도가 함께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푸짐하고, 이색 메뉴라는 점에서 신규 고객도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또한, 11대 브랜드 한우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결제할 경우 30% 할인하며, 방어회(360g)는 2만 2800원에 준비했다. 단짠치킨콤보(팩기준, 5980원), 잠발라야치킨(마리당 7980원) 등 홈파티 인기 메뉴인 치킨과 브랜드별 파스타면, 파스타 소스를 5000원 이상 구매하면 1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이마트의 자체 식품 브랜드인 ‘피코크’의 홈파티 제안 품목을 행사카드(이마트e·KB·신한·현대·NH·우리카드)로 구매할 경우 20%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12월은 가족 먹거리 메뉴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기존에 진행해왔던 식품 행사 외에 양고기를 확대 판매하는 등 새로운 식품 행사를 준비해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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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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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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