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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꼬치 인기 덕에 양갈비 판매 ‘쑥쑥’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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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2, 2017, 15:12:04

양고기 소비 ↑·수입량도 5년새 2배 이상 늘어..가정용으로 본격 확대 나서
14일부터 일주일간 양갈비 전점 판매 돌입..소고기와 연계 할인행사 준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양꼬치와 맥주 조합을 즐기는 경우가 많다. 해외여행에서 질 좋은 양고기를 맛 본 경험을 토대로 국내에서도 양고기를 찾는 등 소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12일 관세청에 따르면 2012년 양고기 수입량은 5248톤이었는데, 작년에는 1만 2000톤을 넘어가며 2배 이상늘어 났다. 올해 11월까지 수입량은 1만 4200톤으로 작년 총 수입량을 훌쩍 뛰어넘는 등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양고기는 주로 외국에서 즐겨 먹는 요리재료였다. 해외에서 양고기를 접한 사람들이 늘어나고, 국내에 돌아와 양고기를 찾으면서 소비가 늘고 있다. 최근 중국식 양꼬치의 인기와 양갈비 레스토랑 등이 생기면서 양고기 소비량은 더욱 증가하는 추세다.


양고기는 일반적으로 집에서 요리하기보다는 주로 식당에서 먹는 외식메뉴로 인식되고 있다. 이 때문에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에서 판매하는 가정용 양고기가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이런 가운데, 이마트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양갈비 소비 촉진을 위한 행사에 나선다. 국내에서 양고기 소비가 점차 증가하는 식품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흥하기 위해 마련됐다.


14일부터 일주일 간 호주산 양갈비(100g당 3480원)를 구매하면, 호주산 냉장 소고기 전품목을 3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기존에 수도권 위주의 30여개 점포에서만 운영하던 양고기를 전체 점포로 확대해 판매할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새로운 가족 먹을거리 메뉴로 양고기를 제안하고, 가정 내에서도 편하게 양고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며 “특히 연말 홈파티 시즌을 맞이해 양고기와 함께 다양한 가족 먹을거리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칠레산 칠면조 통 바비큐(1마리, 4kg내외, 10만 9000원)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칠면조 바비큐는 주로 미국에서 휴일에 먹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이마트는 2013년에 대형마트 최초로 이 칠면조 구이를 선보인 이후 12월에 한시적으로 예약판매를 진행해 왔다.

 

칠면조 바비큐는 매출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매년 15~20% 꾸준히 신장하고 있는 품목으로, 작년 12월에는 칠면조 바비큐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25% 늘어나기도 했다.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칠면조 바비큐가 입소문이 나면서 고정적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 여기에 한 마리에 6~8인 정도가 함께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푸짐하고, 이색 메뉴라는 점에서 신규 고객도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또한, 11대 브랜드 한우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결제할 경우 30% 할인하며, 방어회(360g)는 2만 2800원에 준비했다. 단짠치킨콤보(팩기준, 5980원), 잠발라야치킨(마리당 7980원) 등 홈파티 인기 메뉴인 치킨과 브랜드별 파스타면, 파스타 소스를 5000원 이상 구매하면 1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이마트의 자체 식품 브랜드인 ‘피코크’의 홈파티 제안 품목을 행사카드(이마트e·KB·신한·현대·NH·우리카드)로 구매할 경우 20%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12월은 가족 먹거리 메뉴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기존에 진행해왔던 식품 행사 외에 양고기를 확대 판매하는 등 새로운 식품 행사를 준비해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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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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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해외 로밍 포함 전 고객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완료

SKT, 해외 로밍 포함 전 고객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완료

2025.05.14 11:13: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14일부로 해외 로밍 고객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이 완료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일일 브리핑에 참석한 류정환 SKT 인프라전략기술센터 담당은 "해외 유심보호서비스가 시작된 12일부터 오늘 새벽까지 모든 가입자의 가입을 완료했다"라며 "사실상 전 고객의 가입 조치를 완료된 셈"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현재 해외에 체류 중인 SKT 사용자의 유심보호서비스도 모두 마무리됐다고 덧붙였습니다. SKT는 해킹 사고가 발생한 이후 유심 무료 교체와 함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권고해 왔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 교체와 거의 동일한 보안 효과를 내지만 해외 로밍 사용자는 가입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SKT는 지난 12일부터 해외 로밍 사용자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받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유심 교체에 대해서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가 줄어들었기에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는 15일까지만 진행하고 인력을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 재배치해 유심 교체에 속도를 내겠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더해 "현재는 예약 매장으로 오도록 안내하고 있는데 안정화가 진행되면 전국 어느 매장에 가더라도 교체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이날 공개된 SK그룹 차원의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와 관련해서 김희섭 SKT PR 센터장은 "그룹 전체 주요 관계사와 생산시설에의 정보보호 체계를 점검하고 미비점을 보완, 강화하는 방안을 전체적으로 보는 곳"이라며 "SKT 차원의 고객신뢰회복위는 빠르면 다음 주 초쯤 구성 활동 계획 발표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그룹의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는 해킹 사고 후속 조치로 마련된 대책으로 외부전문가가 참여해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추게 될 예정입니다. SK는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그룹 최고 의사협의기구인 수펙스추구협의회 산하 9번째 위원회로 설치했다고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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