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ight 인사이트

12쌍 부부 맺어준 그녀.."내 직업은 재무설계사"

URL복사

Monday, March 17, 2014, 10:03:29

교보생명 강순이 FP명예전무, 30년 롱런비결 전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강산이 세 번 변하는 동안, 변함없는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보험영업에 새로운 롤모델로 주목을 받고 있는 사람이 있다.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가족처럼 살핀 것이 이 자리에 오른 비결이에요

 

보험 외길 30, MDRT 종신회원, 세계 MDRT 연차총회 최초의 한국인 강연자이자 교보생명 고객보장 FP대상을 수상한 강순이 FP명예전무(59, 대성FP지점).

 

강순이 FP는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재무설계사로 고객을 가족처럼 살피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말한다. 그는 고객의 일이라면 국내는 물론 일본과 미국 등 전 세계 어디라도 달려간다.

 

강 명예전무는 많은 고객을 관리하다 보니 자칫 소홀하지 않을까 하지만 그의 고객서비는 남다르다. “고객에겐 재무설계사가 119가 되야해요. 고객이 의사나 변호사를 찾기 전에 먼저 찾게 해야죠

 

그는 보험뿐 만 아니라 고객이 어려움을 겪을 때면 거미줄 같은 자신의 인맥을 동원해 재무적 상담에서부터 고객의 재취업, 자녀의 결혼까지 발 벗고 나선다.

 

한번 인연을 맺은 고객은 자녀, 손주까지 대를 이어 그를 찾는다. 재무설계는 물론, 자녀교육이나 심지어 결혼까지 조언을 구한다. 실제 지금까지 12쌍의 부부를 맺어주기도 했다또한 그의 보험고객 특성이 23대를 이은 장기계약 유지이기 때문에 중매는 자연스럽게 나오는 부수적 업무가 됐다.

 

현재 강 명예전무가 관리하고 있는 고객은 2000여명. 이 중 절반 이상이 VIP고객이다. 많은 고객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두 명의 비서를 두고 있을 정도다.

 

이 때문에 그에게 보험을 가입한 고객이 2년 이상 계약을 유지하는 비율은 100%에 가깝다. 또 지난 30년 동안 고객민원이 한 건도 없을 정도로 완전판매를 실천해 왔다.

 

강순이 명예전무는 고객 성공을 돕다 보니 스스로도 성장해 있더라신입사원이던 고객이 회사 중역이나 CEO로 성공해 덕분에 성공했다고 할 때 제일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고객이 평생 옆에 두고 싶은 사람으로 남고 싶다그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강 명예전무의 노력이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그는 보험뿐 만 아니라 상속, 부동산 등에도 능숙한 종합자산관리자가 되기 위해 시간을 쪼개 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월 1회 이상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한 재무설계 세미나를 비롯해 공연 등 취미생활도 함께 즐기며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한다. 고객을 역경으로부터 보호하고 좋은 정보를 나누는 것이 재무설계사의 사명이라고 여기기 때문이다.

 

이 외에 지난 2009년에는 전 세계 보험세일즈 분야 최고전문가의 모임인 MDRT연차총회(미국 인디애나폴리스)에서 한국으로는 최초로 재무설계사로서 성공 노하우를 전해 주목 받기도 했다.

 

지난해 자신만의 영업노하우를 담은 책 땡큐 강순이를 출간하기도 했다. 그는 아직도 영업현장을 고수하는 이유는 재무설계사는 경험이 많을수록 더 잘할 수 있는 직업이기 때문이다신뢰와 진심을 바탕으로 변함없이 고객의 삶을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