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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중고폰 거래 대표 O2O 플랫폼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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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8, 2017, 16:11:02

GS25-중소기업VEB Asia 손잡고 중고폰 거래(판매, 구매) 서비스 시작
GS25점포 활용해 당일택배 등 기존 인프라 활용해 O2O 서비스 론칭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GS25가 중고폰 거래 대표 O2O(Online to Offlline)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28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는 자회사 CVS net(대표이사 이승민), 중소기업 VEB Asia(브이이비아시아, 대표이사 임우성)와 손잡고 중고폰 거래 서비스 'Phone25'(이하 폰25)를 론칭한다.


폰25는 기존 중고폰 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안·불만 요소를 없앤 O2O서비스다. 중고폰 판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폰25 전용페이지(www.phone25mall.com)에서 매각 신청서를 작성하고 인증코드를 얻는다. 이후 GS25점포에 설치된 택배기기에 인증코드를 입력하고 중고폰을 맡기면 된다.


GS25는 접수된 중고폰의 상태를 확인 후 오후 4시 이전 접수 건에 대해 고객에게 당일 입금을 원칙으로 거래가 완료된다. 이번 플랫폼은 기존에 중고폰 판매를 원하는 고객들이 거래시 발생할 수 있는 사기, 개인정보 유출, 억지 가격 할인 요구 등에 대한 불안감이 큰 스트레스라는 것에 착안했다.


고려대 디지털 포렌식 연구센터의 데이터 완전 삭제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 전용 페이지에 기기별 매입 가격을 공시하는 정찰제를 채택했다. 중고폰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를 진행할 수 있게 한 것이다.

 

GS25와 브이이비아시아는 판매하는 중고폰의 실제 사진을 전용 페이지에 게시하고, 소비자가 직접 구입할 중고폰의 모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보고 사는 중고폰’ 서비스를 제공한다. 

 

폰25의 ‘보고 사는 중고폰’ 페이지에서 사진과 가격을 확인한 고객들이 원하는 기기를 주무 후 대금을 입금하면, GS25는 당일택배 서비스를 통해 서울 지역 고객에게 즉시 배송한다. 단, 4시 이전에 입금할 경우 당일 수령이 가능하며, 4시 이후는 다음날 수령할 수 있다. 지방의 경우 일반택배로 배송된다.


GS25와 브이이비아시아는 중고폰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불안감을 없애고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구매 후 14일 이내 단말기 이상 발견시 무상교체 또는 100% 환불을 보증하는 안심 무상 교환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 판매 후 지속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의 과실로 인한 파손이나 고장났을 경우 폰25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최저 가격으로 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

 

GS25는 “폰25 서비스 론칭을 통해 중고폰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 싶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S25 편의점 택배 포스트 박스를 운영하는 CVS넷 이승민 대표는 “전국에 걸친 GS25 오프라인 플랫폼과 택배서비스 등 인프라를 바탕으로 중고폰 거래 O2O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폰25에서는 삼성, 엘지, 애플 등 약 100여종의 중고폰을 거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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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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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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