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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중고폰 거래 대표 O2O 플랫폼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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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8, 2017, 16:11:02

GS25-중소기업VEB Asia 손잡고 중고폰 거래(판매, 구매) 서비스 시작
GS25점포 활용해 당일택배 등 기존 인프라 활용해 O2O 서비스 론칭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GS25가 중고폰 거래 대표 O2O(Online to Offlline)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28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는 자회사 CVS net(대표이사 이승민), 중소기업 VEB Asia(브이이비아시아, 대표이사 임우성)와 손잡고 중고폰 거래 서비스 'Phone25'(이하 폰25)를 론칭한다.


폰25는 기존 중고폰 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안·불만 요소를 없앤 O2O서비스다. 중고폰 판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폰25 전용페이지(www.phone25mall.com)에서 매각 신청서를 작성하고 인증코드를 얻는다. 이후 GS25점포에 설치된 택배기기에 인증코드를 입력하고 중고폰을 맡기면 된다.


GS25는 접수된 중고폰의 상태를 확인 후 오후 4시 이전 접수 건에 대해 고객에게 당일 입금을 원칙으로 거래가 완료된다. 이번 플랫폼은 기존에 중고폰 판매를 원하는 고객들이 거래시 발생할 수 있는 사기, 개인정보 유출, 억지 가격 할인 요구 등에 대한 불안감이 큰 스트레스라는 것에 착안했다.


고려대 디지털 포렌식 연구센터의 데이터 완전 삭제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 전용 페이지에 기기별 매입 가격을 공시하는 정찰제를 채택했다. 중고폰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를 진행할 수 있게 한 것이다.

 

GS25와 브이이비아시아는 판매하는 중고폰의 실제 사진을 전용 페이지에 게시하고, 소비자가 직접 구입할 중고폰의 모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보고 사는 중고폰’ 서비스를 제공한다. 

 

폰25의 ‘보고 사는 중고폰’ 페이지에서 사진과 가격을 확인한 고객들이 원하는 기기를 주무 후 대금을 입금하면, GS25는 당일택배 서비스를 통해 서울 지역 고객에게 즉시 배송한다. 단, 4시 이전에 입금할 경우 당일 수령이 가능하며, 4시 이후는 다음날 수령할 수 있다. 지방의 경우 일반택배로 배송된다.


GS25와 브이이비아시아는 중고폰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불안감을 없애고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구매 후 14일 이내 단말기 이상 발견시 무상교체 또는 100% 환불을 보증하는 안심 무상 교환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 판매 후 지속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의 과실로 인한 파손이나 고장났을 경우 폰25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최저 가격으로 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

 

GS25는 “폰25 서비스 론칭을 통해 중고폰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 싶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S25 편의점 택배 포스트 박스를 운영하는 CVS넷 이승민 대표는 “전국에 걸친 GS25 오프라인 플랫폼과 택배서비스 등 인프라를 바탕으로 중고폰 거래 O2O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폰25에서는 삼성, 엘지, 애플 등 약 100여종의 중고폰을 거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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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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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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