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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Lifeplus’ 브랜드 캠페인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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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5, 2017, 13:11:29

손해보험·투자증권·자산운용·저축은행 등 5개 한화금융계열사와 공동 진행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버킷리스트 저축보험 등 혁신상품·서비스 출시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한화생명을 포함한 한화금융의 6개 계열사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으로 금융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기 위해 공동브랜드인 ‘Lifeplus’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화생명(대표이사 차남규)은 한화그룹 금융계열사인 손해보험·투자증권·자산운용·저축은행·인베스트먼트와 공동으로 본격적인 Lifeplus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한화금융 6개 계열사 공동브랜드인 Lifeplus는 디지털 중심의 금융서비스로 우리 모두의 삶(Life)을 더 잘 살 수 있게(plus) 한다는 의미다.

Lifeplus는 전통적으로 자산 증식과 금전 보상만으로 국한되는 금융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콘텐츠와 서비스로 가치 있는 선택과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해 금융업의 본질을 혁신하겠다는 것이다.
 
한화그룹 금융계열사들은 Lifeplus 브랜드 공식 출범 이전에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해왔다. 여가활용 앱 ‘ZUMO(주말엔 뭐하지)’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양질의 여가 정보를 제공하며, 라이프스타일 앱 카테고리에서 상위 20위 안에 들 정도로 인기다.
 
지난 4월 개최한 ‘Lifeplus 벚꽃피크닉페스티벌’은 피크닉라운지, 벚꽃마켓, 푸드트럭과 함께 인기 뮤지션들의 공연까지 제공해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온라인 이벤트 참여자 220만명에 오프라인 참여자는 5만명에 달했다. 

9월에 열린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에는 라이프플러스 라운지(Lipeplus Lounge)를 제공해 100만여명이 모인 한강에서 인생 최고의 불꽃감상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11월과 내달에는 공연과 레져문화 확산 활동을 펼친다. 

11월에는 대표적인 젊은이들의 축제인 홍대 라이브클럽데이에 Lifeplus 무대와 라운지를 운영한다. 내달에는 스키시즌 개막에 맞춰 곤지암에서 겨울 활동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친다. 온라인 참여는 Lifeplus 공식 홈페이지(www.lifeplus.co.kr)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lifeplus.h)을 통해 가능하다.
 
기존 패러다임을 벗어난 혁신적 금융상품과 서비스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한화생명은 생로병사(生老病死) 중 생(生)에 해당하는 ‘삶의 일상’에 초점을 맞춘 상품을 내놨는데, 지난 4월 출시한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은 아프거나 다치지 않아도 보험의 가치를 누릴 수 있는 대표적 상품이다. 

이번 달 선보인 모바일 전용상품 ‘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은 젊은 고객들의 버킷리스트 실현을 돕기 위한 보험이다. 자기계발·여행·가족·취미 등의 주제로 다양한 버킷리스트 정보를 제공한다.
 
한화손보는 레져문화를 즐기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신개념 ‘Lifeplus 스포츠레져보험’을 선보인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4월 기존의 복잡하고 어려운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간편 투자 앱 ‘주식투자 스타터, STEPS’를 출시했다.
 
정해승 한화생명 브랜드전략팀장은 “Lifeplus는 금융업의 본질을 새롭게 재해석해 고객에게 경험과 기회를 제공해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게 하려고 기획됐다”며 “한화금융 6개 계열사는 상품과 서비스, 이벤트를 통해 Lifeplus의 가치를 전달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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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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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온, 미국 내 ESS 대형 공급계약 체결…LFP 배터리로 ESS 시장 공략

SK온, 미국 내 ESS 대형 공급계약 체결…LFP 배터리로 ESS 시장 공략

2025.09.04 11:35:21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SK온이 대규모 ESS(에너지 저장 장치)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현지 생산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로 북미 ESS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SK온은 미국 콜로라도주에 본사를 둔 재생에너지 기업 '플랫아이언 에너지 개발(Flatiron Energy Development, 이하 플랫아이언)'과 1기가와트시(GWh) 규모의 ES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SK온은 플랫아이언이 추진하는 매사추세츠주 프로젝트에 LFP 배터리가 탑재된 컨테이너형 ESS 제품을 2026년에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플랫아이언이 2030년까지 매사추세츠주를 포함한 미국에서 추진하는 6.2GWh 규모의 프로젝트에 대한 '우선협상권(Right of First Offer)'도 확보했습니다. 따라서 양사 협의를 통해 2026년부터 4년간 최대 7.2GWh 규모의 ESS 제품을 공급하게 됐습니다. 플랫아이언은 2021년에 설립된 대규모 ESS 개발 및 운영에 특화된 재생에너지 개발사입니다.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부지 확보부터 설계, 시공, 운영에 이르기까지 ESS 사업의 전 과정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SK온은 내년 하반기부터 ESS 전용 LFP 배터리 양산에 돌입하기 위해 미국 조지아주 SK배터리아메리카 공장의 전기차 배터리 생산 라인 일부를 ESS 라인으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현지 생산 체계를 빠르게 구축해 고객 수요에 적시 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SK온은 전기차 대비 크기와 무게 제약이 적은 ESS 제품에 가격 경쟁력과 안정성이 높은 LFP 파우치 배터리를 적용합니다. SK온 ESS 제품은 공간 효율성이 높은 파우치 배터리를 적재해 고전압 모듈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ESS 제품은 일정 전압 확보를 위해 랙(Rack) 단위 설계가 필요합니다. SK온은 랙보다 더 작은 단위인 모듈 기반 설계로 용량을 유연하게 구성하고 확장할 수 있어 고객 맞춤형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인접 모듈로의 열 확산 방지 설루션, ‘전기화학 임피던스 분광법(Electrochemical Impedance Spectroscopy, EIS) 기반 배터리 진단 시스템 등을 적용해 높은 수준의 안전성도 확보했습니다. EIS는 배터리에 작은 전기 신호를 보내고 배터리 내부 저항과 반응 특성을 파악해 배터리 상태를 진단하는 기술입니다. 최대진 SK온 ESS사업실장은 "이번 계약은 SK온이 배터리 케미스트리와 사업 포트폴리오를 동시에 확장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첨단 배터리 기술과 현지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추가 고객사를 확보해 북미 ESS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조나단 푸어(Jonathan Poor) 플랫아이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기술력과 현지 생산 능력을 지닌 글로벌 배터리사와의 협력이 전략적으로 중요하다"며 "SK온과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예정된 복수의 프로젝트에서도 협력을 이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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