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우리은행, 취약계층 위한 지원사업 공모전 개최

URL복사

Tuesday, November 14, 2017, 15:11:48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 진행..임직원 기부금 재원·80개 기관에 각 250만원 지원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우리은행이 겨울철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지원사업 공모전을 연다. 사업에 쓰이는 기금은 우리은행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돈이다.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동절기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를 주제로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은 2009년부터 9년째 운영되고 있다. 우리은행 임직원들이 매월 십시일반 기부해 조성된 ‘우리사랑기금’을 재원으로 전국의 사회복지기관과 단체의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은 ▲난방비 지원(유류, LPG, 연탄 등) ▲난방 관련 공공요금 지원(도시가스, 전기난방 등) ▲월동물품 지원(난방기기, 방한용품, 생필품․식료품 키트 등) 분야의 지원 신청을 받아 총 80개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회복지기관·단체는 오는 30일까지 우리은행 공모사업 담당 이메일(suguri85@wooribank.com)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단, 신청일 현재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을 수행 중인 기관은 제외된다. 

우리은행은 신청 기관의 신뢰성과 사업 수행능력, 프로그램의 적합성 등을 고려해 내달 11일 선정 결과를 발표 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은 25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약 4개월 간 사업계획에 따라 사업을 직접 추진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기 위해 공모사업을 기획했다”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큰금융’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