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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씨티은행, 3분기 누적순익 1722억..전년比 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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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4, 2017, 16:11:31

3분기 이자·비이자수익 각각 2648억·425억원 기록..판관비 9.4% 상승한 2085억원 등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한국씨티은행이 올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은 2017년 3분기에 3101억원의 총수익 및 551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시현했다고 14일 밝혔다. 

금년 누적기준 당기순이익은 1722억원이며, 전년 동기 대비 9.3% 증가했다. 3분기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7% 감소했으나, 지난 분기보다는 13.1% 개선된 실적이다. 2017년 9월말 현재, BIS 자기자본비율 및 보통주 기본자본비율은 19.03%과 18.54%를 각각 기록했다.

3분기 이자수익은 전년동기대비 1.1% 및 전(前)분기 대비 0.5% 각각 감소한 2648억원을 시현했다. 자산부채 최적화 노력 지속으로 순이자마진이 전년동기대비 21bps(0.21%) 개선된 2.70%을 기록했지만, 저수익자산의 최적화에 따른 이자부자산의 감소가 주요인이다.

비이자수익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69.8% 및 전분기대비 23.8% 각각 증가한 425억원을 기록했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외환파생상품관련 이익, 투자상품판매수익 및 신탁보수의 증가와 신용카드관련 지급수수료의 감소가 주요인”이라고 말했다.
 
올해 3분기 판매관리비(판관비)는 2085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9.4%, 전분기대비 0.9% 각각 증가했다. 2016년도 임단협 타결에 따른 인건비 상승이 영향을 미쳤다.
 
대손충당금 및 기타 충당금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0억원 증가한 289억원을 나타냈다. 은행건전성을 보여주는 고정이하여신비율(NPL)은 0.51%로 전년동기 대비 13bps(0.13%) 개선됐다. 

이는 가계대출 부분의 포트폴리오 변경에 따른 대손충당금 증가와 기업여신의 대손충당금 환입 감소 등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대손충당금 적립비율(NPL Coverage Ratio)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3.7% 개선된 154.0%를 시현했다.
 
2017년 9월말 현재, 예수금은 전년동기대비 1.2% 증가한 26조 9000억원을 유지했다. 고객자산은 자산최적화에 따른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보증금 대출의 감소에도 가계신용대출, 외화대출 및 환매조건부 매수 등의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1.3% 증가했다. 예대율은 86.4%를 기록했다.
 
박진회 은행장은 “고객의 디지털 경험과 WM(자산관리)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는 소비자금융 비즈니스모델 변경 1단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기쁘다”며 “우리는 고객만족에 중점을 두고서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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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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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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