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이마트, 종편에 빠지다..MBN ‘카트쇼’ 잘 팔릴까?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15, 2017, 06:11:00

오는 18일 MBN서 예능 장보기 토크쇼 방영..스타들의 장보기 노하우 공유
일산 킨텍스 이마트타운서 촬영..“PB제품 간접 홍보할듯..시청률 지켜봐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스타의 리얼 장보기를 통해 마트의 비밀이 공개된다. 슈퍼모델 이소라와 농구선수 출신 예능인 서장훈, 개그맨 이수근이 뭉쳐 대형마트에서 자신만의 숨겨둔 쇼핑 노하우를 종합편성채널의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공개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업계 최초로 스타들이 대형마트에서 쇼핑하는 모습을 직접 보여준다. 이마트의 협찬으로 방송이 제작됐기 때문에 중간중간에 피코크와 노브랜드 등 PB(Private Brand) 상품이 자연스럽게 노출될 것으로 보인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타들의 대형마트 속 장보기 노하우를 전달하는 MBN의 '카트쇼'가 오는 18일 방영된다. 촬영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킨텍스 이마트타운에서 진행됐는데, 해당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마다 6주 동안 방송된다.


카트쇼는 대형마트에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스타가 직접 마트에서 장을 보는 관찰 토크 콘셉트 프로그램이다. 스타들이 실제로 먹고 사용하고 즐기는 아이템을 서로 공유해 그들의 소비패턴과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줄 예정이다.


여기에 각기 다른 분야의 스타들이 대형마트 속 똑똑한 쇼핑 노하우와 꿀팁을 소개한다. MBN 관계자는 “여러 물건이 모여있는 대형마트의 특성에 맞춰 매회 다른 주제로 장을 보고, 이와 관련된 얘기를 나누는 토크쇼다“고 설명했다.


카트쇼는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이 각별한 관심을 두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정 부회장은 최근 자신의 SNS에 '카트쇼' 예고편 영상을 올려 프로그램 홍보에 나섰다.


예고편 영상은 ▲슈퍼모델의 장보기 ▲거인의 장보기 ▲예능인의 장보기 등으로 나눠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각기 다른 장보기를 보여준다.


앞서 TvN은 편의점 GS25와 함께 편의점 음식을 조합해 요리를 만들어 먹고, 레시피를 공유하는 '편의점을 털어라(5월 방영)' 프로그램을 방영한 바 있다. 1인 가구 등이 증가하면서 편의점을 찾아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하는 간편족을 위해 편의점 제품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했다.


또 '편의점을 털어라'는 스튜디오를 GS25매장과 동일하게 꾸몄고, 시청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요리 레시피 중 GS25 PB상품이 상당수 포함돼 간접 홍보 효과를 봤다. 카트쇼 역시 이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트가 제작비를 협찬한 일종의 PPL(Product Placement)형식으로 이마트 매장 곳곳이 방송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자사 대표 PB브랜드인 '피코크'와 '노브랜드'를 적극 알릴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1인 가구 등의 증가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가정 간편식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높은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대형마트에서 경쟁적으로 PB상품을 출시하고 있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자연스레 소개될 것으로 보인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피코크의 경우 전국의 맛집 레시피를 활용해 만든 간편식으로, 안방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생필품은 브랜드가 다양해 본인 취향에 따라 가격이 높지만 품질이 좋은 제품과 가격이 저렴한 PB제품 등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방송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카트쇼'의 첫방송 시청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TvN에서 방영한 '편의점을 털어라'의 경우 최고 시청률이 4%를 넘겨 꽤 높은 편이었다.


하지만, MBN은 다른 종편채널에 비해 평균 시청률이 저조한 편이어서 이번 프로그램도 기대만큼 시청률이 나올지 관건이라는 게 중론이다. 최근 MBN 예능 프로그램의 최고 시청률은 3%대로 다른 종편 채널인 JTBC(7%대), TvN(10%대)보다 낮은 편이다.


복수의 유통업계 관계자는 “대형마트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친밀한 공간으로 제품 진열이나 구성 등이 비슷한 부분이 많아 간접 홍보 효과도 기대해볼만 하다”며 “다만, 편의점에 이어 마트 속 생활 노하우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