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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구매 예금 아시나요?’ SC제일은행, 최고 年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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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3, 2017, 17:11:43

1년 만기 온라인 전용 정기예금..1000억원 이상 모집 때 연 2.3% 확정·최저 1.7% 제공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모이면 모일수록 제공 금리가 올라가는 ‘공동구매 예금’ 상품이 있다.

SC제일은행은 오는 29일까지 온라인 전용 정기예금인 ‘e-그린세이브예금’(12개월 만기)에 대해 모집금액에 따라 최고 연 2.3%(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공동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동구매 이벤트에 따른 e-그린세이브예금의 금리는 모집 마감일인 오는 29일의 최종 모집액에 의해 결정된다. 최종 모집액이 200억원 미만일 경우 기본금리인 연 1.7%, 200억원 이상~ 500억원 미만 연 1.9%, 500억원 이상~700억 원 미만 연 2.0%가 제공된다. 700억원 이상~1000억원 미만 연 2.1% 등이다. 

1000억원 이상 모집되는 경우 연 2.3%로 금리가 확정된다. 다만 오는 29일 이전에라도 모집액이 3000억원에 도달하면 이벤트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e-그린세이브예금은 SC제일은행의 인터넷·스마트폰뱅킹과 비대면 금융거래 모바일 앱 ‘셀프뱅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셀프뱅크 앱을 이용하면 평일 9시부터 22시까지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계좌당 가입 한도는 100만원 이상 5억 원 미만이며, 개설 가능한 계좌 수에는 제한이 없다.
 
김용남 수신상품팀 이사는 “여타 복잡한 조건 없이, 많이 모일수록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공동구매 예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긍정적이어서 지난 7월부터 매월 공동구매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며 “이번 5차의 경우 더욱 많은 한도와 경쟁력 있는 금리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공동구매 이벤트가 디지털 전용 상품을 통해 진행되는 만큼 셀프뱅크 등을 활용하면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높은 금리 혜택을 받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www.sc.co.kr) 또는 고객컨택센터(1588-159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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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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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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