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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피자와 함께 떠나는 맛있는 세계 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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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6, 2017, 09:09:36

MP그룹, 세계 각국 음식·피자 함께 즐기는 ‘미스터피자 뷔페’ 오픈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MP그룹의 미스터피자가 서울 대학로에 신개념 월드뷔페 레스토랑 ‘미스터피자 뷔페(Mr.Pizza Buffet)’를 26일 오픈했다.

 

MP그룹 외식연구소와 미스터피자가 함께 연구·개발한 ‘미스터피자 뷔페’는 ‘초특가로 세계를 맛보다’라는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 뷔페의 새로운 콘셉트를 제시한다. 국가 또는 도시를 메뉴 콘셉트로 설정, 현지 문화와 음식을 느낄 수 있는 각 나라별 음식과 미스터피자의 수타피자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미스터피자 뷔페’ 오픈과 동시에 선보이는 첫 콘셉트는 ‘동경 야시장’이다. 일본식 인테리어로 일본 야시장 느낌을 구현하고, 일본의 대표 음식인 돈코츠라멘, 가라아게, 타코야끼, 야끼소바 등을 맛볼 수 있다. 추후 분기별로 미국 캘리포니아, 태국 방콕, 중국 상하이 등 월드 뷔페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 각국의 음식과 더불어 미스터피자의 수타피자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미스터피자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존 피자 뷔페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프리미엄피자, 클래식피자, 씬 피자 등 총 17종의 피자를 준비하고 이중 매일 8종씩 선정해 뷔페 스타일로 제공한다.


특히 베스트셀러 피자에서부터 시즈널피자, 과거 인기 피자 메뉴까지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이밖에 샐러드, 핫디쉬, 디저트, 음료 등이 준비돼 있어 여러 메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미스터피자 뷔페 이용 가격은 평일 런치 9900원, 평일 디너 및 주말 1만 4900원이다.

 

MP그룹은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로에서 ‘미스터피자 뷔페’의 새로운 콘셉트와 다양한 메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젊은 층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뷔페 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P그룹 관계자는 “매 분기별로 변화하는 콘셉트에 따라 메뉴 구성과 인테리어를 항상 새롭게 바꿔 고객들이 찾아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미스터피자 뷔페에서 제공되는 각국의 세계 음식과 피자를 맛보면서 미스터피자와 함께 세계 맛 여행을 떠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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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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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유럽 최대 공조 업체 獨 플랙트 2.4조원에 인수…8년만의 조단위 M&A

삼성전자, 유럽 최대 공조 업체 獨 플랙트 2.4조원에 인수…8년만의 조단위 M&A

2025.05.14 09:45:5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인 독일 플랙트그룹(FläktGroup, 이하 플랙트)을 인수하고 글로벌 공조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삼성전자[005930]는 14일 영국계 사모펀드 트라이튼이 보유한 플랙트 지분 100%를 15억유로(한화 약 2조40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수 절차는 연내에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의 조단위 인수합병(M&A) 성사는 2017년 전장·오디오 전문기업 하만을 인수한 이후 8년 만입니다. 플랙트는 100년 이상 축적된 기술력을 가진 냉난방공조(HVAC) 업체로 고객별 니즈에 맞춘 제품과 설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라인업과 설계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대형 데이터센터 ▲박물관·도서관 ▲공항·터미널 ▲대형 병원 등 다양한 시설에 고품질·고효율 공조 설비를 공급해 왔습니다. 특히, 글로벌 대형 데이터센터 공조 시장에서 뛰어난 제품 성능과 안정성, 신뢰도 있는 서비스 지원 등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확보하며 빠른 성장세를 지속해 오고 있습니다. 플랙트의 데이터센터 설루션은 에너지 절감을 통해 저탄소·친환경 목표 달성이 중요한 초대형 데이터센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냉각액을 순환시켜 서버를 냉각하는 액체냉각 방식인 CDU(Coolant Distribution Unit)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냉각용량, 냉각효율의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플랙트는 지난해 '데이터센터 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DCS Award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데이터센터 외에도 글로벌 톱 제약사, 헬스케어, 식음료, 플랜트 등 60개 이상의 대형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공조사업은 가정과 다양한 상업, 산업 시설에 최적의 공기를 공급하기 위해 온습도를 제어하는 산업으로 지구온난화, 친환경 에너지 규제 등으로 글로벌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공조사업 중 공항, 쇼핑몰, 공장 등 대형 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중앙공조 시장은 2024년 610억달러에서 2030년 990억달러로 연평균 8%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중 데이터센터 부문은 2030년까지 441억달러 규모로 연평균 18%의 높은 성장률로 공조 시장을 견인하고 있으나 글로벌 공급 경험, 설계와 설루션 제시 역량을 갖춰야 하는 등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입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로봇·자율주행·XR 등의 확산에 따라 데이터센터 수요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글로벌 톱 티어 공조 업체 플랙트를 전격 인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로써 삼성전자의 빌딩 통합 제어 설루션(b.IoT, 스마트싱스)과 플랙트의 공조 제어 설루션(FläktEdge)을 결합해 안정적이고 수익성이 좋은 서비스, 유지보수 사업의 확대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가정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시장 중심의 개별공조(덕트리스) 제품으로 공조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4년 5월에는 미국 공조업체 레녹스와 합작법인을 설립하며 삼성전자의 기존 판매채널에 레녹스의 판매채널을 더해 북미 공조 시장 공략도 강화한 바 있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 직무대행 사장은 "삼성전자는 AI, 데이터센터 등에 수요가 큰 중앙공조 전문업체 플랙트를 인수하며 글로벌 종합공조 업체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고성장이 예상되는 공조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지속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앞서 로봇(레인보우로보틱스), AI(옥스퍼드 시멘틱 테크놀로지스), 메드텍(소니오), 오디오·전장(룬, 마시모 오디오 사업부) 등 미래 성장 산업 관련 기업을 잇따라 인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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