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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개국 200여종..홈플러스, 6월 수입맥주 판매 늘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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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1, 2017, 15:06:12

4년간 수입맥주 종류 100 → 400종으로 4배 늘어..‘세계맥주 페스티벌’도 진행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바야흐로 세계맥주 전성시대다. 최근 4년간 수입맥주 종류가 지난 2014년 100종에서 2017년 400종으로 늘어나면서 맥주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2014년 수입맥주 매출액은 3684억원을 기록했는데 2016년 6598억원으로 두 배 가까이 늘었다.


1인 가구의 증가로 ‘혼술(혼자 마시는 술)’, ’길맥(길거리 맥주)’이 트렌드로 떠올라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세계맥주를 찾는 고객층도 대폭 늘었다.


1일 홈플러스(사장 김상현)에 따르면 오는 28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세계맥주 페스티벌을 연다. 맥주 애호가들을 위해 집 안팎에서 세계맥주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라거와 다크, 밀 맥쥔 베어비어 시리즈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 크래프트 비어·전용잔 기획팩 등 고객 트렌드 반영 상품 구색 확대


이번 세계맥주 페스티벌에는 전세계 27개국 200여종의 세계맥주를 마련했다. 우리나라에서 인기 상품인  ▲네덜란드 하이네켄 ▲덴마크 칼스버그 ▲독일 파울라너 ▲미국 밀러 ▲멕시코 코로나 ▲벨기에 스텔라 ▲아일랜드 기네스 ▲일본 아사히 ▲중국 칭타오 등이다.


특히 올해는 라거 맥주와는 또 다른 이색적인 풍미의 에일 맥주가 인기를 끌면서 그레이트 화이트∙탠저린∙앰버 에일 등의 크래프트 비어 45종을 새롭게 추가해 상품 구색을 확대했다.


행사기간 중 종류에 관계없이 3개(크래프트 비어), 4캔(大), 5병, 6캔(小)을 각 9500원에 판매한다. 여기에 독일 체링거∙리투아니아 볼파스 등의 이색 세계맥주와 전용잔이 함께 구성된 ‘전용잔 기획팩’ 35종을 제작해 9900원부터 선보인다.

 

세계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주도 마련했다. 오는 7일까지 ▲프링글스 14종 각 1590원 ▲구운 피스타치오(250g/2봉/미국산) 9990원 ▲육포 50여종∙진미오징어 15종을 50% 할인가에 선보이고 ▲1997 착한 후라이드 치킨(1마리/원료육 국내산)은 14일까지 5990원에 판매한다. (동김해점, 영도점, 밀양점 제외)


◇ ‘쇼핑+엔터테인먼트’ 결합 체험형 부스 마련..길맥 이벤트도 진행


홈플러스는 행사 기간 중 일부 매장에 체험형 부스를 설치해 쇼핑에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했다. 먼저 맥주 애호가들의 로망과도 같은 대형 ‘아이스 컨테이너박스 비어 부스’를 매장 내 설치해 다양한 세계맥주를 시원한 상태 그대로 시음할 수 있게 했다.


기존 대형마트에서는 찾아볼 수 없던 컨테이너 형식의 대형 아이스 펍으로 무더운 날씨에 피서와 함께 맥주를 마시는 재미를 더했다. (월드컵점, 해운대점, 센텀시티점, 아시아드점에 한함) 또한, 전국 32개 매장에 ‘브랜드 부스’를 마련, 200여종의 세계맥주와 함께 ‘맥주 페어링’ 안주를 선보인다.


길맥(길거리 맥주)이벤트도 진행한다. 전국 주요 핫플레이스인 ▲서울 신촌(17~18일)  ▲홍대(22일) ▲대구 동성로(27일) ▲부산대 거리(29일) 4곳에서 진행되는 월드 비어 스트리트 행사에 참여해 10여종의 세계맥주를 즐길 수 있다.


김홍석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세계맥주 수요 증가에 발맞춰 예년보다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혼술’과 ‘길맥’ 트렌드를 반영해 세계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페스티벌을 준비했다”며 “홈플러스가 세계맥주 애호가들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여러 행사를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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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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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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