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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보험소식] 알리안츠생명 올라잇,고객 대상 야구경기 초청 이벤트 진행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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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4, 2017, 18:05:19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알리안츠생명 올라잇, 고객 대상 야구경기 초청 이벤트 진행= 알리안츠생명은 여름맞이 고객 이벤트로 5월까지 자사 인터넷 보험 브랜드 올라잇 상품에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프리미엄 응원석에서 야구경기를 볼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알리안츠생명은 5월까지 올라잇 상품에 가입한 고객들에게 이벤트 신청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담긴 문자메시지를 보낼 예정이다. 링크에 접속해 이벤트 참가 신청을 한 고객들 중 15명을 선정해 내달 24일 넥센 홈구장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LG 대 넥센 경기 2인 관람권(총 30명)을 증정한다.
 
이번에 제공되는 관람권은 고척스카이돔의 프리미엄 응원석이다. 당첨 고객은 다음달 12일 알리안츠생명 올라잇 홈페이지(www.allrightlife.co.kr)와 개별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생보재단, ‘제1회 희귀질환 극복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은 지난 2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희귀질환 극복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생보재단은 생명존중·생애보장정신 구현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약 161억 규모로 희귀난치성질환 지원사업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경연 생보재단 상임이사는 수상 소감을 통해 “생보재단이 민간 단체를 대표해 첫 표창을 받게 됐다”며 “이 표창은 지난 10년간 재단이 희귀질환 환자들을 위해 뛰었던 열정과 노력에 대한 격려이자, 앞으로도 희귀난치성질환자들을 위한 활동에 매진해달라는 우리 사회의 바람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화보협회, ‘제17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개최=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지대섭)는 어린이들이 화재, 자연재난 및 생활안전에 관한 기초지식을 익히게 해 안전생활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17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참가신청은 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2일까지 가능하다. 참가 학생과 선생님에게는 어린이용 학습 교재인 ‘불조심 길라잡이’와 ‘학습지도서’가 각각 제공된다. 

참가 대상은 전국의 6001개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로 약 두 달간 자율적으로 학습한 후 9월 7일 지역별 예선 평가를 거쳐 예선 시상을 진행한다. 학급 평균이 우수한 18개 시·도별 최우수 학급을 대상으로 9월 20일 본선평가를 거쳐 10월 20일 본선시상식을 개최한다.

대상 1개 학급에는 교육부 장관상·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2개 학급에는 국민안전처 장관상과 상금 80만원, 우수상 5개 학급에는 화보협회 이사장상과 상금 60만원, 불조심어린이상 10개 학급에는 손해보험사 대표이사상과 함께 상금 40만원이 수여된다. 해당 지도교사 18명에게도 같은 상과 함께 상금 10만원이 수여된다.

SGI서울보증, 아름다운재단 소년소녀가장 주거비 지원사업에 5000만원 기부= SGI서울보증(대표이사 김상택)은 아름다운재단(이사장 박종문)과 함께 소년소녀가장의 주거비 지원을 위한 ‘SGI키다리하우스’기금 5000만원을 조성하고, 소년소녀가장의 주거개선 활동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키다리하우스 기금은 조손가정, 장애부모가정 등 실질적인 소년소녀가장 가정에 매월 월세, 관리비 등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된다. 연간 13가구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보증은 이들 중 주거환경이 특히 열악한 세 가구를 선정해 임직원들이 직접 도배·장판 등을 교체하는 주거환경 개선 활동에도 나선다.

이득영 서울보증 전략기획본부장은 “한창 공부하고 꿈을 키울 시기에 아르바이트로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청소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싶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미래세대의 꿈을 지키는 키다리 아저씨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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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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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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