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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하게 푸드득(FOOD得)할 땐, 동원몰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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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6, 2017, 15:05:15

동원그룹, 식품제조사 기반 온라인쇼핑몰로 인기 몰이
“대형마트·코스트코 등 총 8천여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함께 PC와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쇼핑의 기반이 마련되면서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오픈마켓과 대형 유통사들의 온라인몰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제조사 기반의 온라인몰이 등장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동원F&B가 운영하는 동원몰’(www.dongwonmall.com)은 식품제조사 기반의 온라인몰 중 지난해 기준 연간 50만 건의 주문과 함께 방문자수가 가장 많은 인기 쇼핑몰이다.

 

원몰은 식품회사에서 운영하는 만큼 식품에 있어서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달 부여되는 회원 혜택이 좋아 식품 구입에 있어 동원몰을 찾는 고객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

 

특히, 동원몰의 밴드배송은 동원제품을 비롯해 코스트코와 대형마트의 상품을 한번에 주문할 수 있는 코너다. 마트를 직접 갈 필요도 없고, 마트별 온라인몰에서 각각 구매하는 번거로움도 없을 뿐 아니라 한번에 배송되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평을 얻고 있다.

 

동원몰은 회원들에게 등급별로 쇼핑지원금과 각종 할인혜택을 지원한다. 특히 최근 등급별 자격기준은 낮추고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등급별로 매달 최소 500원에서 최대 6000원까지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최고 등급인 레드플러스고객들에게는 동원상품 최대 20% 할인과 쇼핑지원금 최대 6000원까지 지원하며, 또한 무료배송 쿠폰까지 지급한다. 레드플러스 등급은 최근 6개월을 기준으로, 12회 이상의 구매횟수에 구매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즉시 부여받을 수 있다.

 

특히 회원제로 운영되는 코스트코의 상품을 별도 연회비 없이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앞으로 밴드배송 가능한 상품을 1만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식품 아울렛 매장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유명제조사 제품들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식품을 구매 후 저장하지 않고 바로 소비하는 것이 목적인 소비자들에게 유용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울렛 매장의 모든 제품은 제품별 유통기한이 표시돼 있어 확인 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각종 기획전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알뜰한 쇼핑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요일별로 진행되는 기획전별로 할인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어, 해당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은 지정된 요일에 구매할 시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연중 365일 반값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동원 샘물 4000 캠페인등의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무거운 생수를 집에서 편안하게 배달받는 것은 물론 배송완료 후 구입금액의 50%4000원을 적립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 알뜰쇼핑이 가능하다.


동원몰은 지난해부터 배우 박보영을 모델로 선정해 적극적인 마케팅 진행하고 있다. 최근 박보영이 출연한 JTBC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이 히트를 치면서 동원몰의 신규가입 및 매출 역시 대폭 증가했다.

 

강용수 상무는 동원몰은 기존 유통사 중심의 온라인몰 시장에서 자사제품의 판매를 통해 성장기반을 마련했다조만간 밴드배송 서비스를 대폭 확대하고, 식생활 트렌드를 고려한 HMR 상품도 보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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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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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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