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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소비로 나눔과 존중”…대상그룹, ‘대상 존중 바자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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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5, 2025, 10:11:25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가치소비·나눔문화 확산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상그룹이 오는 12일 서울 종로구 본사 광장에서 ‘2025 대상 존중 바자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대상 존중 바자회는 지난 2006년 시작된 연례행사로, 올해부터 명칭을 ‘사랑나눔 바자회’에서 ‘대상 존중 바자회’로 바꿨습니다. 그룹 핵심 가치인 ‘존중’을 강조하고, 가치소비와 나눔을 결합한 사회공헌 모델을 강화한다는 취지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환경·장애인·청년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기업이 참여합니다. 폐목재 업사이클링 상품을 선보이는 ‘우드어스’, 청각장애인 플로리스트 기업 ‘플립플라워’, 문화예술 전문 장애인 표준사업장 ‘올모(OLMO)’, 청년 자립 지원 단체 ‘일하는학교’ 등이 부스를 운영합니다.

 

대상그룹 주요 브랜드 제품도 대거 판매됩니다. 청정원, 종가, 대상웰라이프, 대상펫라이프 등 계열사가 김치·조미료·건기식·반려동물 영양식 등 약 260종 상품을 최대 89%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사회적 기업 굿즈와 업사이클링 가구·꽃다발도 함께 판매됩니다.

 

행사장에는 바자회 역사와 성과를 소개하는 홍보관이 마련됩니다. 시민 참여형 이벤트인 ‘스쿱 이벤트’, 퀴즈 프로그램 등 체험 코너도 운영됩니다. 먹거리존에서는 지오바니 마우로세우 셰프가 개발한 된장 바질 트러플 떡볶이, 대상 주부봉사단의 요리를 선보입니다.

 

이번 바자회에는 임직원, 주부·대학생 봉사단, 장학생 등 약 200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합니다.


임정배 대상 대표는 “대상 존중 바자회는 나눔의 기쁨과 존중의 가치를 함께 실천하는 자리”라며 “사회적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공익 활동을 지속 확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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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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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웰빙, 첫 톡신 ‘이니보’ 론칭…에스테틱 시장 본격 진출

GC녹십자웰빙, 첫 톡신 ‘이니보’ 론칭…에스테틱 시장 본격 진출

2025.11.05 11:25:0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웰빙이 보툴리눔 톡신 제제 ‘이니보주’ 공식 론칭 행사를 마치고 국내 유통을 시작했습니다. GC녹십자웰빙은 지난 25일 서울 안다즈 강남에서 ‘이니보 론칭 심포지엄’을 열고 에스테틱 시장 진출 첫 제품인 이니보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행사에는 150여명의 의료진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보툴리눔 톡신 시술 트렌드와 이니보의 특징, 안전한 시술 가이드가 공유됐습니다. 박양수 드림성형외과 원장, 김창식 창피부과 원장 등 국내 전문가와 함께, 스웨덴 고텐베리대 에드워드 무어 교수가 연자로 참여했습니다. 무어 교수는 이니보 균주(CCUG 7968) 제공에 기여한 미생물학 권위자로, 균주의 계통 및 유전 정보를 소개하며 과학적 근거를 강조했습니다. GC녹십자웰빙은 이미 1만8000여개 거래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이니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회사는 톡신 제품군 외에도 HA(히알루론산) 라인업 개발과 국내외 에스테틱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입니다. GC녹십자웰빙 강혜원 MA사업 담당은 “이니보는 균주 출처가 명확하고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이라며 “의료진과 협업을 강화해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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