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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국립현대미술관과 대국민 참여 콘서트 개최…무료 관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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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5, 2025, 10:10:31

토크콘서트, 아티스트 공연, DJ 퍼포먼스 등 진행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국립현대미술관(MMCA)과 오는 29일 오후 6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야외 미술관마당에서 대국민 참여 콘서트 '커넥티드: 기술, 예술로 잇다'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사람과 사람, 사회와 개인, 현실과 가상 세계를 잇는 혁신 기술과 현대 미술의 접점을 조명하고자 하는 예술 축제로 토크콘서트, 아티스트 공연, DJ 퍼포먼스 등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1부 토크콘서트에서는 'AI 기술과 예술이 어떻게 연결될 수 있을까?'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융합예술, 인공지능, 패션, 미술 등 분야별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이진준 카이스트 교수 ▲루시드폴 공학박사 겸 싱어송라이터 ▲최호영 LG전자 인공지능연구소 팀장 ▲한나신 패션 디자이너 ▲홍이지 국립현대미술관 학예연구사 등이 연자로 나설 예정이며 좌석이 300석으로 한정돼 있어 참석 희망 시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사전 예약은 LG전자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및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오후 7시 30분부터 시작되는 2부 라이브 콘서트에서는 전방위 아티스트 수민(SUMIN), 전자음악가 키라라(KIRARA), 인디밴드 글렌체크 등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미술관마당 무대에서 열리는 야외 스탠딩 공연으로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콘서트가 열리는 이달 29일을 비롯해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야간개장)까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의 모든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행사 당일에는 스탠바이미2, 에어로퍼니처, 그램 프로, 틔운 등 LG전자 제품도 현장에 마련될 예정입니다.

 

현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는 ▲김창열전 ▲추수 '아가몬 대백과: 외부 유출본' ▲MMCA 서울 상설전 '한국현대미술 하이라이트' ▲올해의 작가상 2025 ▲마음_봄 등 전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故김창열 작가와 추수 작가의 전시를 후원 중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우리나라 문화예술의 중추이자 한국 현대미술의 인큐베이터라 할 수 있는 국립현대미술관과의 협업을 통해 모두를 위한 예술 축제를 마련할 수 있어 뜻깊다"라며 "아트포유 캠페인을 통해 고객의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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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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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2025.10.14 21:44:1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해 2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콘텐츠플랫폼 'KB의 생각, KB Think'가 출시 20개월만에 누적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습니다. 'KB의생각'은 3만여건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B페이(KB국민카드) 등 KB금융 핵심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금융여정을 지원합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KB의생각'은 단순한 금융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플랫폼으로 단기간 성장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콘텐츠플랫폼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빠른 'KB의생각' 성장에 대해 3가지 핵심콘텐츠 전략이 결합된 결과라고 분석합니다. 먼저 신뢰성 높은 전문가 콘텐츠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피해가 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해법으로 검증된 전문가를 전면배치한 것입니다. 250여명의 필진은 KB국민은행·KB증권 등 KB금융 주요계열사 소속 자산관리PB센터장, 부동산전문위원, 증권애널리스트 등 내부전문가와 경제칼럼니스트, 경제전문작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했습니다. 콘텐츠 전문성과 신뢰도를 동시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KB의생각' 콘텐츠 독보적인 경쟁우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KB의생각'은 고객의 금융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룹니다. 재테크 경험없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을 위한 기초콘텐츠부터 거시경제 분석, 부동산정책, 세금·연금관리 등 심층적인 주제도 다뤄집니다. 특정연령대를 공략하는 단순한 전략이 아니라 한 고객이 금융지식을 쌓아가는 모든 생애주기에 걸쳐 'KB의생각'을 필수적인 동반자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조합니다. 올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이 신설되는 점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콘텐츠, 청소년 금융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고 KB금융의 상생과 포용금융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최근엔 콘텐츠 분류체계를 직관적으로 정비했습니다. 기존 5개 카테고리(경제·증권·부동산·자산관리·생활금융)를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9개(저축·투자·대출·부동산·세금·보험·연금·라이프·사업자)로 재편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KB의생각'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KB국민카드 KB페이 등 주요 앱과 KB손해보험, KB라이프생명 등 그룹 주요계열사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조회수 3000만 달성은 고객이 금융을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KB금융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의 금융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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